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Logo
2015-10-12 08:37
SK텔레콤, 필요한 만큼 충전해서 사용하는 선불 스마트폰 요금제 출시
  • 월정액 없이 충전한 만큼 음성통화/문자/데이터/부가서비스 이용하는 선불 요금제
    단기 체류 외국인 고객, 음성 수신 위주의 이동전화 사용량이 적은 고객에게 유용
    지난 1일 시작된 외국인 당일 개통 서비스…10월 중 공항 로밍센터에서도 즉시 개통
서울--(뉴스와이어) 2015년 10월 12일 --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장동현, www.sktelecom.com)이 월정액 없이 필요한 만큼 충전을 통해 음성통화는 물론 데이터까지 이용할 수 있는 선불(PPS) 스마트폰 요금제를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PPS: Pre-Paid Service

SK텔레콤은 고객이 본인의 통화패턴에 맞게 일 기본료와 음성통화료를 선택할 수 있도록 PPS 일반/라이트/프렌즈/플러스/레귤러/프리미엄 등 총 6종의 요금제를 제공한다. ‘PPS스마트폰 일반’은 일 기본료가 없는 대신 음성통화료가 초당 4원이며, ‘PPS스마트폰 프리미엄’은 일 기본료가 500원인 대신 음성통화료가 초당 2.3원으로 저렴하다.(부가세 포함)

선불 스마트폰 요금제는 5천원/1만원/2만원/3만원/5만원(부가세 포함) 단위로 충전할 수 있으며, 사용기한은 각각 30일/50일/120일/180일/365일이다. 기본 충전 금액에서 음성통화, 문자, 유료부가서비스, 일 기본료 등 고객이 이용한 만큼 차감된다.

데이터의 경우 100MB/500MB/1GB/2GB 단위로 충전할 수 있으며 요금은 각각 2천원/1만원/1만5천원/ 1만9천원/3만3천원(부가세 포함)이다. 데이터는 충전 단위와 상관없이 충전 후 1년 간 사용 가능하다.

선불 스마트폰 요금제는 관광을 위해 입국한 단기 체류 외국인, 휴가/가족방문 등을 위해 잠시 입국한 해외 거주 한국인 유학생, 음성수신 위주로 이용하는 이동전화 사용량이 적은 고객 등에게 유용하다.

특히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의 경우, 기존에는 음성전용 선불요금제만 이용 가능했으나 선불 스마트폰 요금제를 통해 한국 내 관광 정보검색 등 데이터 서비스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또한, 해외로 음성 발신 및 문자 발송도 가능해 외국인 고객들이 편리하게 스마트폰을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요금 충전은 온라인T월드, ARS, 전국 SK텔레콤 지점, 대리점에서 PPS카드/현금/신용카드로 손쉽게 가능하다. 선불 스마트폰 요금제 고객 역시 기존 SK텔레콤 고객이 많이 이용하는 콜키퍼, 발신번호표시, 스팸SMS차단 등 부가서비스도 함께 이용할 수 있다.

한편 SK텔레콤은 미래부-법무부의 외국인 신분 즉시 확인 시스템 개선에 따라, 지난 1일부터 외국인 입국 당일 개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10월 중에는 인천공항 입국장 로밍센터에서도 즉시 개통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인천공항은 외국인 입국자의 절반 이상이 이용하는 공항으로, SK텔레콤은 입국장 로밍센터 즉시 개통 서비스를 통해 한국을 찾는 관광객 및 교포, 유학생들의 편익이 증진될 것으로 기대했다.

SK텔레콤 임봉호 마케팅전략본부장은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이 스마트폰 선불 요금제와 입국 당일 개통 서비스로 당사의 우수한 통신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게 됐다”며, “고객의 다양한 선택권을 보장하기 위해 향후에도 요금체계 개편을 지속해, 본원적 상품·서비스 중심의 경쟁 패러다임 전환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언론 연락처
  • SK텔레콤
    홍보실
    02-6100-3821
SK텔레콤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SK텔레콤
홍보실
02-6100-3821

SK텔레콤은 월정액 없이 필요한 만큼 충전을 통해 음성통화는 물론 데이터까지 이용할 수 있는 선불 스마트폰 요금제를 선보인다 (사진제공: SK텔레콤)
SK텔레콤은 월정액 없이 필요한 만큼 충전을 통해 음성통화는 물론 데이터까지 이용할 수 있는 선불 스마트폰 요금제를 선보인다
(사진제공: SK텔레콤)
239x300
383x480
613x768
  • SK텔레콤은 월정액 없이 필요한 만큼 충전을 통해 음성통화는 물론 데이터까지 이용할 수 있는 선불 스마트폰 요금제를 선보인다 (사진제공: SK텔레콤)
  • SK텔레콤은 월정액 없이 필요한 만큼 충전을 통해 음성통화는 물론 데이터까지 이용할 수 있는 선불 스마트폰 요금제를 선보인다 (사진제공: SK텔레콤)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기술/IT  통신  신상품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