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10-15 08:35
고양시, 고양 이민자 통합센터 결혼이주여성 ‘서울외곽순환도로 통행료 인하요구’
  • 다문화인들도 ‘서울외곽순환도로 통행료 인하’해결 요구하고 나서
고양--(뉴스와이어) 2015년 10월 15일 -- 고양시, 고양 이민자 통합센터(센터장 김세영) 결혼이주여성과 다문화인들은 서울외곽순환도로 북부구간 통행료를 인하해달라 요구에 나섰다.

고양시에 살면서 출입국업무를 위해 양주를 드나드는 공판지에(중국,34세)씨는 “영주권신청이나 귀화신청, 사회통합프로그램 사전평가나 중간평가, 종합평가를 보기위해 출입국을 가게 될 때 톨게이트 요금이 비싸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통행료 인하는 당연하다는 생각이 들어 서명을 하게 됐다”고 밝혔다.

서울외곽순환도로를 달리다 보면 유독 톨게이트가 자주 나타나고 북부구간 통행료가 남부구간보다 턱없이 비싸 결혼이주여성이나 다문화인들에게도 부담이 컸던 게 사실이다.

김세영 고양 이민자 통합센터장은 “서울외곽순환도로 북부구간을 고양시와 파주시 3만여명의 외국인들을 비롯 570만명에 달하는 시민들이 이용하는데 남부구간 이용자에 비해 비싼 통행료를 부담하는 불공정한 통행료는 인하하는게 맞다”고 말했다.

고양 이민자 통합센터는 사단법인 고용나눔복지 지원센터에서 운영중이며 결혼이주여성과 외국인근로자, 중도입국청소년등을 위한 한국어수업 및 자조모임이 진행되고 있으며 다문화인들의 접근성을 고려하여 일산동구와 덕양구 2곳에서 법률, 의료, 취업, 상담 프로그램등으로 다문화인들의 한국사회 정착을 돕고 있다.
  • 언론 연락처
  • 고양 이민자 통합센터
    다문화팀
    김갑원 실장
    031-970-3000
    Email 보내기
한국아동청소년상담소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고양 이민자 통합센터
다문화팀
김갑원 실장
031-970-3000
Email 보내기

고양 이민자 통합센터 결혼이주여성들및 다문화인들이 서울외곽순환도로 북부구간 통행료인하 요구하고 나섰다 (사진제공: 한국아동청소년상담소)
고양 이민자 통합센터 결혼이주여성들및 다문화인들이 서울외곽순환도로 북부구간 통행료인하 요구하고 나섰다
(사진제공: 한국아동청소년상담소)
300x225
480x360
960x720
  • 고양 이민자 통합센터 결혼이주여성들및 다문화인들이 서울외곽순환도로 북부구간 통행료인하 요구하고 나섰다 (사진제공: 한국아동청소년상담소)
  • 결혼이주여성 공판지에씨가 서울외곽순환도로 통행료인하 온라인 서명을 하고 있으며 옆에서 도움을 주고 있는 김세영센터장의 모습 (사진제공: 한국아동청소년상담소)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