팩넷 Logo
2014-11-03 10:00
팩넷, 중국 톈진에 Tier III 데이터 센터 오픈
  • SDN(Software-Defined-Networking)을 활용하여 고객에게 유연한 가변 대역폭 제공
홍콩--(뉴스와이어) 2014년 11월 03일 --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선도적인 통합 통신 기술 솔루션 제공 업체인 팩넷(www.pacnet.com)이 중국 톈진에 신규 데이터 센터(TJCS1)를 지난달 28일 공식 오픈 했다고 밝혔다.

본 데이터 센터 설립 목적은 베이징-톈진-허베이 지역의 데이터 센터 및 매니지드 서비스 수요에 부응하는 것이며, SDN(Software-Defined-Networking) 기능을 통해 고객들이 각자의 사업상 요구에 맞게 직접 설정할 수 있는 가변 대역폭을 제공함으로써 네트워크를 컨트롤 할 수 있게 해준다.

본 시설은 전략적으로 톈진 우칭 지역의 가오춘 과학기술혁신 파크 내에 위치하며 팩넷 중국내 합작 투자 법인Pacnet Business Solutions(PBS), 톈진 우칭 행정부가 공동으로 설립했다. 2,000개의 랙 (rack)을 수용할 수 있는 본 데이터 센터가 가동됨으로써 우칭의 가오춘 과학기술혁신 파크가 중국 북부에서 첨단기술 허브로서 빠르게 자리잡을 것으로 예상된다.

최근 중국 정부는 베이징, 톈진, 허베이 지역을 하나의 거대 도시군으로 통합하여 중국의 경제 구조를 조정하고 소비 촉진을 통해 지속 가능한 성장을 도모하고 있는 바, 이번 데이터 센터의 설립 또한 그 연장선에서 이뤄졌다 할 수 있다.

팩넷의 CEO인 칼 그리브너(Carl Grivner) 씨는 “중국에서 급격히 성장 중인 톈진에 본사 최대 규모급의 데이터 센터 시설을 설립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본 시설을 통해 중국 국내 기업뿐만 아니라 급속하게 발전하는 글로벌 다국적 기업들의 데이터 센터 수요까지 충족시킬 수 있을 것이다.”고 설명했다. 또한 “팩넷은 TJCS1 데이터 센터를 구축함으로써 중국 데이터 센터 산업에서 선도적인 위치를 차지했으며, 이를 통해 SDN 솔루션을 더욱 원활하게 중국 내에 보급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가트너(Gartner)는 중국의 데이터 센터 역량이 2016년까지 연평균성장률(CAGR) 11.3% 가량 성장할 것이라 전망했다. IDC는 동일 기간 중국의 전체 인터넷 데이터 센터 서비스 시장의 규모가 2012년 17억 달러 규모에서 2017년 39억 달러 규모까지 성장할 것으로 예측했으며, 이는 CAGR 25%에 달하는 수치다.

우칭 행정부의 서기 장용(Zhang Yong) 씨는 설립 기념식에서 “팩넷과 톈진 우칭 정부는 이 지역을 중국 북부의 첨단기술 허브로 개발하기 위해 협력 중이며, 이번 TJCS1 데이터 센터 시설 설립은 그 핵심 계획에 해당한다.”며, “현재까지 우리 지역에는 1,400여 개 기업이 자리하고 있으며, 자본 투자 규모는 19억 달러 이상이다.”고 덧붙였다.

TJCS1은 업계 최초로 고객이 직접 설정할 수 있는 유연한 가변 대역폭을 제공하기 위해 SDN을 활용하는 서비스 플랫폼인 PEN(Pacnet Enabled Network)(http://pen.pacnet.com/)을 통해 중국 국제 데이터 시스템(CIDS)의 베이징 데이터 센터와 연결된다. 팩넷은 고객들이 각자의 구체적인 사업 환경에 따라 두 데이터 센터 간 대역폭을 유연하게 할당하고 확장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이는 데이터 센터 산업에 하나의 벤치마크로 자리잡을 것이다.

CIDS의 CEO인 장 니안루(Zhang Nianlu) 씨는 “이러한 전략적 협력을 통해 우리는 TJCS1의 전략적 위치, 혁신적인 SDN 솔루션, 세계적 수준의 전력·보안·친환경·연결성을 활용할 수 있으며, 이를 토대로 베이징과 톈진 데이터 센터 간 대역폭을 고객에게 유연하게 제공할 수 있다. 또한 우리는 정부기관, 금융기관, 항공회사, 전력회사, 다국적 기업, 대규모 제조업체 등에 고품질의 전문적인 아웃소싱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충분한 역량을 갖추고 있다.”고 평가했다.

226,000 제곱피트 규모의 Tier III 데이터 센터는 세계적 수준의 코로케이션, 네트워크, 매니지드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며, 1년 365일 전문 인력이 상주하여 다국어 지원 서비스, 현장·원격 서비스를 통해 고객 지원을 실시한다. 또한 TJCS1은 N+1 및 2N 전력 이중화 및 최신 보안, 친환경, 화재 통제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TJCS1의 고객들은 주요 중국 내 IX (Exchange), 네트워크 PoP (Points of Presence), 여러 통신사업자 네트워크에 직접 액세스할 수 있다.

팩넷의 데이터 센터는 중국 내 주요 도시인 톈진, 충칭, 선전, 베이징, 상하이를 모두 아우르고 있다.


팩넷 소개
팩넷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주요 통신 사업자, 다국적 기업, 정부 기관 등에 매니지드 데이터 통신 솔루션을 제공하는 아태지역 선두의 통신 사업자이다. 46,000 km길이에 달하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 최대 규모의 해저 광케이블을 소유하고 있으며 아시아 태평양 지역 14개 주요도시에 위치한 데이터센터 연결망을 구축하고 있는 팩넷은 중국, 인도, 일본, 미국을 비롯한 주요 비즈니스 마켓에 최상의 통신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오랜 기간 이 지역에서 구축해온 첨단 설비와 풍부한 기술력을 가지고 매니지드 네트워크와 데이터 센터 부가서비스 등의 다양한 통신 서비스를 포츈 500 기업을 포함한 전 세계 유수의 기업 고객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홍콩과 싱가포르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아시아와 북미 지역의 주요 국가들에도 여러 지사를 두고 있다.
더 자세한 사항은 www.pacnet.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팩넷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조애령 (Aeryung Jo)
팩넷
+81 3 6430 1550
Email 보내기

애니 호 (Annie Ho)
팩넷
+852 2121 2728
 Email 보내기

웹사이트: http://www.pacnet.com
팩넷 로고 이미지 (사진제공: 팩넷)
팩넷 로고 이미지
(사진제공: 팩넷)
300x152
480x243
1200x607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기술/IT  네트워킹  통신  설립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