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시세이도, 혁명적인 ‘웻포스’ 기술 개발

세계 최초의 자외선 차단 기술로 물이나 땀과 접촉 시 자외선 차단 효과 증대

출처: Shiseido Company, Limited
2014-11-11 13:40
  • 1: 수분 접촉 후 자외선 보호 (자외선 흡수 비교)

  • 2. 어떻게 웻포스가 작용하는지 확인

  • 자외선 차단으로 강력한 피부 보호 요과

도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 2014년 11월 11일 -- 시세이도(SHISEIDO, www.shiseidogroup.com)(도쿄증권거래소: 4911)는 실외 레저 활동을 포함한 다양한 상황에서 피부를 자외선(UV)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물이나 땀에 노출되더라도 그 성능을 유지할 수 있는 강력한 UV 차단 기술을 연구해 왔다.

최신 연구 개발 결과 시세이도는 새로운 자외선 차단 기술 ‘웻포스’(WetForce)를 성공리에 개발했다. 물이나 땀에 들어 있는 미네랄과 상호작용을 통해 물이나 땀과 접촉 시 일반 상식과 달리 자외선 차단 필름이 더욱 균일하고 부드러우며 강력해지는 세계 최초의 기술이다. 이로써 더욱 균일한 UV 차단을 구현하며 보호 효과도 120%1나 더 높다.

‘웻포스’ 기술은 내년 봄 출시될 자외선 차단 제품에 적용될 예정이다.
주 1: 수분 접촉 전 UV 차단 효과를 100%로 산정했다.

개발 배경

일상부터 야외 활동에 이르기까지 UV가 피부에 미치는 모든 부정적 영향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기를 원하는 고객들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시세이도는 사용감이 산뜻하면서도 피부 그을림 방지 효과를 극대화하는 UV 차단기능을 갖추고, 탁월한 방수력으로 스포츠나 수영 후에도 UV 보호 기능이 유지되며, 전용 클렌저 없이 얼굴용 클렌저나 비누로 손쉽게 지워지는 자외선 차단제를 위한 기술을 개발해 왔다.

기존의 자외선 차단 기술은 물이나 땀과 접촉 후 완벽한 UV 보호 효과를 유지할 수 없었다. 이 때문에 시세이도는 보호 효과 저하를 막을 수 있는 방법을 연구, 개발했다. 시세이도는 물과 땀에 포함되어 있는 미네랄에 주목하고 ‘물과 접촉으로 피부에 발린 자외선 차단 필름의 기능을 향상시키고 UV 보호 효과를 높일 수 있다면 어떨까?’라는 질문으로 발상을 전환했다. 시세이도는 이 같은 접근 방식으로 새로운 방향의 연구 개발에 착수했다.

‘웻포스’ 연구 개발

시세이도는 연구 개발 과정에서 수돗물, 바닷물, 땀 속에 들어 있는 칼슘 이온 및 마그네슘 이온 등 미네랄과 자외선 차단제에서 필름을 형성하는 성분 간의 관계에 주목했다.

이 결과는 ‘이온 미네랄 센서’(Ionic Mineral Sensor) 개발로 이어졌다. 물이나 땀 안에 들어 있는 미네랄을 결합시켜 자외선 차단제의 발수성을 높이고 피부에 자외선 차단 필름을 보다 균일하고 부드러우며 탄탄하게 형성시킴으로써 보호 효과를 높이는 기술이다.

신기술은 질감이 산뜻하고 전용 클렌저 없이도 손쉽게 지워지는 등 시세이도가 기존에 개발한 기능과 함께 자외선 차단제에 적용될 예정이다.

여러 가지 자외선 차단 제품은 동일한 유형과 분량의 UV 흡수제를 함유하면서도 피부 위에 형성하는 필름의 균일성에 따라 상이한 수준의 UV 차단 효과를 제공한다.

균일한 필름 형태로 적용돼 UV를 99% 차단하는 ‘썬스크린A’(Sunscreen A)와 고르지 않게 적용돼 적용 면적의 반은 UV를 90%, 나머지 반은 99.9% 차단하는 ‘썬스크린B’ 를 비교할 때 ‘썬스크린A’의 UV 차단 효과는 ‘썬스크린B’보다 약 5배 가량 높다. 자외선 차단 필름의 균일한 적용이 그만큼 중요하다는 의미다. 하지만 기존의 자외선 차단제는 물이나 땀과 접촉 시 지워져 필름의 균일성이 저하될 수 있으며 이로써 UV 차단 효과도 떨어지게 된다. 시세이도는 UV 차단 효과 저하를 방지하기 위해 이러한 공통된 문제점 극복에 나섰다.

최근 개발된 웻포스 기술은 물이나 땀에 노출시 자외선 차단 필름이 더욱 균일하고 부드러워짐으로써 피부에 미치는 자외선 차단 효과를 더욱 증진시키는 혁신에서 탄생했다.

시세이도 연구진은 웻포스의 막대한 잠재력에 주목하고 있으며 모든 지역, 모든 피부 타입의 사람들이 뜨거운 여름 태양 아래에서도 바깥 활동을 만끽할 수 있도록 돕고자 이 기술을 적용한 더 많은 UV 차단 제품을 연구하고 있다.

이 기술은 시세이도그룹(SHISEIDO GROUP) 웹사이트의 R&D 섹션에서 미용 분야 R&D 성과를 소개하는 ‘픽업 테크놀로지’(PICK UP TECHNOLOGY) 코너에도 게재됐다.

URL: http://www.shiseidogroup.com/technology/detail/31.html?rt_pr=wetforce02
사진/멀티미디어 갤러리: http://www.businesswire.com/cgi-bin/mmg.cgi?eid=50980200&lang=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언론 연락처

시세이도(Shiseido Co., Ltd.)
홍보부(PR Department)
엔도 타츠요시(Tatsuyoshi Endo)
+81-3-6218-5200
tatsuyoshi.endo@to.shiseido.co.jp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보도자료 공유하기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자세히 보기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