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출판 행복에너지 Logo
2015-08-09 09:28
도서출판 행복에너지, 이은집의 ‘통일가족 통일남북’ 출간
  •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2014 세종도서문학나눔 선정 작가 오뉴벨 최신작
서울--(뉴스와이어) 2015년 08월 09일 -- 2015년은 일제강점기로부터 해방된 지 70주년이 되는 해이다. 하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찾아온 한국전쟁이라는 동족상잔의 비극은 지금까지도 고통과 아픔으로 남아 있다. 그 후로 오랜 세월이 지났지만 아직까지 남북의 통일은 요원한 바람이기만 하다. 우리는 과연 언제까지 분단의 역사라는 상처를 지니며 살아가야 하는 것일까?

이러한 잔재를 종식시키고자 오뉴벨(본명 이은집) 저자가 나섰다. 8090 베스트셀러 ‘학창 보고서’로 청소년 문화를 선도했던 저자는 광복70주년을 맞아 또다시 ‘통일가족 통일남북’을 선보여 충격과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 책은 대한민국의 적나라한 민낯을 파헤친 총 11편의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리고 5형제의 50년 가족사를 조명한 ‘통일가족’과 70년 분단의 역사를 다른 ‘통일남북’의 두 가지가 주된 내용을 담고 있다.

저자는 카뮈문학상, 헤세문학상, 타고르문학상, 한국문학신문문학상, 청하문학상, 충청문학상, 일붕문학상, 여수해양문학상, 무궁화문학상, 한국문인상, 세계문학상을 모두 수상한 ‘문학상 11관왕’이다. 특히 3년 전에는 한류드라마와 한류가요의 뒤를 이을 최초의 ‘한류소설’임을 내세우며 ‘통일절’을 발표한 바 있다. 또한 저자의 한국문단 최초 스마트소설 ‘응답하라! 사랑아! 결혼아!’는‘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2014 세종도서문학나눔’에 선정되었던 이력도 있다. 그리고 후속작인‘통일가족 통일남북’은 파격적·도발적·충격적 소재를 재미있고 의미 있고 감동적인 요소로 승화시키고 있는 점이 흥미롭다.

도서출판 행복에너지(대표 권선복) 에서 출판한 책을 두고 소설가 김홍신은 “최초로 시도하는 모든 것에는 새로운 관점, 도발, 열정, 충돌의 미학이 있다. 오뉴벨 작가가 최초로 시도하는 한류소설 ‘통일가족 통일남북’ 또한 고정관념을 깨는 신선한 시도로 독자들은 뜻밖의 통쾌함을 느끼게 될 것이다. 기존의 틀을 깨고 끊임없이 창의력을 발휘하는 작가의 열정으로 독자들은 놀라움과 즐거움에 빠질 것이다”고 평했다. ‘통일가족 통일남북’이 드라마와 가요에 이어 소설 분야에서도 한류 열풍을 불러일으키는 주역이 될 것을 기대해본다.

저자소개

오뉴벨(이은집)

저자 오뉴벨(이은집)은 충남 청양 출신으로 화암초, 광천중, 한성고, 고려대 국문과, 동국대 교육대학원 졸업. 서울여고, 용산고, 서울북공고, 영등포여고, 서울공고를 거쳐, 여의도고 근무 중 명퇴했다.
소설가로 1971년 창작집 ‘머리가 없는 사람’으로 문단 데뷔.‘후예’, ‘반칙 연애’, ‘달이 불을 켰네요’, ‘꽃불놀이’, ‘영틴’, ‘학창보고서’, ‘학창의 별난 아이들’, ‘학창의 괴짜들과 꾸러기들’, ‘남녀공학 연애특강’, ‘남녀공학 사랑방정식’, ‘남녀공학 비밀수첩’, ‘쉿! 말하지마! 이건 우리끼리 얘기걸랑!’, ‘눈물 한 방울’, ‘이것이 필독 한국소설’, ‘이것이 필독 세계소설’, ‘하이틴 족집게 점풀이’, ‘요즘 학생님들! 옛날 선생님들!’, ‘스타 탄생’, ‘대한민국 이은집 대총무’, ‘통일절’, ‘안철수 대통령의 꿈’, ‘평화대통령 한한국’, ‘응답하라! 사랑아! 결혼아!’, ‘부부찬가’등 25권.
시인으로 ‘하이틴 낙서첩’, ‘지금 우리들의 작은 사랑이야 1.2’, ‘공부맛을 아는 학생! 10년후에 뭐가 될까?’ 등 4권.
작사가로 ‘82 MBC대학가요제 금상’윷놀이‘ 은상’신입생‘ 동상 ’풍년굿‘ 이선희’사랑의 약속‘, ’화내지마‘, ’바보 같은 사랑이야‘ , ’사랑 먼저 할래요‘, ’러브 큐핏‘, ’연변 아가씨‘, ’사랑의 화살' 등 60여 곡 발표.
방송작가로 KBS 1TV ‘얄개시대’, ‘영스튜디오’, KBS 라디오 ‘오후의 교차로’, ‘퀴즈 올림픽’, ‘출발! 사랑열차’외 13만여 매 집필. EBS‘라디오 고교 국어듣기’, ‘방송통신고 국어’, ‘방송통신고 독서’ 강사 역임. KBS MBC SBS EBS 라디오와 TV에서 3,000여 회 출연.

충청문학상, 일붕문학상, 암웨이청하문학상, 카뮈문학상, 헤세문학상, 한국문학신문문학상, 타고르문학상, 여수해양문학상, 무궁화문학상, 세계문학상, 한국문인상 등 11개 수상.

작가는 원래 ‘작품으로만 말해야 한다’며 출생년도, 출신지, 학력, 성별도 안 밝히고 베일에 숨어 독자와 직접 소설로만 소통하기 위해, 때로는 그의 필명을 ‘오(Oh)! 새로운(New) 소설(Novel)을 쓰고 싶다’는 뜻으로 ‘오뉴벨’로 쓰기도 한다. 다만 20대의 젊었던 시절에 잠잘 곳이 없어 노숙자가 되었을 때, 너무나 힘겨워 ‘자살’을 꿈꾸다가 ‘자살자…살자!’ 란 도道를 깨닫고 작가의 길에 들어섰다. 작가의 소망은 지금 세계에 휘몰아치는 한류드라마와 한류가요의 다음 타자로 한류소설의 1호작가로 불리우길 바란다. 여기 ‘통일가족 통일남북’ 은 도발적, 충격적, 파격적인 ‘재미+의미+감동’의 레시피로 쓴 새로운 한류소설을 선보인다. 그는 한 마디로 ‘별종작가’다.

목차
작가의 말 : 광복70주년! 세계를 향한 ‘한류소설’을 위하여
축하의 글 : 크게 웃으라! 박수를 쳐라! 즐거운 인생!-정연희(예술원 회원/한국소설가협회 전 이사장)

하나 : 통일가족
두울 : 무궁화 머스매와 사쿠라 가시내
세엣 : 제떡왕 김떡보
네엣 : 짐승의 나라
다섯 : 가면의 세상
여섯 : 메달 탄생
일곱 : 문하생
여덟 : 홍짱수련관
아홉 : 너는 가수다
여얼 : 검은 백조
열하나 : 통일남북
작품 해설 : 한류드라마와 K-POP! 이젠 한류소설이다!-성암(소설가)

미리보기

작가의 말

광복70주년! 천만 독자의 ‘한류소설’을 위하여

2015년은 일제 36년의 암흑에서 벗어나 해방을 맞은 지 70주년이 되는 뜻깊은 해입니다. 그러나 남북이 분단되어 한 맺힌 7천만 민족의 70년 고통과 아픔의 역사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바로 이 소설집 ‘통일가족 통일남북’은 이러한 역사적 상황에서 일제의 식민지 역사를 ‘한일화해’로 풀어내고, 이제 남북분단의 역사는 ‘통일남북’으로 끝장을 내야 한다는 소명으로 선보이게 된 것입니다.

또한 요즘 우리나라의 드라마나 가요는 중국과 동남아 그리고 유럽과 아프리카 심지어 남미의 칠레에서까지 한류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바, 이처럼 지구촌에 불어닥친 한류바람에 저의 한류소설도 함께하고 싶습니다. 그리하여 저는 좀 더 독자와 가까이 SNS식으로 다가가기 위해 소설의 주제와 소재는 물론 구성과 묘사를 독자의 눈높이와 언어감각으로 UCC처럼 리얼하게 파헤쳐, 얼핏 낯설지만 필살감동의 한류소설을 쓰고자 했습니다. 그래서 현재 지구촌을 휩쓰는 우리의 한류 드라마나 K-POP처럼 세계의 독자들에게도 어필하는 ‘한류소설’을 지향하는 바, 그 첫 번째 평가를 독자 여러분의 몫으로 돌리고 싶습니다.

끝으로 저의 졸저를 출판해 주신 도서출판 행복에너지의 권선복 대표님과 직원 여러분에게 뜨거운 감사를 드립니다.

 2015년 광복절에 작가 이은집

추천사

축하의 글

크게 웃으라! 박수를 쳐라! 즐거운 인생!-이은집 작가를 말한다

언제 어디서 누구를 만나도 웃음과 즐거움을 선사하는 소설가 오뉴벨(이은집)! 이 각박한 세상에 절대로 화를 내는 일도 없고 남의 허물을 보는 일도 없는 작가 오뉴벨! 아마 그는 태어나는 순간에도 웃음을 터뜨리며 태어났을 것이다. 그렇게 그는 자신의 인생도 이웃의 인생도 즐거움으로 삶의 무늬를 수놓아가며 살아가는 소설가다. 그는 소설도 그렇게 쓴다. 소재(素材)는 웃음이고 재미고 해피엔딩이다. 이번에 출간하는‘통일가족 통일남북’은 그가 추구하는 한국 최초의 한류소설로 한 편 한 편이 그렇게 재미와 웃음이 가득 담겨 있다. 이은집의 한류소설은 그런 뜻에서 디지털 속도를 제치고, 독자에게 웃음을 선사하겠다는 의지의 이야기로 짜져 있다.

그동안 30권의 책을 써낸 작가 이은집은 ‘앱세대’를 과감하게 파헤친 스마트소설 ‘응답하라! 사랑아! 결혼아!’ 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2014세종도서 문학나눔 선정도서가 되어, 그 후속으로 이번엔 광복70주년 기념소설 ‘통일가족 통일남북’ 을 선보이는 바, 역시 새로운 한류소설의 지평을 열어나갈 것이라 기대하며 축하드린다.

2015년 8월 소설가 정연희(예술원 회원/한국소설가협회 전 이사장)

도서출판 행복에너지 소개
도서출판 행복에너지(happybook.or.kr)는 행복이 샘솟는는 도서, 에너지가 넘치는 출판을 지향하는 출판 기업이다. 기쁨충만, 건강다복, 만사대길한 행복에너지를 전국 방방곡곡에 전파하는 사명감으로 임직원 모두 최선을 다하여 일하고 있다. ‘좋은 책을 만들어 드립니다’라는 슬로건으로 베스트셀러 작가나 기업가, 정치인 등 잘 알려진 이들은 물론 글을 처음 써 보는 일반인의 원고까지 꼼꼼히 검토하여 에세이집, 자기계발서, 실용서, 자서전, 회고록, 에세이, 시집, 소설 등 다양한 분야의 도서를 출간하고 있다. 도서출판 행복에너지는 http://www.hangyo.com/APP/news/article.asp?idx=43478 를 원작으로 서편제에 버금가는 영화 제작을 기획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대하소설 소리 책 기사 한국교육신문에 게재된 원문을 읽은 후 성원과 지도편달 부탁드린다.
  • 언론 연락처
  • 도서출판 행복에너지
    권선복
    070-7018-6395
    Email 보내기
도서출판 행복에너지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도서출판 행복에너지
권선복
070-7018-6395
Email 보내기

이은집 북쇼 축사
도서출판 행복에너지가 이은집의 ‘통일가족 통일남북’을 출간했다. (사진제공: 도서출판 행복에너지)
도서출판 행복에너지가 이은집의 ‘통일가족 통일남북’을 출간했다.
(사진제공: 도서출판 행복에너지)
205x300
329x480
500x730
  • 도서출판 행복에너지가 이은집의 ‘통일가족 통일남북’을 출간했다. (사진제공: 도서출판 행복에너지)
  • 오뉴벨(이은집) 저자 (사진제공: 도서출판 행복에너지)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문화/연예  출판  신상품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