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우성학원 Logo
2014-11-04 18:00
신우성논술학원, 광운대 자연계 논술 출제경향 공개
서울--(뉴스와이어) 2014년 11월 04일 -- 서울 대치동 신우성논술학원(www.shinwoosung.com, 02-3452-2210)이 2015학년도 수시논술 시험에 앞서 광운대학교 자연계 논술 출제경향을 공개했다.

광운대는 11월 23일(일)에 논술고사를 실시한다. 학생부는 40%, 논술은 60%를 반영한다.

수리논술만 2문항이 출제되며 시험시간은 120분이다. 각 문항 당 5개 내외의 소문항이 있다. 고교 교과 과정에서 다루는 개념, 정의, 용어를 활용하여 기술된 제시문과 함께 문제가 나온다.

수리논술은 고교 수학과정의 심화과정이라기보다는 기초과정을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 그리고 적절히 서술할 수 있는지 묻는 문제가 일반적이다. 수도권 수리논술 중에서 가장 교과과정에 근접한 심화과정이 영향을 주지 않는 소재로 구성된다.

하지만 주의해야 할 것은 쉬운 만큼 평균점수가 높아 최대한 득점을 올려야 하고 작은 실수로 감점을 당하거나 정답을 비켜나가면 낭패를 본다는 점이다. 또, 제시문이 길고 문항 수가 많은 편이므로 모두 건드려본다는 느낌으로 풀어야 하며 시간분배에 유념해야 한다.

2015학년도 모의논술 시험문제를 분석해 보자. 첫 번째, 집합과 함수에 관한 논제는 제시문의 정의를 완벽히 이해하면 풀이는 어렵지 않은 내용이다. 두 번째, 곡률에 관한 내용이 나왔는데 역시 제시문 분석능력이 필요한 논제다. 함수의 정의와 일대일 함수의 정의에 대한 이해력도 필요하고 구체적으로 주어진 함수가 일대일 함수가 되는지를 판단할 수 있는 응용력도 필요하다.

행렬식의 정의에 대한 이해와 행렬식이 0인 경우 성분들간의 관계로부터 행렬을 구체적으로 구하는 계산력도 필요하다. 곡선 위를 따라 만큼의 거리를 이동하였을 때 변화된 각 의 평균변화율은 곡선이 얼마나 굽었는지를 나타내게 된다. 이 때 를 주어진 곡선의 곡률이라고 한다. 매개변수로 주어진 함수에 대한 도함수, 접선의 기울기 등을 이용하여 곡선에 대한 곡률의 식을 유도하고, 원과 직선의 곡률을 구하는 문제에 적용한다. 약간 어려운 제시문을 주고 이것을 이해하면 논제 자체는 쉽게 풀리는 논제들이므로 이런 유형의 대비가 필요하다.

한편 신우성논술학원은 수능 다음날인 11월 14일부터 대학별로 논술시험 전날까지 날마다 하루 8시간 30분씩 논술 특강을 개설한다. 대학별, 계열별 출제유형에 맞춰 자연계 구술면접도 지도한다. 수리논술은 양흥모, 김주열, 이동훈, 백성현 선생이 맡는다(문의: 02-3452-2210).
  • 언론 연락처
  • 신우성학원
    이상혁 원장
    02-3452-2210
    Email 보내기
신우성학원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신우성학원
이상혁 원장
02-3452-2210
Email 보내기

대치동 신우성논술학원의 자연계수리논술 김주열 선생 (사진제공: 신우성학원)
대치동 신우성논술학원의 자연계수리논술 김주열 선생
(사진제공: 신우성학원)
283x300
453x480
547x580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교육  청소년/입시  학원/유학  기타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