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무한도전 영동고속도로 가요제’ 윤상, 베이어다이나믹 ‘T1’ 헤드폰 선보여

DJ로 변신해 음악 연주하며 소품으로 착용…관록의 프로 뮤지션 분위기 발산
독일 베이어다이나믹사가 제조한 고급 헤드폰…세계 최초 테슬라 기술 적용

출처: 사운드솔루션
2015-08-27 10:37
  • 무한도전 영동고속도로 가요제에서 가수 윤상이 베이어다이나믹 T1 헤드폰을 선보였다

  • 무한도전 영동고속도로 가요제에서 가수 윤상이 베이어다이나믹 T1 헤드폰을 선보였다

  • 베이어다이나믹 T1 헤드폰

서울--(뉴스와이어) 2015년 08월 27일 -- 지난 22일(토) 방송된 MBC 예능프로그램 ‘무한도전 영동고속도로 가요제’에서 가수 윤상이 DJ로 변신해 음악을 연주하면서 고급 헤드폰을 선보였다.

정준하와 함께 ‘상주나’ 팀으로 출연한 윤상은 DJ 역할을 맡아 EDM(일렉트로닉 댄스 음악)을 연주하면서 소품으로 고급스런 헤드폰을 착용해 프로 뮤지션의 분위기를 한껏 풍겼다.
 
이 가요제에서 윤상이 착용한 헤드폰은 독일 베이어다이나믹사의 ‘T1’ 헤드폰이다. 150만원 대의 고급 헤드폰으로 오디오마니아 혹은 프로 뮤지션들이 사용하는 T1 헤드폰은 2009년 베이어다이나믹이 세계 최초로 테슬라 기술(Tesla Technology)을 적용해 개발한 헤드폰이다.

테슬라 기술이란 일반 헤드폰보다 약 3배 이상 높은 자기장인 1만 가우스(1 테슬라)를 넘는 드라이버를 사용하는 기술로 베이어다이나믹이 처음 헤드폰에 적용했다. 높은 음압에도 불구하고 왜곡 없이 섬세한 소리를 전달해 장시간 헤드폰을 착용해도 피로감 없이 고음질의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기술이다.

테슬라 드라이버는 높은 자기력으로 감도를 높일 수 있기 때문에 600옴의 보이스 코일을 사용할 수 있다. 보이스 코일의 임피던스(impedance, 저항)가 높아지면 매우 얇은 소재를 사용하기 때문에 가볍게 만들 수 있으며, 가벼운 보이스 코일을 통해 감도를 더욱 높이고 디스토션(distortion, 왜곡)을 최소화 하며 완벽한 임펄스 응답을 만들어 준다. 그래서 어떠한 음량에서도 섬세함을 잃지 않는 풍성한 사운드를 만들어 내며 임팩트 있는 사운드를 만들어 준다.

베이어다이나믹 국내 공식 수입사인 사운드솔루션 이홍 대표는 “T1 헤드폰은 90여 년 역사의 독일 오디오 전문기업 베이어다이나믹이 수십 년간의 개발을 통해 혁신적인 드라이버를 개발함으로써 헤드폰 설계 방식의 새로운 이정표를 제시한 제품”이라며 “관록 있는 실력파 뮤지션인 윤상이 이 헤드폰을 선택한 것도 T1 헤드폰의 명성을 다시 한번 입증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T1 헤드폰은 베이어다이나믹 전통의 클래식한 디자인에 선명한 금속 재질의 구조와 샴페인 톤의 색상을 사용해 세련됨을 더했다. T1은 독일 자사 공장에서 헤드폰 전문가들에 의해 수작업 생산되고 있다.

베이어다이나믹 T1 헤드폰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사운드솔루션 홈페이지(www.sscom.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운드솔루션 소개
㈜사운드솔루션은 방송시설 및 홈오디오, 컨슈머사업과 정보통신공사분야의 전문기업으로 고객 여러분의 믿음과 신뢰에 보답하고자 항상 노력하고 있다. 빠르게 발전하는 음향기술 발전과 방송시스템 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사운드솔루션 내 기술연구소를 설립, 우수 인력을 위촉하여 선진기술 개발 및 습득 응용함으로써 초치상의 품질을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scom.com
언론 연락처

사운드솔루션
홍보팀
정주경 차장
02-2168-4543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뉴스 공유하기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