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넷플릭스, 2016년 초 한국 시장 공식 진출

세계적인 인터넷 기반 TV 서비스 기업 넷플릭스(Netflix), 국내 시장 진출 본격화
합리적인 요금제, 자체 제작 오리지널 시리즈, 영화 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제공 예정

2015-09-09 13:06
넷플릭스 제공
  • 내년 초 넷플릭스의 국내 시장 진출 계획을 발표한 그레그 피터스 넷플릭스 글로벌 사업 총괄책임자가 고속 성장하고 있는 넷플릭스 사업 현황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 내년 초 넷플릭스의 국내 시장 진출 계획을 발표한 그레그 피터스 넷플릭스 글로벌 사업 총괄책임자가 고속 성장하고 있는 넷플릭스 사업 현황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 2015년 09월 09일 -- 세계적인 인터넷 기반 TV 서비스 기업 넷플릭스(Netflix)가 내년 초 한국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공식 발표했다. 넷플릭스는 현재 2016년 말까지 전세계적인 서비스 확대를 목표로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국내 시장 진출 또한 이 같은 전략의 일환으로 추진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넷플릭스의 국내 서비스가 시작되면, 가입자들은 인터넷 연결이 가능한 스크린 기기를 이용해 넷플릭스가 엄선한 맞춤형 인기 TV 프로그램과 영화 콘텐츠를 자유롭게 시청할 수 있게 되며, HD 및 4K UHD급의 해상도까지 지원, 서비스 가입자들에게 새로운 차원의 영상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넷플릭스는 어린이들을 위한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며, 넷플릭스가 제공하는 대부분의 콘텐츠에는 한국어 자막서비스가 지원될 예정으로 한층 완성도 높은 현지화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리드 헤이스팅스(Reed Hastings) 넷플릭스 CEO는 “콘텐츠는 물론 세계 가전 분야를 선도하고 있는 한국은 아시아 및 세계 시장 확대를 가속화하고 있는 넷플릭스의 성장을 견인할 전략적 거점”이라고 강조하며, “한국은 초고속 인터넷 인프라와 수준 높은 콘텐츠 소비 방식으로 단연 독보적인 시장이며, 한국 소비자들에게 넷플릭스의 서비스를 이용해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영화나 TV 콘텐츠를 마음껏 시청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그레그 피터스(Greg Peters) 넷플릭스 글로벌 사업 총괄책임자는 9일 코엑스에서 개최된 국제방송영상견본시(BCWW 2015) 개막식 기조강연에서 넷플릭스의 한국 진출 계획을 공식 발표했으며, “한국 콘텐츠 업계와의 긴밀한 관계 구축을 통해 한국 콘텐츠의 해외 수출은 물론 해외 콘텐츠를 한국에 소개할 수 있는 기회를 넓혀 보다 활발한 콘텐츠 교류가 이뤄지길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넷플릭스는 지속적인 사용자 경험 개선과 정교한 개인별 최적화 기술에 기반한 맞춤 TV 프로그램과 영화 콘텐츠를 제공해 사용자가 원하는 콘텐츠를 보다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인터넷 연결만 가능하면 장소와 시간에 구애 받지 않고 폭넓은 종류의 기기에서 넷플릭스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다양한 기기 간의 연동을 통해 콘텐츠를 이어보는 것 또한 가능하다.

넷플릭스 서비스는 스마트 TV, 태블릿, 스마트폰, PC, 게임 콘솔 및 셋톱 박스 등 인터넷 연결을 지원하는 다양한 기기와 연결해 이용 가능하다. 요금 및 제공 콘텐츠에 대한 상세 정보는 추후 공개할 예정이며, 넷플릭스 홈페이지(www.netflix.com)에 이메일을 등록하면 국내 서비스 출시 관련 정보를 메일로 받아볼 수 있다.

한편, 넷플릭스는 내년 초에 싱가포르, 홍콩 및 대만에서도 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넷플릭스 홍보대행
MSLGROUP
김영신
02-3406-2149
Email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