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Logo
2015-10-11 10:27
KT, ‘ITU Telecom World 2015’에서도 우수한 국내 강소기업의 전시 홍보 지원
  •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국내 유망 중소기업과 스타트업들의 글로벌 진출 지속 지원할 것
    KT가 세계 최초로 상용화한 GiGA LTE 서비스 시연을 통해 5G 리더십 선보여
성남--(뉴스와이어) 2015년 10월 11일 -- KT(회장 황창규, www.kt.com)와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임덕래, ccei. creativekorea.or.kr/gyeonggi)는 10월 12일(월)부터 15일(목)까지 4일간 헝가리 부다페스트에서 열리는 ‘ITU Telecom World’에서 ‘중소기업과 함께 만들어가는 GiGAtopia’ 라는 주제로 세계 최초로 KT가 상용화한 GiGA LTE 서비스 시연을 비롯해 우수한 기술력을 가진 국내 강소기업 5개사의 전시 참여를 지원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ICT 리더십을 세계에 알린다고 밝혔다.

ITU Telecom World는 ITU가 주관하는 세계 최대의 정보통신 전시회 및 포럼으로 매년 세계 각국에서 개최된다. 특히 올해는 ITU 설립 150주년을 맞이해 화웨이, 인텔 등의 글로벌 기업을 비롯해 각 나라를 대표하는 SME(Small Medium Enterprise)들과 스타트업을 위한 공간까지 전 세계 약 25개 국가관에 새롭게 마련됐다.

이에 KT와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는 국내의 유망 중소기업과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참여 스타트업 중 우수한 기술력과 글로벌 사업성을 보유한 5개 기업을 선정해 자사의 서비스와 기술력을 전시 홍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해외 업체들과의 사업 협력 기회를 마련해 글로벌 사업확장이 가능하도록 지원하겠다는 계획이다.

올해 전시에는 ▲KT가 세계 최초로 상용화한 5G 핵심 기술인 LTE+WiFi 병합 기술 GiGA LTE 서비스 시연을 비롯해 ▲다산네트웍솔루션즈가 국내 최초 개발한 SuperFast 솔루션이 적용된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와 10기가급 데이터 센터 스위치 장비를 ▲기산텔레콤이 GiGA급 WiFi AP를 선보인다.

또한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입주 기업 중에서는 ▲프라센이 개인화된 수면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f.Mask를 ▲247코리아는 호신용 전기충격기를 장착한 스마트폰 케이스를 ▲이리언스는 홍채인식을 이용한 출입통제기를 선보이며 이전의 ITU 전시에서는 볼 수 없었던 스타트업들의 참신하면서도 우수한 기술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그간 KT와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는 MWC, MWC 상하이, 커뮤닉아시아 등의 주요 글로벌 전시에 국내의 강소기업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꾸준히 지원해왔다. 특히 지난 MWC 상하이 2015에서는 KT가 지원한 스타트업들이 중국계 벤처투자전문회사의 투자 유치 및 MOU를 체결하는 등 글로벌 진출을 위한 가시적인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임덕래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장은 “한국형 히든 챔피언 발굴을 목표로 유망 스타트업의 발굴부터 사업화와 글로벌 시장 진출까지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계속해서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KT 창조경제추진단 이승용 단장은 “KT는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와 협력해 국내의 유망한 중소기업과 스타트업들이 ITU Telecom World 2015와 같은 국제 전시회 참여를 통해 글로벌 진출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지속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KT가 판교에 개소한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는 전국 17개 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발굴된 스타트업·벤처·중소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돕는 Hub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 해외전시회 및 데모 데이 참여기회 제공 ▲ 글로벌 투자박람회 ▲ 해외투자자에게 국내유망벤처 정보제공 체계 구축 등 글로벌 진출의 A부터 Z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창조경제 기업의 해외진출을 총괄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 언론 연락처
  • KT
    홍보실 언론홍보팀
    02-730-6312
KT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KT
홍보실 언론홍보팀
02-730-6312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 입주한 스타트업 기업인 이리언스 사의 홍채 인식 솔루션이 적용된 출입 통제 서비스를 현지 관계자들이 KT 부스에서 체험해 보고 있는 모습 (사진제공: KT)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 입주한 스타트업 기업인 이리언스 사의 홍채 인식 솔루션이 적용된 출입 통제 서비스를 현지 관계자들이 KT 부스에서 체험해 보고 있는 모습
(사진제공: KT)
300x200
480x320
971x647
  •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 입주한 스타트업 기업인 이리언스 사의 홍채 인식 솔루션이 적용된 출입 통제 서비스를 현지 관계자들이 KT 부스에서 체험해 보고 있는 모습 (사진제공: KT)
  •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 입주한 스타트업 기업인 이리언스 사의 홍채 인식 솔루션이 적용된 출입 통제 서비스를 현지 관계자들이 KT 부스에서 체험해 보고 있는 모습 (사진제공: KT)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기술/IT  통신  전시/출품  인천/경기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