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바이올리니스트 구본주, 오는 28일 LG아트센터에서 독주회 열어

베토벤, 쇼스타코비치, 리하르트 슈트라우스로 이어지는 고전과 낭만, 현대의 향연(饗宴)

출처: 마스트 미디어
2015-10-20 17:57
  • 바이올리니스트 구본주(46)가 오는 28일 서울 역삼동 LG아트센터에서 고전과 낭만, 현대 작곡가를 아우르며 독주 무대를 펼친다.

서울--(뉴스와이어) 2015년 10월 20일 -- 바이올리니스트 구본주(46)가 오는 28일 서울 역삼동 LG아트센터에서 독주 무대를 펼친다.

같은 공연장에서 낭만음악을 대표하는 브람스 바이올린 소나타 전곡을 들려준 후 정확하게 2년 1개월 만이다.

이번 독주회에서는 베토벤, 쇼스타코비치, 리하르트 슈트라우스로 이어지는 고전과 낭만, 현대 작곡가를 아우른다.

특유의 화려한 보잉(활을 다루는 법)과 깊이 있는 음색으로 베토벤(1770-1827)의 바이올린 소나타 2번 A장조와 차이코프스키(1840-1893)의 ‘그리운 마을의 추억 Souvenir d’un Lieu Cher‘ 소품 3곡인 ’명상‘, ’스케르초‘, ’멜로디' 그리고 리하르트 슈트라우스(1864-1949)의 바이올린 소나타 E플렛 장조를 선보인다.

구본주는 드미트리 쇼스타코비치의 아들인 막심 쇼스타코비치 지휘로 북(北) 체코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와 모두 쇼스타코비치의 곡을 수록한 앨범을 2011년 3월에 소니 클래식 레이블로 발매해 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구본주는 “쇼스타코비치의 아들을 만날 수 있는 건 영광이었다. 우리가 책을 통해 막연하게 알고 있었던 작곡가, 작품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설명해주니, 오케스트라 단원들과 함께 작곡가를 더 가깝게 느낄 수 있었다”고 말했다.

앨범은 국내 초연하기도 했던 쇼스타코비치 바이올린 협주곡 1번 외에 바이올린 소나타 Op.134번과 프렐류드 10번, 15번을 수록하고 있다.

그는 KBS 신인음악콩쿠르 1위 수상, 이화경향, 육영, 중앙, 동아, 예음실내악, 일본 시모노세키 국제콩쿠르 등 국내외 유수의 콩쿠르 상위 입상을 통해 뛰어난 음악성을 인정받았다.

체코 브루노 필하모닉, 야나첵 필하모닉, 헝가리 부다페스트 심포니, 핀란드 미켈리 시립교향악단, 홍콩 필하모닉, 서울시향, KBS교향악단, 코리안 심포니 등 유수의 세계적인 오케스트라들과 협연 무대를 가진 바 있다.

그리고 오스트리아 빈 음악동호협회 초청으로 이루어진 빈 심포니 챔버와 빈의 3개 도시 순회 협연에서 세계적인 솔로이스트로서 활약했다.

루마니아 국립교향악단 초청으로 콘스탄자, 부카레스트의 조지에네스코홀에서 협연 및 독주회를 가졌고 외교통상부와 금호문화재단 주최로 블라디보스톡에서 초청 독주회를 열었다.

또한 첼리스트 키릴 로딘과 브람스 이중 협주곡을 협연했고 세계적인 첼리스트 미샤 마이스키와 베토벤 삼중 협주곡을 협연하기도 했다.

구본주는 예원학교와 서울예술고등학교를 거쳐 서울대학교 음악대학을 졸업 후 미국으로 건너가 예일대 석사과정을 마쳤다.

국내외에서 다수의 초청 공연을 선보이고 있는 그녀는 현재, 서울 챔버 오케스트라 단원으로 활동하는 동시에, 한국예술종합학교, 한국예술영재교육원, 예원학교, 서울예고에 출강하며 후학 양성에도 힘쓰고 있다.

피아노는 유재연이 호흡을 맞춘다. 2015년 10월 28일(수) 오후 8시 LG아트센터. 주최 ㈜마스트미디어. 후원 theStrad.

◇ P R O G R A M
Ludwig van Beethoven Sonata for Violin and Piano No. 2 in A Major, Op. 12-2
Pyotr Il’ch Tchaikovsky Souvenir d’un Lieu Cher Three Pieces, Op. 42
Richard Strauss Sonata for Violin and Piano in Eb Major, Op. 18

입장권 R석 3만원 / S석 2만원 / A석 1만원. 예매처 LG아트센터 (02)2005-0114, 인터파크 1544-1555, 문의 ㈜마스트미디어 02) 541-3150

마스트 미디어 소개
(주)마스트미디어의 Mast는 돛대를 의미합니다. 돛을 달고 드넓은 바다를 항해하는 배와 같이, (주)마스트미디어는 음악의 바다 위에서 21세기 문화 산업을 선도해 나가고 있습니다.

(주)마스트미디어는 2000년 11월 설립 이래 세계 최고의 음악 평론지 <그라모폰>, 현악 전문지 <스트라드>, 국제 피아노 음악계의 핫 이슈를 전하는 <인터내셔널 피아노>에 이르는 영국의 유서 깊은 클래식 전문 월간지 3종의 한국판을 소개, 고품격 라이선스 음악지의 전문 발행 기업으로 자리매김해 왔습니다.

언론 연락처

마스트미디어
02-541-3150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보도자료 공유하기

언론 연락처

마스트미디어
02-541-3150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자세히 보기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