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 Logo
2015-10-06 11:37
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 ‘우리동네 달콤한 음악나들이’ 개최
  • 서대문구민과 함께하는 ‘우리동네 달콤한 음악나들이’
    서대문구립소년⋅소녀합창단이 함께 합니다
서울--(뉴스와이어) 2015년 10월 06일 -- 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변녹진/www.sscmc.or.kr)이 운영하는 서대문문화회관 상주예술단체 서울튜티앙상블이 이끄는 서울튜티쳄버오케스트라와 서대문구립예술단이 오는 10월 16일 저녁 7시30분 서대문문화회관 대극장에 함께 오른다.

1988년 창단한 사)서울튜티앙상블은 국내 유수의 공연예술단체 중 하나로 매년 정기적인 음악회를 거치면서 연주 실력을 익히 인정받고 있는 단체이다.

서대문문화회관의 상주단체로 다년간 서대문구의 지역적 자긍심과 문화예술의 저변을 확대해온 서울튜티앙상블은 이번에 서대문구립소년·소녀합창단과 함께 ‘우리동네 달콤한 음악나들이’ 무대로 꾸며 서울튜티챔버오케스트라의 정통성과 기량을 펼친다.

이번 공연은 평소 오케스트라 연주회를 접할 기회가 많지 않고 클래식 음악을 어렵고 생소하게 느끼는 서대문지역 주민들을 위해 기획되었다. 정통 클래식부터 대중가요, 영화 OST 등 다양한 장르의 명곡을 선곡하여 보다 친숙하고 쉽게 다가갈 수 있는 클래식 공연을 선보이고자 한다.

가수 유열, 뮤지컬배우 배해선, 색소포니스트 한기원의10월의 로맨틱 무대, 히트곡 ‘화려한 날은 가고’를 남긴 인기가수 유열, 뮤지컬 ‘맘마미아’부터 드라마 ‘용팔이’ 까지 각종 장르를 넘나들며 실력을 인정받은 뮤지컬배우 배해선의 출연으로 클래식을 선호하지 않는 대중의 관심과 호응을 이끌어 내고 오케스트라 연주회에서는 보기 힘든 관악기 색소폰의 협연으로 클래식음악의 신선함을 제공한다.

깊어가는 가을, 로맨틱한 클래식 선율 속에 빠져보는 것은 어떨까. 어린이, 청소년뿐만 아니라 지역 주민의 가슴이 한층 따뜻해 질것으로 예상되는 이번 음악회는 체계적이고 논리적인 정통성 속에 아름답고 로맨틱한 선율이 내포된 낭만의 무대로 이어진다. 클래식, 대중음악, OST곡으로 구성된 챔버오케스트라 가을 음악회는 아이들에게 음악적 체험 기회가 되고 온 가족의 감성을 자극하게 될 세련된 무대로 꾸며진다.

◇지역성을 품에 담은 서대문구립소년·소녀합창단’과의 특별 협연무대

서대문지역을 대표하는 어린이합창단, 서대문구립소년⋅소녀합창단의 협연을 통해 지역의 문화예술 활성화에 기여하고 지역민들이 문화로 행복해 질 수 있도록 기회를 마련, 또한 지역 시민들과 지역을 대표하는 상주예술단체의 상호교류를 통해 보다 친화적이고 가까운 예술단체로서의 입지를 넓히고자 한다.

이번 공연 관람료는 정가 3만3천원이며 다양한 할인제공으로 더욱 저렴한 비용으로 관람할 수 있다. 또한 주민의 문화향유 기회 제공을 위해 ‘함께서울 나눔극장’ 관람료 지원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전액 관람료를 지원받아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서대문문화회관(360-8568)로 문의하면 된다.

행사 안내
공연일시 : 2015. 10. 16.(금) 저녁 7시 30분
장 소 : 서대문문화회관 대극장
 상 : 서대문구민 및 일반시민
관 람 료 : 3만3천원
할인정보 : 문화회관 해피파트너 회원 30%
가족티켓(3인 이상)· 다둥이카드소지자 40%
복지티켓(국가유공자·장애인 본인에 한함) 50%
실버티켓(60세 이상)· 단체(15인 이상) 50%
공연 시간 : 80분
출 연 : 유열(가수), 배해선(뮤지컬배우), 한기원(색소포니스트)
특별출연 _ 서대문구립소년⋅소녀합창단
연 주 : 서울튜티챔버오케스트라 (45명 이내)
제 작 진 : 연출 김지현, 무대총감독 김용태 외 20여 명

공연내용

◇대중성과 전문성을 고루 갖춘 ‘가족형 오케스트라’ 공연

창단 28년의 전통과 내공으로 다져진 국내 최고 수준의 서울튜티챔버오케스트라 연주와 고전명곡부터 가요, 영화OST 까지 다양한 장르의 프로그램 구성으로 음악의 전문성과 대중성을 고루 갖춘 공연이다.

히트곡 ‘화려한 날은 가고’를 남긴 인기가수 유열, 뮤지컬 ‘맘마미아’부터 드라마 ‘용팔이’ 까지 각종 장르를 넘나들며 실력을 인정받은 뮤지컬배우 배해선의 출연으로 클래식을 선호하지 않는 대중의 관심과 호응을 이끌어 내고 오케스트라 연주회에서는 보기 힘든 관악기 색소폰의 협연으로 클래식음악의 신선함을 제공한다.

◇서대문구 지역 어린이합창단의 협연으로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가을음악회

전문 클래식 연주단체와 지역 시민아마추어 연주단체의 협연으로 지역문화예술 활성화를 도모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가깝게 지내던 이웃주민, 가족이 전문음악단체와 함께 한 무대에 출연한다는 점에서 지역주민들로 하여금 공연에 대한 애정과 관심을 높인다.

프로그램
W. A. Mozart (1756~1791) 볼프강 아마데우스 모차르트
Overture The Abduction from the Seraglio K.384
오페라‘후궁으로부터의 도주’K.384 서곡
사랑의 찬가 <드라마 ‘불꽃’ OST>
My Way
오늘 같은 밤
가수 유열
Fly Me To The Moon 플라이 미 투 더 문
거위의 꿈
뮤지컬 가수 배해선
Pequeña Czarda 페퀘냐 차르다 Pedro Iturralde 페드로 이투랄데
Cinema Paradiso Suite 시네마 천국 모음곡 <영화 ‘시네마 천국’ OST>
색소폰 한기원
The Way We Were 추억 <영화 ‘추억’ OST>
뮤지컬 가수 배해선
색소폰 한기원
친구 되는 멋진 방법 임수연
다람쥐 박재훈
푸르다 김규환
등대지기 김규환 편곡
Thank you, soldiers Michael & Angela Souders
Papa Oom Mow Mow Al Frasier
서대문구립소년소녀합창단
Johann Strauss II (1825~1899) 요한 슈트라우스 II세
‘Tritsch-Tratsch’ Polka Op.214 ‘트리치-트라치’ 폴카 Op.214
‘Donner und Blitz’ Polka Op.324 ‘천둥과 번개’ 폴카 Op.324
Opera ‘Der Zigeunerbaron’ Act.3, Entry March 오페라 ‘집시남작’ 제3막 중 개선행진곡

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 소개
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은 공공시설물을 효율적으로 관리·운영하기 위해 2004년 1월 1일 설립된 지방공기업이다. 주요시설로는 세계적인 역사문화의 명소인 서대문형무소역사관을 비롯하여 종합문화체육센터인 서대문문화체육회관, 정보와 문화의 허브로 자리잡은 서대문구립도서관, 내 집 앞 주차문화를 선도하는 거주자우선주차 및 공영주차장, 견인차량보관소 그리고 벤처기업 육성의 산실인 신지식산업센터, 저소득층 대학생들의 주거안정을 지원하는 대학생임대주택 등을 운영하고 있다.
  • 언론 연락처
  • 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
    경영관리팀
    김현숙
    02-360-8514
    Email 보내기
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
경영관리팀
김현숙
02-360-8514
Email 보내기

대중성과 전문성을 고루 갖춘 가족형 오케스트라 공연 (사진제공: 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
대중성과 전문성을 고루 갖춘 가족형 오케스트라 공연
(사진제공: 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
300x200
480x320
2256x1504
  • 대중성과 전문성을 고루 갖춘 가족형 오케스트라 공연 (사진제공: 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
  • 대중성과 전문성을 고루 갖춘 가족형 오케스트라 공연 (사진제공: 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문화/연예  공연  행사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