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청 Logo
2014-11-06 16:09
제14회 전북독립영화제 개최
전주--(뉴스와이어) 2014년 11월 06일 -- 전북도와 전국에 있는 독립영화인들의 축제, ‘2014 전북독립영화제’가 오는 6일(목)부터 10일(월)까지 5일간 전주디지털독립영화관을 중심으로 개최된다.

이번에 개최되는 ‘2014 전북독립영화제’는 세편의 단편영화를 시작으로 지역의 영화인들이 함께하는 전북단편영화제작스쿨의 제작지원작 ‘돌 세 개(박영완 감독)를 비롯하여, ‘2014미장센단편영화제’ 최우수작품상 ‘여름방학’(손태겸감독)과 올레 온라인 관객상 등 입소문을 만들며 각종 영화제를 섭렵하고 있는 ‘4학년 보경이’(이옥섭 감독) 등 국내 주요 독립영화제 수상작들을 초청하여 상영할 계획이다.

또한 아직 개봉전인 독립영화 신작 ‘춘하 추동 로맨스’(오창민 감독)를 비롯해 두물머리, 텃밭, 반짝이는, 박수소리 등 “국내 및 지역 경쟁부문”에 오른 24편의 영화들이 상영을 기다리고 있다.

특히 올해는 기존의 상영공간인 ‘전주디지털독립영화관’ 이외에 제2의 상영공간을 차별화된 컨셉을 적용하여 영화 사랑방처럼 꾸몄다.

이번에 새롭게 준비한 영화사랑방은 기존의 엄숙하고 진지한 극장관람문화에서 벗어나 조금은 자유롭고 조금은 편안하게 영화를 즐기수 있고, 또한 상영 뿐 아니라 게스트를 비롯한 많은 독립영화인들이 언제든 편안하게 모여 수다의 장을 만들 수 있는 사랑방의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전북도 이지성 문화체육관광국장은 “2014전북독립영화제는 비록 지역의 작은 영화제이긴 하지만 전국 및 지역의 독립영화와 영화인들을 위한 내실 있는 축제가 되고자 노력했다”며 “많은 도민들이 참여하여 독립영화의 매력에 푹 빠져 깊어가는 가을을 만끽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언론 연락처
  • 전라북도청
    문화예술과
    문화콘텐츠팀장 김철태
    063-280-3385
전라북도청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전라북도청
문화예술과
문화콘텐츠팀장 김철태
063-280-3385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문화/연예  영화  정책/정부  지방자치단체  행사  전북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