경상남도청 Logo
2014-10-31 13:26
경남도, 밀양시 영남루와 전통시장 주변 역사·문화 거리로 조성
창원--(뉴스와이어) 2014년 10월 31일 -- 경남도는 자동차에서 사람중심의 도시공간 조성으로 삶의 질 향상과 공공복리 증진을 위해 추진되는 안전행정부의 안전한 보행환경개선지구사업 전국 공모에서 ‘밀양시의 역사·문화의 거리 조성’이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안전한 보행환경 개선사업은 ‘보행안전 및 편의증진에 관한 법’에 따라 추진하는 사업으로, 내년도 안전한 보행환경 개선지구는 밀양시 역사·문화거리 조성을 포함하여 전국 10개 지구가 최종 선정되었으며, 각 지구별로 국비 10억원 등 총 20억원이 투입된다.

밀양시의 역사·문화거리는 `15년 12월 준공을 목표로, 영남루와 밀양시장 주변 0.68㎢내 총 3,070m에 걸쳐 전신주 지중화, 주요교차로의 고원식교차로와 과속카메라 설치, 보행자 위주의 블록포장, 도로 다이어트 등을 통해 보행공간을 확충하게 된다.

이용재 경남도 도로과장은 “사업이 완료되면 역사·문화거리가 보행자 중심의 안전하고 쾌적한 보행공간으로 지역을 찾는 관광객과 지역주민들에게 안전하고 편리한 보행환경을 제공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 언론 연락처
  • 경상남도청
    도로과
    이영미 주무관
    055-211-4675
경상남도청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경상남도청
도로과
이영미 주무관
055-211-4675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