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09-30 08:17
고양시, 고양 이민자 통합센터 외국인 환우들과 함께 추석 서울투어 나서
  • 고양 이민자 통합센터 추석맞아 고국 그리워하는 외국인과 함께해
고양--(뉴스와이어) 2015년 09월 30일 -- 고양 이민자 통합센터(센터장 김세영)가 고국을 그리워하며 외롭게 추석을 보내는 외국인 환우들과 함께 29일 서울 투어에 나섰다.

통원치료를 받거나 입원해 있는 이민자들 대상으로 가장 가고 싶은곳이 어디냐고 물었더니 서울 남산과 한강에 가고 싶다는 얘기를 듣고 고양 이민자 통합센터 김세영 센터장이 추석연휴를 이용해 서울 경복궁, 청계천, 이태원, 남산, 한강을 직접 다니며 이민자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또한 직접 준비해 온 추석 송편과 전, 밤, 대추등 추석음식을 함께 나누며 외롭지 않은 추석을 보냈다.

이번 투어에 참석한 부쓰(캄보디아,깁스환자) 씨는 “힘들어서 저녁마다 잠을 제대로 잘 수 없었는데 오늘밤 기분이 좋아서 잠이 잘 올 것 같다”고 밝혔다.

문탄(캄보디아,산재환자) 씨는 “한강이 너무 시원하고 좋다. 특히 tubester를 타는 동안 아픈게 다 사라져 기분이 좋아졌다”며 “서울투어가 마음에 기쁨과 안정을 주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고양시, 고양 이민자 통합센터는 이민자들의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곳이라 이민자들에게 친정같이 따뜻하고 편안한 센터이다.

법률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결혼이민자와 외국인근로자들에게 변호사의 도움을 받아 법률서비스를 제공하고, 병원치료를 요하는 이민자중 도움이 필요한 이민자들에게 병원안내와 병원비 지원방법등을 친절하게 안내해주고 있다.

지난 5월 캄보디아 근로자가 질병으로 사망하는 일이 있었는데 사망하기 전 응급실, 중환자실, 병원후송 등 긴급상황을 직접 나서 진행했고 질병으로 안타깝게 사망한 후에도 가족 초청하는 일부터 장례식까지 고양 이민자 통합센터가 도맡아 처리했다.

얼마 전에는 직장의료보험가입이 안돼 병원치료비가 5백만원이 나와 발을 동동 구르고 있던 외국인근로자에게 지역건강보험 가입을 도와 병원비 혜택을 받게 해주었다.

해당 외국인근로자는 직장의료보험가입이 안되는 조건이라 지역건강보험가입도 안 되는 줄 알았고 병원혜택을 받지 못한다 생각했었는데 센터에서 직접 보험공단까지 방문해 가입해주고 병원비 혜택을 받게 해주어 고맙다고 밝혔다. 이뿐 아니라 산재처리 중인 외국인근로자를 위해 입원해 있는 병원을 자주 방문해 안정적인 치료를 받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고양 이민자 통합센터 김세영 센터장은 “어렵고 힘든 이민자들이 주변에 너무 많다. 인도네시아에서 아픈 딸을 데려와 도와 달라하고, 파키스탄 부부가 출산비로 4백만원이 드는데 도와달라 도움을 요청하는 등 많은 분들이 도움을 기다리고 있다. 지금도 아파서 찾아오거나, 부부갈등으로 찾아오는 이민자, 학업을 중도 포기한 중도입국 청소년 등 우리가 도와야 할 곳이 너무 많고 찾아가 안아줘야 할 이민자들이 너무 많지만 다 도움을 주지 못하고 있어 너무 안타깝다”고 말했다.

고양시 고양 이민자 통합센터는 비영리로 운영되어지고 있는 센터이며 주변 여러 사람들의 관심과 도움이 필요한 곳이다.
  • 언론 연락처
  • 고양이민자통합센터
    윤선영 사무국장
    070-4078-02020
    Email 보내기
고양이민자통합센터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고양이민자통합센터
윤선영 사무국장
070-4078-02020
Email 보내기

서울투어에 나선 고양 이민자 통합센터 이민자들이 국립민속박물관에서 사진촬영하다 (사진제공: 고양이민자통합센터)
서울투어에 나선 고양 이민자 통합센터 이민자들이 국립민속박물관에서 사진촬영하다
(사진제공: 고양이민자통합센터)
300x225
480x360
1264x948
  • 서울투어에 나선 고양 이민자 통합센터 이민자들이 국립민속박물관에서 사진촬영하다 (사진제공: 고양이민자통합센터)
  • 추석에 서울투어 나선 고양 이민자 통합센터 이민자들이 한강에서 tubester를 타고 나가고 있다 (사진제공: 고양이민자통합센터)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사회  외국인/이민  사회공헌  인천/경기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