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브기어 Logo
2015-09-01 09:45
엠바카데로, C++과 Delphi 개발자 수백만명이 윈도우 10으로 갈 수 있도록 RAD 개발 플랫폼 신제품 출시
  • C++과 델파이 개발자들이 윈도우10, 맥 OS X, iOS, 안드로이드, 사물인터넷(IoT)용 애플리케이션 빠르게 개발
서울--(뉴스와이어) 2015년 09월 01일 -- 애플리케이션 및 데이터베이스 개발 소프트웨어 솔루션 시장을 선도하는 엠바카데로는 오늘 RAD스튜디오 10 시애틀을 발표했다.

이것은 윈도 10, OS X, 모바일, 사물인터넷(IoT)용 앱을 개발하는 RAD 개발플랫폼의 최신 버전이다. RAD스튜디오 10 시애틀 버전은 3백만 명이 넘는 C++과 델파이 개발자들이 기존의 애플리케이션과 인프라를 윈도10, 맥, 모바일로 빠르게 확장할 수 있도록 해준다. 또한 RAD스튜디오 10 시애틀에서는 소프트웨어 개발 생산성이 한층 강화되었으며 실행 성능과 품질 또한 모든 플랫폼에서 높아졌다. 개발환경(IDE)에는 코딩 생산성을 혁신하는 기능 20여개가 새로 추가되었으며, 수용할 수 있는 프로젝트 용량은 2배가 되었다.

RAD 스튜디오 10 시애틀은 풍부한 데이터가 풍부하게 표현되면서도, 외부와 연결성이 높고, 시각적으로도 뛰어난 윈도10 애플리케이션을 손쉽게 만들 수 있다. 또한 이것을 적은 비용만으로 OS X, 모바일, 사물인터넷까지 신속하게 확장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그리고 기존 VCL과 파이어몽키(FMX) 애플리케이션을 윈도10 용으로 쉽고 빠르게 업데이트할 수 있다. 새롭게 추가된 윈도10 VCL 컨트롤과 스타일, 유니버설 윈도우 플랫폼 서비스 컴포넌트를 활용하면 된다. 개발툴 자체도 많은 개선이 있었다. 대형 프로젝트를 수용할 수 있도록 가용 메모리를 2배로 늘렸고, 개발자가 다중 모니터를 더욱 잘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오브젝트 인스펙터도 강화되었다). RAD스튜디오 10 시애틀을 이용하면 최대 5배까지 빠르게 다양한 플랫폼용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다(데스크탑, 모바일, 클라우드, 데이터베이스 플랫폼, 윈도우10 32비트/64비트)

마이클 스윈델 엠바카데로 제품 및 전략 담당 부사장은 “마이크로소프트는 윈도10을 성공적으로 출시하였으며, 기록적인 채택율로 고객의 수요가 커지고, 윈도10을 타겟으로 하는 개발자들과 소프트웨어 기업에게는 새로운 기회가 만들어지고 있다. RAD스튜디오 10으로 윈도10 애플리케이션을 대단히 빠르고 쉽게 만들 수 있다. 예전 버전의 윈도우 애플리케이션이 있다면, 윈도10 용으로도 쉽게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그와 동시에 iOS, 안드로이드, 맥, 사물인터넷(IoT)으로도 확장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어 “ 엠바카데로는 지난 수년간 마이크로소프트사를 제외하고 가장 큰 윈도우 개발자 기반을 형성하고 있다. RAD스튜디오 10 시애틀은 수십만명의 윈도우 VCL 개발팀들과 수백만 개발자들이 기존의 앱들을 윈도10으로 옮기는 작업이 즐겁고, 신속하고, 비용효과적이 되도록 고품질, 고성능 환경을 제공하는 것에 초점을 맞춘 근래 가장 큰 업그레이드"라고 말했다.

RAD 스튜디오 10 시애틀의 특장점

전체적인 윈도10 지원

델파이, C++ 빌더 개발자라면, VCL과 FMX 애플리케이션을 윈도10용으로 신속하게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윈도10, 네이티브 UWP/RT 컴포넌트, API, 윈도10 VCL 사용자 경험(UX) 컨트롤, 그리고 업데이트된 윈도10 FMX 지원을 활용해 최신 윈도10 기능을 애플리케이션에 적용할 수 있다.

IDE 프로젝트 가용성 두 배 증대

재설계된 새로운 제품 및 빌드 관리 시스템은 더 높아진 안정성과 향상된 성능의 결과로 규모가 큰 멀티플랫폼 프로젝트를 관리할 때 IDE 메모리를 두 배 더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

최초 CLANG 기반 향상된 RAD C++ (윈도10, 모바일 용)

C++빌더 10에는 세계 최초로 CLANG 기반의 윈도와 모바일 용 C++컴파일러가 지원된다. RAD PME 확장을 통해 윈도우와 크로스플랫폼을 신속하게 개발할 수 있다. 또한 새로운 C++빌더 컴파일러는 윈도우, FMX 크로스 플랫폼 프레임워크를 지원하는 완벽하게 통합된VCL을 제공한다. 더불어 완벽한 C++11 언어 지원, 모바일 C++용 자동 레퍼런스 카운트(ARC) 기반 메모리 관리, 하위 호환성까지 지원한다.

품질, 안정성, 문서화

개발, 테스트, 문서화 과정을 통해 제공되는 주요 변경사항과 향상된 기능들은 RAD스튜디오 10 시애틀이 지원하는 많은 플랫폼과 언어를 수용한다. RAD스튜디오10 시애틀에는 더 높은 품질, 안정성, 문서뿐만 아니라 모든 지원 가능한 플랫폼과 언어들을 아우르는 새로운 기능들이 추가되었다.

IDC 소프트웨어 개발 리서치 디렉터인 알 힐와(Al Hilwa)는 “기업과 소프트웨어 판매사(ISV)들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개발 투자 가속화로, RAD스튜디오와 같은 크로스플랫폼 개발 환경의 필요성은 더욱 높아지고 있다”며 “윈도10 출시는 새로운 사용자 경험(UX)을 제공해 기존 애플리케이션들을 탈바꿈하는 새로운 투자를 이끌어낼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사용안내

RAD스튜디오10 시애틀, 델파이10, C++빌더10은 엠바카데로와 데브기어 사이트를 통해 구입할 수 있다. 가격 정보는 http://shop.devgear.co.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무료 평가판은 http://www.embarcadero.com/products/rad-studio/downloads 에서 받을 수 있다.

데브기어 소개
데브기어는 미국 엠바카데로 테크놀로지의 한국 지사가 독립, 분사한 엠바카데로 솔루션 전문 공급 및 기술 서비스 기업이다. 데브기어는 Delphi, C++Builder, RAD Studio 등 개발툴 제품들과 ER/Studio, DB ChangeManager, DB Optimizer 등의 프리미엄 급 데이터베이스 툴 제품들에 대한 한국 시장에 공급하며 기술지원 및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데브기어 웹 사이트는 www.devgear.co.kr 이며, 제품에 대한 문의는 ask@embarcadero.kr로 하면 된다.
데브기어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데브기어
김나래
Email 보내기

엠바카데로의 RAD 개발플랫폼의 신제품 RAD Studio 10 Seattle는 손쉬운 윈도10 애플리케이션 개발이 가능하며, 이를 OS X, 모바일, 사물인터넷용으로도 빠르게 확장할 수 있다.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기술/IT  모바일  소프트웨어  신상품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