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한화그룹, 건강도 챙기고 소외계층도 돕고

한화그룹, 임직원 및 시민들과 함께 걷는 만큼 기부하는 ‘워킹포어스’ 행사 진행
기부금으로 자전거 300여대 구매해 소외계층 아동에 기증 예정

2015-09-13 11:59
한화 (코스피: 000880) 제공
  • 한화그룹은 지난 9월 12일, 임직원 및 가족과 일반 시민 등 3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걸으며 기부하는 한화 워킹포어스 행사를 남산 둘레길에서 진행했다

  • 한화그룹은 지난 9월 12일, 남산둘레길에서 걸으며 기부하는 한화 워킹포어스 행사를 가졌다. 행사에 참여한 한화 임직원들이 복지시설의 아동, 청소년들에게 기부하기로 약정한 자전거 앞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 2015년 09월 13일 -- 한화그룹(회장 김승연) 임직원들이 한 걸음 걸을 때마다 이웃 돕기 성금이 적립되는 친환경 걷기 캠페인을 펼쳤다. 한화그룹 제조부문 계열사 임직원 및 가족 등 300여명은 12일(토) 오후 서울 남산 둘레길을 걸으며 기부하는 ‘한화 워킹포어스(Walking for Earth)’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한화(화약, 방산, 기계, 무역부문), 한화케미칼, 한화건설, 한화큐셀, 한화큐셀코리아, 한화첨단소재, 한화에너지, 한화도시개발 등 12개 계열사의 임직원과 가족, 사전 안내로 동참을 희망한 일반시민 등 300여명이 참여했다.

한 걸음 걸을 때마다 기부금을 적립하는 어플리케이션을 각자의 스마트폰에 설치하면 걷거나 뛴 거리를 위성위치확인시스템(GPS)으로 측정해 10m당 1원씩 자동으로 적립하여 사회단체에 기부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4km 가량의 남산 둘레길을 걸으며 스탬프를 찍는 미션을 수행하고, 미니콘서트를 감상하는 등 즐겁게 가을의 오후를 만끽했다.

초등학생 자녀와 함께 참여한 최진상 팀장(㈜한화/방산부문)은 “가을날씨가 좋아 나들이를 계획하고 있었는데, 가족들과 함께 걷기도 하고, 기부도 할 수 있는 행사에 참여할 수 있게 되어 더욱 의미 있었다”며, “평소 출퇴근 길에도 한걸음 걸을 때마다 작은 금액이나마 소외된 이웃을 도울 수 있다고 하니 즐거운 출퇴근길이 되고 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화그룹 임직원들은 지난 7월부터 이 어플을 활용해 출퇴근이나 운동 등 일상에서 기부를 실천하고 있다. 현재까지 1만여 임직원들이 참여했으며 10월까지 지속할 계획이다. 10월에는 그 동안 모은 기부금으로 복지시설이나 소외계층 아동 및 청소년들에게 300여대의 자전거를 선물할 계획이다.

한화그룹은 작년부터 사회적기업 ‘빅워크’,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와 함께 친환경 걷기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에도 서울 및 여수, 울산 등 지방 사업장 임직원들이 참여해 전국의 아동·청소년들에게 300여대의자전거와 휠체어 등을 기부한 바 있다.

이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한 ‘빅워크’는 지난 2013년 한화그룹에서 진행하는 ‘친환경 사회적기업 지원사업’에 선정된 회사다. 한화그룹은 이 사회적기업에 경영자금 지원뿐만 아니라 1년 동안 전문가들에 의한 1:1 멘토링 및 경영 컨설팅, KAIST 비즈니스 스쿨이수 등을 적극적으로 지원했다.

한편, 한화그룹은 김승연 회장의 ‘함께 멀리’ 사회공헌 철학을 바탕으로 협력업체, 지역사회와 동반성장을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해오고 있다. 한화생명 본사 임원들은 지난 8월 한 달간소외이웃들을 위해 독거노인 집수리, 농사 일손돕기 등을 실시했으며, 한화그룹 다른 계열사들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한화
문화홍보팀
02-729-1230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