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수산과학원 Logo
2014-10-31 18:43
서해안 수산자원조성 활성화 간담회 개최
부산--(뉴스와이어) 2014년 10월 31일 -- 국립수산과학원(원장 정영훈)과 한국수산자원관리공단(이사장 강영실, 이하 ‘FIRA’)은 10월 31일 충남 당진수협에서 ‘서해안 수산자원조성 활성화’를 위한 어업인 간담회 및 전복 종묘 방류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국립수산과학원은 수산 현장과의 소통 활성화를 위해 해역별 특성에 맞는 어업인 간담회 개최 계획을 수립, 추진해 오고 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서해 연안 특성과 어업소득 창출방안(서해수산연구소 최영민 자원환경과장) ▲수산종묘 방류사업 추진현황 점검(FIRA 서해지사 최상준 박사) ▲충남지역 수산종묘생산 현황 및 개선방향(한국해산종묘협회 충남지부 정찬영 사무국장) 등 서해안 수산업 발전을 위한 전문가 발표와 활발한 토론 및 건의가 있었다.

또한, 이번 행사는 FIRA 서해지사와 충남 당진시가 공동 주관한 ‘2014 당진연안 바다목장 수산종묘 매입방류사업’과 연계해 종묘방류 행사를 실시하여 수산자원조성에 대한 충남 지역 어업인들의 관심과 참여 의식을 높였다.

이날 행사는 당진시 석문면 난지도 연안에 어업인들이 함께 참석한 가운데 전복 종묘 17만 마리를 방류했다.

서해수산연구소 라인철 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 어업인들이 수산자원조성 현장에 직접 참여함으로써 수산자원조성의 중요성을 체험하는 계기가 됐다” 면서 “서해안을 황금어장으로 가꾸기 위해 토론내용과 건의사항을 적극 반영한 현장 중심의 연구를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언론 연락처
  • 국립수산과학원
    서해수산연구소 연구지원과
    최수연 해양수산주사보
    032-745-0541
국립수산과학원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국립수산과학원
서해수산연구소 연구지원과
최수연 해양수산주사보
032-745-0541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농수산  수산/해양  행사  부산/울산/경남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