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풀무원, ‘자연은맛있다 꽃새우짬뽕’ 출시

생라면 브랜드 ‘자연은맛있다’ 시리즈의 ‘꽃새우’ 활용한 신제품
서해 앞바다에서 잡아 올린 제철 꽃새우 3마리를 통째로 갈아 넣어 진한 국물 맛
튀기지 않은 면발은 그대로 살리면서 30% 이상 두꺼워져 더욱 쫄깃하고 풍부한 식감

2015-09-11 10:27
풀무원 (코스피: 017810) 제공
  • 풀무원 자연은맛있다가 꽃새우를 주제로 신제품을 선보였다

음성--(뉴스와이어) 2015년 09월 11일 -- 신선한 자연 재료로 더욱 맛있는 라면을 만드는 풀무원 ‘자연은맛있다’가 이번에는 ‘꽃새우’를 주제로 신제품을 내놨다.

풀무원식품(대표이사 이효율)은 생라면 브랜드 ‘자연은맛있다’의 시리즈 신제품으로 서해안 꽃새우 3마리를 통째로 갈아 넣어 새우의 진한 풍미를 살린 ‘자연은맛있다 꽃새우짬뽕’(4개입 5,950원, 이하 ‘꽃새우짬뽕’)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꽃새우짬뽕’은 1년 중 가장 통통하게 살이 오르는 봄철 꽃새우 3마리를 통째로 갈아 만든 후첨 스프로 꽃새우의 고소한 향과 진한 풍미를 살린 것이 특징이다. ‘꽃새우’는 고운 빛깔에 맛도 좋은 새우라는 뜻에서 붙은 이름으로, 단백질과 칼슘이 풍부해 회로도 즐겨먹는 귀한 자연 재료이다. 여기에 목이버섯, 양배추, 당근 등을 큼직하게 썰어 넣은 건더기 스프와 전통 가마솥 방식으로 대구뼈, 닭뼈를 6시간 넘게 고아낸 육수로 만든 액상 스프로 얼큰하고 진한 짬뽕 국물을 완성했다.

‘꽃새우짬뽕’은 ‘자연은맛있다’ 시리즈와 마찬가지로 기름에 튀기지 않고 바람에 말린 면발을 사용해 쫄깃하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또한 면발 두께를 기존 ‘자연은맛있다’ 제품(1.87mm)보다 넓고 두툼하게(2.5mm) 만들어 발포공법 효과를 더욱 강화했다. 발포공법은 면발 사이사이 미세한 구멍을 내는 공법으로 국물이 면에 잘 배도록 하여 풍부한 식감을 느낄 수 있는 ‘자연은맛있다’만의 기술력이다.

풀무원 ‘자연은맛있다’ 사업부 박준경 PM(Product Manager)은 “제철 산지의 엄선된 자연 재료로 라면을 만드는 ‘자연은맛있다’가 이번에는 대중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으며 라면과도 궁합이 좋은 해산물 ‘새우’를 주제로 제품을 출시했다”며, “’꽃새우짬뽕’은 새우 본연의 풍미를 라면 한 그릇에 담아내기 위해 새우 건더기 대신 꽃새우 3마리를 통째로 갈아 넣은 후첨 스프와 진한 육수를 그대로 보존한 액상 스프를 사용한 제품이다”고 밝혔다.

‘자연은맛있다’는 ‘꽃새우짬뽕’ 출시로 ‘꽃게짬뽕’, ‘오징어먹물짜장’, 고추송송사골’, ‘파송송사골’, ‘통영굴짬뽕’, ‘황태메밀막국수’, ‘가쓰오메밀소바’, ‘튀기지않은사리면’ 등과 함께 총 9종의 제품을 갖추게 되었다.

풀무원 홍보대행
KPR
문동환
02-3406-2298
Email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