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클팩토리 Logo
2015-05-14 13:37
우먼스톡, 중국 파이파이 제휴…중국 역직구 시동
  • 온라인 뷰티 홈쇼핑 ‘우먼스톡’, 파이파이를 통해 본격적 중국 시장 공략
    국경 없는 e-커머스 우먼스톡, 자체 뷰티 동영상 콘텐츠를 주축으로 역직구 사업 진행
서울--(뉴스와이어) 2015년 05월 14일 -- 국내 최초 온라인 뷰티 홈쇼핑 ‘우먼스톡’(Woman’s Talk)이 중국 최대 커머스 사이트 진둥(JD몰)의 자회사 파이파이와 제휴를 맺고 중국시장에 진출한다고 14일 밝혔다.

정식 서비스 오픈은 6월을 목표로 하고 있다.

중국 시장은 13억 명의 인구가 타깃으로, 전자상거래를 이용한 소비 활동이 급성장하고 있다. 믿을 수 있는 품질을 자랑하는 ‘메이드 인 코리아’의 경쟁력과 중국·동남아시아 등지에 분 한류붐 등으로 중화권에는 K-뷰티 브랜드에 대한 호감이 어느 정도 형성되어 있다. 이를 기반으로 로컬 고객들에게 편리한 쇼핑 환경을 제공하면, 국내보다 훨씬 넓은 글로벌 시장에 성공적으로 뿌리 내릴 수 있는 것이다.

우먼스톡은 K-컬쳐가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는 중화권 시장에서, 화장품이 최대 수혜주가 될 것이라는 것을 일찌감치 인지하고, 글로벌 초첨에 맞춰 K-뷰티를 K-셀럽(리포터, 연극배우, 쇼호스트, 개그우먼, 유튜버 등)이 소개하는 형태의 비디오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만들어 왔다.

이렇게 만들어진 한류 뷰티 콘텐츠는 중어와 영어로 자막화하여 해당 지역에 서비스 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비교적 덜 유명한 K-뷰티 브랜드를 현지인에게 정확히 인지시키고, 제품에 대한 신뢰를 쌓는 동시에, 우먼스톡 콘텐츠를 확산시켜 중국시장에 확실히 브랜딩하겠다는 것이 우먼스톡 글로벌 진출 1차 목표이다. 그 첫 번째 제휴사가 바로 ‘파이파이’다.

‘파이파이’는 알리바바 그룹의 타오바오와 같은C2C 전자상거래 플랫폼이다. 파이파이는 최근 웹 서비스에 이어 모바일 서비스를 오픈 하였으며, 모바일 마켓플레이로서 인지도를 높이는 데에 집중하고 있다. 이를 위해 중국식 SNS인 웨이신, 웨이보, QQ 등을 활용하여 판매자와 구매자가 실시간으로 상품 거래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하도록 모바일 서비스를 구축하고 있고, 우먼스톡은 파이파이가 제공하는 카테고리 중 한 부분을 차지하며, 다가오는 6월 서비스를 할 예정에 있다.

‘한류’에 관심이 많은 중국 소비자들을 ‘파이파이’의 고객으로 끌어들이는 데 있어서 우먼스톡의 셀러브리티 기반 K-뷰티 영상이 한몫을 할 것으로 보인다. 비단 제품을 판매하는 것만이 아니라 한류 콘텐츠를 소비할 수 있는 장으로서의 포지셔닝이 가능한 것이다. 영상을 포함하고 있어 더욱 동적이고 생동감 있는 우먼스톡의 콘텐츠가 중화권 고객에게 어떻게 어필할지 업계의 관심이 주목되고 있다.

크라클팩토리 소개
크라클팩토리의 국내최초 온라인 뷰티 홈쇼핑 ‘우먼스톡’은 매일매일 11시 최저가의 뷰티브랜드를 동영상형태로 제공하며 판매한다. ‘우먼스톡’은 연예인과 방송인이 입점 브랜드에 대한 소개와 뷰티팁 노하우를 매일매일 공개한다. 엄격한 심사를 통해 입점된 브랜드들은 ‘우먼스톡’이 직접 영상제작과 연예인에 대한 비용을 투자해주어, 마케팅 리소스를 확보해주고, ‘우먼스톡’과 판매채널공유되어 있는 파트너사들의 일정기간동안 최저가로 소비자에게 판매된다.
  • 언론 연락처
  • (주)크라클팩토리
    홍보반장(CMO) 이사 배문상
    Email 보내기
    070-4906-5035
크라클팩토리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주)크라클팩토리
홍보반장(CMO) 이사 배문상
Email 보내기
070-4906-5035

우먼스톡 중국어 자막 영상
우먼스톡이 중국 최대 커머스 사이트 진둥의 자회사 파이파이와 제휴를 맺고 중국시장에 진출한다 (사진제공: 크라클팩토리)
우먼스톡이 중국 최대 커머스 사이트 진둥의 자회사 파이파이와 제휴를 맺고 중국시장에 진출한다
(사진제공: 크라클팩토리)
300x169
480x270
1920x1080
  • 우먼스톡이 중국 최대 커머스 사이트 진둥의 자회사 파이파이와 제휴를 맺고 중국시장에 진출한다 (사진제공: 크라클팩토리)
  • 우먼스톡이 중국 최대 커머스 사이트 진둥의 자회사 파이파이와 제휴를 맺고 중국시장에 진출한다 (사진제공: 크라클팩토리)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라이프 스타일  화장품  유통  전자상거래  제휴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