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11-03 17:24
‘EBS 스페이스 공감’, 신인 뮤지션 발굴 프로젝트 헬로루키 최종 6팀 선정
  • 오직 음악으로 증명하라! 2014 ‘올해의 헬로루키’
    결선 진출 팀 선정
    ‘데드 버튼즈’, ‘맨’, ‘아즈버스’, ‘we hate jh’, ‘크랜필드’, ‘파블로프’
런던--(뉴스와이어) 2014년 11월 03일 -- 오는 11월 8일(토) 광장동 악스코리아에서 펼쳐질 ‘2014 올해의 헬로루키’의 결선 무대에 오를 최종 6팀이 선정되었다.

이 공연을 함께 할 뮤지션은 바로 ‘데드 버튼즈’, ‘맨’, ‘아즈버스’, ‘we hate jh’, ‘크랜필드’, ‘파블로프’. 이 6팀은 ‘권나무’, ‘더 루스터스’, ‘더 베거스’, ‘데드 버튼즈’, ‘맨’, ‘모노반’, ‘아즈버스’, ‘이상의날개’, ‘크랜필드’, ‘파블로프’까지 10팀의 헬로루키와 ‘we hate jh’, ‘유근호’로 이뤄진 두 팀의 와일드카드까지 총 12팀의 뜨거운 본선 경연을 통해 선정되었다.

보컬 겸 기타와 드럼 2인조. 꽉 차서 더 뜨거운 사운드의 ‘데드 버튼즈‘는 “이것이 로큰롤이다”라는 찬사와 함께 2014 ’올해의 헬로루키‘ 결선행 열차에 몸을 실었다. 결선을 빛내줄 또 다른 팀은 바로 밴드 ’맨’. 보컬, 기타, 베이스, 드럼이라는 정형화된 밴드 구성이지만, 익숙함 속의 세련된 멜로디는 귀를 사로잡기도 전에 몸을 먼저 움직이게 할 것이다. 다음 주자는 ‘올해의 헬로루키’의 유일한 여성 보컬이 속해있는 ‘아즈버스’. 여성 보컬의 부드러움을 기대했다면 섣부른 판단이 될 것이다. 보컬 ‘우주’는 기선을 제압하는 강렬함과 섬세하게 표현되는 처절함을 발산하고, 빈 공간을 채우는 베이스와 드럼의 유려한 연주 또한 돋보인다.

칠전팔기(七顚八起)란 말이 가장 어울리는 밴드, ‘we hate jh’는 작년부터 여러 차례 헬로루키에 도전했지만 고배를 마셔야 했다. 이들은 와일드카드로 2014 ‘올해의 헬로루키’ 본선에 진출하게 됐고, 완성도 높은 송라이팅을 선보이며 일취월장했다는 평을 이끌어냈다. ‘올해의 헬로루키’ 결선 무대를 함께 할 또 다른 주자는 꿈을 꾸는 듯한 몽환적인 사운드가 돋보이는 드림팝 밴드 ‘크랜필드’이다. 뚜렷한 음악적 색채와 환상적인 라이브가 강점인 이들은 청중을 사로잡기 충분한 후보이다. 결선 무대의 마지막 주인공인 ‘파블로프’는 스쿨밴드로 시작하여 결성이 10년이 넘은 밴드다. 함께 한 세월이 증명하듯 언제 들어도 훌륭한 라이브의 생동감과 도회적인 멜로디는 한국 록 밴드의 계보를 잇기에 충분하다.

‘5월의 헬로루키’의 응모가 시작되었던 지난 3월부터 ‘9월의 헬로루키’가 선정되기까지 6개월 동안 이달의 헬로루키에 지원한 팀은 약 600팀. 6개월 동안 이어진 치열한 경합 끝에 <EBS 스페이스 공감>은 ‘권나무’, ‘더 루스터스’, ‘더 베거스’, ‘데드 버튼즈’, ‘맨’, ‘모노반’, ‘아즈버스’, ‘이상의날개’, ‘크랜필드’, ‘파블로프’까지 총 10팀의 헬로루키를 발굴했다. 그리고 헬로루키를 아쉽게 놓친 이들에게 주어지는 와일드카드는 ‘굿바이 모닝’, ‘we hate jh’, ‘유근호’ 3팀에게 주어진 바 있다

2014 ‘올해의 헬로루키’ 결선 진출 팀으로 선정된 이들은 오는 11월 8일(토) 광장동 ‘악스코리아’에서 공연을 펼치게 되며, 이날 공연에는 2014 ‘올해의 헬로루키’ 대상, 우수상, 심사위원 특별상까지 세 개 부문의 수상이 진행될 예정이다. 본 공연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EBS 스페이스 공감> 홈페이지(www.ebsspace.co.kr)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 언론 연락처
  • EBS 홍보대행
    에이엔에이
    이소연
    02-2187-6221
    Email 보내기
EBS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EBS 홍보대행
에이엔에이
이소연
02-2187-6221
Email 보내기

2014 올해의 헬로루키의 결선 무대에 오를 최종 6팀이 선정되었다. (사진제공: EBS)
2014 올해의 헬로루키의 결선 무대에 오를 최종 6팀이 선정되었다.
(사진제공: EBS)
210x300
336x480
1181x1689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문화/연예  공연  미디어  방송  수상/선정  해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