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출판 행복에너지 Logo
2015-10-07 14:47
행복에너지, 강원도청 기획재정협력관 박형수 저자 ‘인생의 향기가 느껴지는 풍경’ 출판
  • 향기로운 그대의 삶이 이 험한 세상을 버티게 하는 힘이다
    평생 공무원으로 살아온 한 향기로운 남자의 온기 가득한 시집
서울--(뉴스와이어) 2015년 10월 07일 -- 행복에너지가 강원도청 기획재정협력관 박형수 저자의 ‘인생의 향기가 느껴지는 풍경’ 출간했다고 7일 밝혔다.

현대사회를 정의하는 여러 키워드 중 ‘속도’만큼 잘 어울리는 것도 없을 듯하다. 시장을 휩쓸던 제품이 몇 개월 만에 구형이 되고, 하루가 멀다 하고 유행을 선도하는 아이템이 바뀌어 간다. 사람들 역시 치열한 경쟁 사회 속에서 조금이라도 더 앞서 나가기 위해 자신의 ‘속도’에 신경을 쓴다. 자칫 머뭇거렸다가는 금세 뒤처질 것 같아 조바심을 내기 일쑤다. 이러한 세상 속에서 우리 삶의 풍경은 과연 어떤 모습일까? 잿빛 도시, 우울한 얼굴, 틀에 박힌 일상. 온기 넘치는, 바라만 봐도 미소가 번지는 아름다운 풍경은 요원하기만 하다. 아름다운 삶의 향기가 절실히 그리운 시대가 바로 요즘인 것이다.

많은 이들이 세상이 요구하는 삶의 속도에 맞추어 바쁘게 살아가는 중에도, 조금은 걸음을 늦추고 애써 주변 풍경을 천천히 돌아보는 한 남자가 있다.

도서출판 행복에너지(대표 권선복)가 출판한 책 ‘인생의 향기가 느껴지는 풍경’은 30여 년을 공무원으로 살아온 박형수 저자가 온기 어린 시선으로 바라본 세상, 그 아름다운 풍경을 담아 낸 시집이다. 대형서점 베스트셀러 올랐던 에세이집 ‘인생 뭐 있어!’에 이어 1년여 만에 선보인 신작은, 우리네 평범한 삶의 매 순간순간을 소박하면서도 따뜻한 시편을 통해 전하고 있다.

◇人香萬里, 사람의 향기는 만 리를 퍼져 나간다

요새 가장 자주 듣는 말 중 하나가 ‘인정人情이 없다’이다. 사실 무한경쟁 시대를 살아가는 현대인에게 인정이란 사치에 불과할지 모른다. 서로를 향한 신뢰는 바닥에 떨어졌고, 겉으로는 웃고 있지만 돌아서면 바로 시꺼먼 속내를 드러내는 사람도 적지 않다. 그래서일까, 저자는 이번 시집에서 여러 번 인향人香에 대해 강조한다.

평생 국가를 위해, 국민을 위해 공무원으로 살아온 저자는 그 누구보다도 더 긍정적인 마인드의 소유자다. 비가 오나 눈이 오나 새벽 산행을 거르지 않는 불굴의 정신력을 갖췄으며 아무리 심란한 일이 있더라도 ‘술 한잔이면 만사가 오케이’라며 웃어넘긴다. 타인의 아픔이 곧 나의 아픔인 것처럼, 국가에 큰일이 생겼을 때는 언제나 눈물짓고 주변 사람들을 다독인다. 엄마가 환히 웃으며 반기는 아기의 똥냄새, 세상 시름 모두 잊게 하는 고소한 막걸리 냄새, 이름은 알 수 없지만 보는 것만으로도 웃음 짓게 만드는 들꽃의 향내까지. 저자의 긍정적인 마인드가 찾아낸 인향은 독자의 마음에 깊이 배어든다.

인향만리, 훌륭한 성품의 사람은 자신만의 행복한 기운을 향기에 담아 온 세상에 흩뿌린다고 한다. 지금껏 앞만 바라보며 달려온 우리들. 이제는 잠시 걸음을 멈추고 주변을 살펴보는 것은 어떨까. 자기 자신이, 내 가족과 이웃이, 우리를 둘러싼 모든 풍경과 일상이 온기 가득한 감동으로 다가오는 것을 느끼고 싶다면 시집 ‘인생의 향기가 느껴지는 풍경’의 첫 페이지를 지금 펼쳐보자.

저자 박형수 소개
저자 박형수는 1959년 전남 곡성군 목사동면 하늘 아래 첫 동네, 토끼와 입 맞추며 호롱불에 이 잡는 오지 중의 오지에서 나고 자랐다. 순천 금당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동아대학교에서 학부(행정학)를, 국민대학교에서 행정대학원(해공 3기)을 수료했다. 1984년 처음으로 공무원의 길에 들어선 후 재무부 국고국, 재정경제원, 총리실 파견, 금융위원회, 기획재정부 예산실, 감사관실 등에서 30여 년간 근무해 왔다. 현재는 강원도청 기획재정협력관으로 재직 중이다.

저서로는 ‘내 생애 최고의 선물’(2011, 도서출판 신)과 ‘인생 뭐 있어!’(2014, 도서출판 행복에너지)를 출간한 바 있다.

1년여 만에 새로이 선보이는 시집 ‘인생의 향기가 느껴지는 풍경’은 일상, 그 풍경을 애정과 온기 가득한 시선으로 포착해 내고 있다. 우리네 평범한 삶의 모습이 이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풍경임을 소박하고 따뜻한 시편을 통해 전하고 있다.

목차

첫 번째 - 이수봉을 오르며

인연 그 깨달음으로 008 지는 해 뜨는 태양 011 컴컴한 청계산 이수봉을 오르며 014 산에 가서 열심히 배우면 마음이 편해집니다 017 꽃망울 되어 020 아름다운 그리움 024 꽃보다 아름다운 삶 027 호박나물의 가치 029 꽃은 져도 향기는 남듯 033 사뿐히 즈려밟고 가시옵소서 036 몰랐습니다 038 봄의 향연 041 생각 그 끝자락에서 044 봄의 옹알이 048즐기고 삽시다 052 매일 이수봉을 오르는 이유 055

두 번째 - 고향 풍경

고향 풍경 061간절한 마음으로 살아갑시다 063 들꽃 068 김치 070 한 조각 구름 되어 073 안목 075 물을 봐도 산을 봐도 친구들이 생각납니다 079 곡성군 082 난을 보내주심에 086 아름다운 그리움 088 어제 오늘 그리고 내일 091 깨를 볶는 아내 094 눈물 096 어머니 100 고향 생각!!! 나의 고향 닭제 108

세 번째 - 삶의 여정에서

내가 이 세상을 살아야 할 이유가 있습니다 112 갈대와 울대 117 이수봉이 형수에게 119 독도가 뭍을 그리며 124 사과드립니다 128 공드립니다 130 참회드립니다 133 당근입니다 136 행복 139 하얗게 내리는 눈을 바라보면서 141 한 마리 새가 되어 143 나비 144 마음 하나 145 마음 둘 149 마음 셋 151 하루 154 여행 156 가을맞이 158 선생님 160 터질 것 같은 162 배려 164 메르스 167 잠시 169 그리움 171 자연과 인간의 오묘함 172 냄새에 대한 추억 176어느 구름에 비 올 줄 모릅니다 179

네 번째 - 동행

울릉도에 가고 있습니다 184 나의 마음을 MRI로 찍어 186 함께 걸어갈 그 길에 189 그리운 친구에게 192 정든 친구에게 193 사소한 것들의 소중함에 대한 소고 194 삶의 여정에서 196 체감온도 198 빗줄기가 사랑으로 우정으로 인생 여정으로 그렇게 오더이다 202 가을이 오면 206 아름다운 동행 208 아름다운 동행2 211 이럴 땐 누구를 생각하십니까? 214 그 님을 기다리며 218 지혜롭고 슬기롭게 223 그 어디에 있어도, 자랑스런 금당인입니다 225 동행은 함께 걸어가는 인생길에? 230

출간후기

박형수 저자의 삶의 향기가 대한민국 방방곡곡에 전파되어 행복에너지로 승화되리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권선복(도서출판 행복에너지 대표, 대통령직속 지역발전위원회 문화복지 전문위원)

요즘 뉴스를 보다 보면 우울한 이야기가 많습니다. 하루하루 어렵고 힘들게 살아가는 우리 국민들…. 하지만 어렵고 힘들더라도 우리네 삶의 모습보다 더 아름다운 광경은 세상 어디에도 없습니다. 다만 그 단순한 진리를 잊고 살아갈 뿐입니다. 좋은 말씀, 좋은 이야기를 통해 삶의 따뜻한 풍경과 미담 사례를 전하는 이들이 이를 증명해주고 있습니다.

박형수 저자 역시 늘 온기와 애정이 넘치는 글귀를 주변에 전파해 주시는 분입니다. 이미 에세이집 ‘인생 뭐 있어!’를 통해 수많은 독자들의 마음에 감동을 전한 바 있는 저자가 이번에는 시를 통해 다시 한 번 이 힘겨운 세상에 행복한 에너지를 대한민국 방방곡곡에 전파할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시집 ‘인생의 향기가 느껴지는 풍경’은 평범한 일상 속에서 발견한 향기로운 삶의 풍경을 소박하면서도 따뜻한 시구로 승화시켜 담아내었습니다. 평생을 공직에 재직해 오며, 눈이 오나 비가 오나 매일 새벽 산행을 나서는 저자의 올곧은 심성과 강인한 정신력은 이미 그 자체만으로도 많은 이들에게 귀감이 될 만합니다. 한결같이 ‘행복한 하루 되십시오’로 모든 이를 맞이하는 저자의 긍정적인 삶의 태도는 우리가 이 힘겨운 세상을 이겨내기 위해 무엇이 필요한가를 깨닫게 합니다.

올라갈 때 보지 못하였던 꽃을 내려올 때 눈에 들어오듯이 잠시 멈추어 서서 뒤돌아보면 절대 느끼지 못할 아름다운 풍경들이 우리 곁에는 여전히 가득합니다. 박형수 저자의 ‘인생의 향기가 느껴지는 풍경’이 현대인들의 어두운 삶에 한 줄기 따스한 빛을 드리우기를 바라오며, 이 책을 읽는 독자 분들의 삶에 행복과 긍정의 에너지가 팡팡팡 샘솟으시기를 기원드립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십시오, 오늘도 감사한 하루 되십시오.

도서출판 행복에너지 소개
도서출판 행복에너지(happybook.or.kr)는 행복이 샘솟는는 도서, 에너지가 넘치는 출판을 지향하는 출판 기업이다. 기쁨충만, 건강다복, 만사대길한 행복에너지를 전국 방방곡곡에 전파하는 사명감으로 임직원 모두 최선을 다하여 일하고 있다. ‘좋은 책을 만들어 드립니다’라는 슬로건으로 베스트셀러 작가나 기업가, 정치인 등 잘 알려진 이들은 물론 글을 처음 써 보는 일반인의 원고까지 꼼꼼히 검토하여 에세이집, 자기계발서, 실용서, 자서전, 회고록, 에세이, 시집, 소설 등 다양한 분야의 도서를 출간하고 있다. 도서출판 행복에너지는 http://www.hangyo.com/APP/news/article.asp?idx=43478 를 원작으로 서편제에 버금가는 영화 제작을 기획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대하소설 소리 책 기사 한국교육신문에 게재된 원문을 읽은 후 성원과 지도편달 부탁드린다.
  • 언론 연락처
  • 도서출판 행복에너지
    권선복
    070-7018-6395
    Email 보내기
도서출판 행복에너지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도서출판 행복에너지
권선복
070-7018-6395
Email 보내기

도서출판 행복에너지가 강원도청 기획재정협력관  박형수 저자의 인생의 향기가 느껴지는 풍경을 출간했다 (사진제공: 도서출판 행복에너지)
도서출판 행복에너지가 강원도청 기획재정협력관 박형수 저자의 인생의 향기가 느껴지는 풍경을 출간했다
(사진제공: 도서출판 행복에너지)
206x300
330x480
410x596
  • 도서출판 행복에너지가 강원도청 기획재정협력관  박형수 저자의 인생의 향기가 느껴지는 풍경을 출간했다 (사진제공: 도서출판 행복에너지)
  • 박형수  저자 (사진제공: 도서출판 행복에너지)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문화/연예  출판  정책/정부  지방자치단체  전시/출품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