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Logo
2015-05-15 09:27
불가리아대통령,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방문
  •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 해외 정상으로는 처음으로 불가리아 대통령 방문
    핀테크 지원센터 등 주요 시설 시찰 및 불가리아 SW협회와 MOU 체결
    대한민국 창조경제모델을 불가리아에 전파할 수 있는 초석 마련
성남--(뉴스와이어) 2015년 05월 15일 --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임덕래, ccei.creativekorea.or.kr/gyeonggi)가 해외 정상급으로는 처음으로 불가리아 로젠 플레브넬리에프 대통령이 방문해 센터 시설 시찰 및 협력 MOU를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방문은 한국-불가리아 수교 25주년을 기념해 방한한 불가리아 로젠 플레브넬리에프 대통령이 대한민국 창조경제 혁신을 주도하고 있는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의 생생한 모습을 보고자해 이뤄졌다.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는 로젠 플레브넬리에프 대통령을 포함한 불가리아 방문 단 대상으로 ▲ 센터 내 입주공간, 테스트베드, 협업공단 등 창업지원 공간과 ▲ 글로벌 진출 지원, 게임/핀테크/IoT 특화 산업 벤처 육성 등 창업지원 프로그램 브리핑 ▲ 센터 내의 다양한 시설들을 관람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는 이번 방문에 동행한 불가리아SW협회(협회장, 스타멘 코치코프)와 양국간 게임, 핀테크, IoT, 5G 이통통신 기반의 SW기업들을 위한 창업지원 프로그램 공유 및 협력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는 이번 양해 각서를 필두로 한국과 불가리아의 스타트업 창업 활성화 및 사업화 지원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하며 향후 불가리아에 대한민국의 창조경제혁신센터 모델을 전파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임덕래 센터장은 “이번 불가리아 로젠 플레브넬리에프 대통령 방문은 해외 국가 정상급으로는 최초로 국내 혁신센터를 방문한 뜻 깊은 자리였다”라며 “특히, 불가리아 대통령 방문을 계기로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가 중소기업 및 스타트 업의 글로벌 진출 허브 역할은 물론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창조경제의 롤모델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언론 연락처
  • KT
    홍보실 언론홍보팀
    02-739-6355
KT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KT
홍보실 언론홍보팀
02-739-6355

경기도 판교에 위치한 경기창조경제현신센터에서 불가리아 로젠 플레브넬리에프 대통령(가운데)과 임덕레 센터장(가운데 오른쪽 옆)이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제공: KT)
경기도 판교에 위치한 경기창조경제현신센터에서 불가리아 로젠 플레브넬리에프 대통령(가운데)과 임덕레 센터장(가운데 오른쪽 옆)이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제공: KT)
300x208
480x332
1500x1038
  • 경기도 판교에 위치한 경기창조경제현신센터에서 불가리아 로젠 플레브넬리에프 대통령(가운데)과 임덕레 센터장(가운데 오른쪽 옆)이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제공: KT)
  • 경기도 판교에 위치한 경기창조경제현신센터에 방문한 불가리아 로젠 플레브넬리에프 대통령(가운데)이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입주업체 애니랙티브 임성현 대표의 전자칠판 서비스 소개를 듣고 있는 모습 (사진제공: KT)
  • 경기도 판교에 위치한 경기창조경제현신센터에 방문한 불가리아 로젠 플레브넬리에프 대통령(가운데)이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입주업체 이리언스 직원의 홍채인식 기반 결제 서비스 소개를 듣고 있는 모습 (사진제공: KT)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기술/IT  통신  제휴  인천/경기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