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바천국 Logo
2015-10-08 10:00
알바천국, 서울시장 초청 ‘알바정상회담’ 개최
  • 박원순 서울시장 알바생들과 진솔한 소통시간 가져
    알바생들의 권익보호와 근로환경 개선방안에 대한 열띤 토론 벌여
    박원순 서울시장, ‘이마트’서 직접 알바체험 알바생 어려움 몸소 느끼며 이해
서울--(뉴스와이어) 2015년 10월 08일 -- 서울시장과 알바생들의 소통증진을 위한 화끈한 만남이 이루어져 화제다.

아르바이트 전문포털 알바천국(대표 최인녕 www.alba.co.kr)이 지난 7일 서울시장과 알바생들이 한자리에 모여 알바생들의 권익보호와 근로환경 개선방안을 토론하며 소통하는 간담회를 마련, 서울시와 함께 ‘알바정상회담’을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알바천국 주최로 서울시장과 알바생간의 소통을 위해 기획된 이번 ‘알바정상회담’은 계속해서 비정상적으로 행해지고 있는 알바생 부당대우와 열악한 근로환경에 대해 이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직접 들으며 이해와 공감을 불러일으키고, 나아가 이를 정상화하기 위한 해결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10월 7일 왕십리에 위치한 한양대 일리카페에서 오후 6시부터 약 2시간 동안 진행되었으며, 현재 알바를 하고 있거나 경험이 있는 알바생들이 참석해 이들의 알바 현장 속 진솔한 이야기를 나누었다.

특히 박원순 서울시장은 간담회 전 '이마트 성수점’에서 주차장 카트 수거와 청소, 물품 이동정리, 매장 판매 및 상품진열까지 다양한 알바를 직접 체험하며 알바생들의 어려움을 몸소 느끼고 이해하는 시간을 가진 뒤 간담회에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알바정상회담에서는 근로계약서, 최저임금, 주휴수당 등 가장 중요한 아르바이트 이슈 3가지를 주요 안건으로 상정해 뜨거운 토론을 벌였다. 이어 이어 알바현장 속 희로애락 이야기를 통해 ‘알바하기 잘했다는 순간’, ‘최악의 진상손님’, ‘알바하며 느꼈던 청춘의 순간’ 등 본인들의 실제 사례담을 나누며 웃음과 함께 큰 공감을 불러일으켰다. 특히 박원순 서울시장의 알바현장 경험과 고충, 조언이 함께 더해지며 알바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와 함께 ‘오! 나의 시장님’코너에서는 알바천국이 사전에 알바생 200명에게 접수 받은 ‘시장님께 바란다’ 의견을 취합해 알바생들이 서울시장에게 바라는 것을 정책에 반영할 수 있도록 다양한 목소리를 담는 시간을 마련했다.

알바천국 최인녕 대표는 “정부와 알바생과의 직접적인 소통을 통해 그들의 목소리가 실제 정책에 반영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알바생들의 올바른 근로환경과 정당한 권익보호를 위해 앞장서는 알바천국이 되겠다”고 말했다.
  • 언론 연락처
  • 아르바이트천국
    마케팅팀
    이성미
    02-3479-8959
    Email 보내기
알바천국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아르바이트천국
마케팅팀
이성미
02-3479-8959
Email 보내기

박원순 서울시장과 알바생이 함께하는 알바정상회담 현장 (사진제공: 알바천국)
박원순 서울시장과 알바생이 함께하는 알바정상회담 현장
(사진제공: 알바천국)
300x161
480x258
740x398
  • 박원순 서울시장과 알바생이 함께하는 알바정상회담 현장 (사진제공: 알바천국)
  • 박원순 서울시장과 알바생이 함께하는 알바정상회담 현장 (사진제공: 알바천국)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경제  취업  행사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