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교통공단 Logo
2015-05-15 06:30
도로교통공단, 공군부대 내 도로교통안전시설 점검 실시
  • 6월까지 15개 공군부대 점검 실시
서울--(뉴스와이어) 2015년 05월 15일 -- 도로교통공단(이사장 신용선)이 교통사고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실시하고 있는 교통안전기술 지원 서비스를 군부대에 제공하여 교통사고로부터 전투력 손실을 예방 할 수 있도록 이달부터 6월 말까지 15개 공군부대 내의 도로교통안전시설을 점검한다.

공단은 지난 3월, 군의 직접적인 병력손실과 안보 위험요소인 부대 내 교통사고를 예방하고 장병들의 교통안전의식을 높이기 위해 공군 제1전투비행단의 도로교통안전시설 점검을 실시했다. 제1전투비행단을 시작으로 타 부대에서도 많은 관심과 요청이 있자, 공단은 군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기술지원을 전면 확대하기로 했고, 6월 말까지 15개 공군부대를 점검할 예정이다.

공군부대 내의 도로교통안전시설 점검은 공단 본부와 13개 시·도지부의 전문가가 직접 현장조사를 통해 실시한다. 주요 점검 내용으로는 잘못 설치되거나 미설치된 교통안전시설물, 속도저감 시설물, 곡선부 도로에 대한 안전시설, 도로의 최소 차로 폭 확보 등 부대 내 도출된 문제점을 점검하고 개선할 예정이다.

도로교통공단 신용선 이사장은 “군 내 교통사고로 인한 전투력 손실은 국가 안보에 직접적인 위험요인이 되는 만큼 군 내 교통사고를 철저히 예방하여 국가안보에 기여토록 공단의 기술력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앞으로도 공단은 도로교통 안전분야의 선진 기술력을 바탕으로 교통사고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다.

도로교통공단 소개
도로교통공단은 공정한 운전면허관리와 교통안전관련 교육·홍보·연구·방송 및 기술개발을 통하여 교통사고 감소와 예방에 노력하는 준정부기관이다.
  • 언론 연락처
  • 도로교통공단
    교통안전처
    김동민 차장
    02-2230-6089
도로교통공단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도로교통공단
교통안전처
김동민 차장
02-2230-6089

도로교통공단이 공군부대 내 도로교통안전시설 점검을 실시한다 (사진제공: 도로교통공단)
도로교통공단이 공군부대 내 도로교통안전시설 점검을 실시한다
(사진제공: 도로교통공단)
300x200
480x320
2560x1707
  • 도로교통공단이 공군부대 내 도로교통안전시설 점검을 실시한다 (사진제공: 도로교통공단)
  • 도로교통공단이 공군부대 내 도로교통안전시설 점검을 실시한다 (사진제공: 도로교통공단)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물류/교통  교통  정책/정부  국방  정책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