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10-12 08:01
대가대 정휴준 교수, 대구고등검찰청 항고심사위원으로 위촉
대구--(뉴스와이어) 2015년 10월 12일 -- 대구가톨릭대학교 음악대학 희망나눔문화연구센터 책임연구교수 정휴준(행정학 박사, 작은나눔문화진흥회 이사장)은 대구고등검찰청 항고심사위원으로 재위촉됐다.

문화예술계 인사로는 유일하게 위원으로 위촉되었으며 항고심사제도는 검찰 기소독점주의에 대한 견제장치로 고소사건 처리과정에 변호사, 법학교수 등의 외부인사를 참여시켜 결정의 공정성 및 신뢰성 제고를 위해 도입된 제도이다.

수사과정에서 내실 있는 항고심사회를 운영하기 위하여 기존 법률전문가와 전문지식과 실무경험이 풍부한 각 분야 전문가를 위촉하여 항고심사회를 운영하고 전문성 및 객관성, 신뢰성을 제고하고 있다. 항고심사위원회는 검찰의 기소독점주의를 보완하는 장치로 검찰시민위원회와 함께 도입된 제도이다.

사)작은나눔문화진흥회 그룹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groups/smallshare21/
작은나눔문화진흥회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작은나눔문화진흥회
정휴준
Email 보내기

대가대 정휴준 교수가 대구고등검찰청 항고심사위원으로 위촉됐다 (사진제공: 작은나눔문화진흥회)
대가대 정휴준 교수가 대구고등검찰청 항고심사위원으로 위촉됐다
(사진제공: 작은나눔문화진흥회)
300x214
480x343
2136x1526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정책/정부  사법  수상/선정  대구/경북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