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비콤 Logo
2015-11-12 09:00
누비콤, 아폴로웨이브사의 ‘프로브스테이션’ 본격 공급
  • 일본 아폴로웨이브사의 프로브스테이션 국내 독점 공급 계약 체결
    수동 및 세미-오토메틱 기능을 갖춘 저온/고온, 저전류 및 고출력
    RF, LED, WLR 및 진공 프로브스테이션 등 종류 다양
서울--(뉴스와이어) 2015년 11월 12일 -- 국내 최대의 전자 계측기 종합 솔루션(매매, 렌탈, A/S, 교정, 측정자동화) 전문회사인 ㈜누비콤이 일본의 아폴로웨이브사와 2015년 11월 9일 대리점 계약을 맺고 동사에서 생산하는 프로브스테이션(Probe Station)을 본격 공급한다고 12일 밝혔다.

누비콤이 공급하는 제품은 세미-오토메이션형, 컴팩트형 및 수동형 그리고 진공형 프로브스테이션 등이며 이러한 제품들은 시스템 구성에 따라 저전류, 고주파수, 하이파워, 고온 및 저온, 미소 전류, RF, 고출력, LED, WLR 등의 응용이 모두 가능한 모델로 구성된다.

누비콤의 신동만 사장은 "프로브스테이션은 반도체, PCB, 전자회로, 부품의 조립 공정 등을 진행하기 전에 제품의 전자적 특성을 측정하기 위해서 주요 계측장비와 피 측정체를 연결하기 위해 사용되는 장비로, 주로 반도체 소자의 특성을 측정하며 반도체 디바이스와 계측기가 쉽게 프로빙(Probing) 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하는 장비입니다”고 말하면서 “아폴로웨이브가 생산하는 프로브스테이션은 업계에서 가장 저렴한 비용으로 프로브 카드나 프로브 헤드 등을 이용하여 PCB나 반도체 웨이퍼(Wafer) 상에서 눈에 보이지 않는 디바이스의 측정 포인트에 프로빙(Probing)을 편리하고 정확하게 할 수 있게 해줍니다. 특히 이러한 장비는 반도체 디바이스의 불량 분석에 필수적으로 사용되는데, 이번에 성능대비 업계 최저가로 공급할 수 있게 된 것을 큰 기쁨으로 생각합니다”고 밝혔다.

누비콤이 공급하는 아폴로웨이브사의 프로브스테이션은 성능대비 업계 최저가이기 때문에 예산 절감을 가시적으로 할 수 있어 향후 이 시장의 판도 변화가 주목된다.

한편 누비콤은 그동안 프로브스테이션과 함께 사용되는 전자계측장비들을 전문으로 공급해 왔다. 이들 장비들은 반도체특성곡선시험분석기(Curve tracer), 소스미터, 네트워크분석기, LCR 미터, 시간영역반사계(TDR), 스펙트럼분석기, 고정밀 디지털 멀티미터 등이 있으며 누비콤은 텍트로닉스와 키슬리 등에서 생산되는 신품 뿐만 아니라 요즘처럼 예산절감이 절실한 시기에 이를 실현할 수 있는 키사이트 및 R&S 등 유명 브랜드의 리퍼버시 장비도 공급한다.

아폴로웨이브 소개
아폴로웨이브는 2000년에 설립되었으며 일본 오사카에 본사를 두고 있다. 2001년에 세미-오토메틱 웨이퍼 프로브 및 고 주파수 프로브의 개발로 일본 정부로부터 ‘창조적촉진중소기업’ 인증을 받았다. 2002년에는 6 GHz 프로토 타입 프로브 카드 및 TDDB/EM 프로브 카드를 개발 하였으며, 다음 해에는 고 주파수 수직 프로브를 개발하였다. 또한 "반도체 웨이퍼 레벨 일렉트로 마이그레이션 평가장치 및 300 mm 웨이퍼 TDDB/EM 프로브 카드와 300 mm WLR 프로빙 시스템 및 프로브 카드를 개발하였다. 2006년에 프로브스테이션 뉴알파(New α)시리즈를 출시하여 인기를 끌었으며, EM350℃ 대응 신뢰성 시험 매뉴얼 프로브스테이션 PEM300 출시로 “내일의 일본을 지탱하는 유망한 제품을 만드는 중소기업 300사”에 선정되었다.고/저온 및 미소전류용 프로브스테이션, 고출력 프로브스테이션 등 계속 새로운 제품을 매년 발표하는 기술력을 인정받아 2012년에는 애질런트테크놀로지(현, 키사이트)와 솔루션 파트너 계약을 체결하고 동사의 모든 제품에 사용할 수 있는 프로브스테이션을 공급하고 있다. 가장 최근에는 세미-오토메틱 프로브스테이션 AP 시리즈를 출시했다. 더 자세한 정보는 www.apollowave.co.jp에서 볼 수 있다.

누비콤 소개
㈜누비콤은 첨단 전자계측기기 종합 솔루션 전문회사이다. 즉, 전자 계측기의 매매를 비롯하여 렌탈, 수리, 교정 및 측정자동화 솔루션을 모두 제공하고 있다. 텍트로닉스, 키슬리, 에어로플렉스, 라디알, 아폴로웨이브, TPC 등과 공식 채널 파트너십을 맺고 동사의 제품을 공급뿐만 아니라 애프트 서비스까지 하고 있다. 취급하는 제품은 무선통신 측정장비, 네트워크분석기, 스펙트럼분석기, 신호발생기 그리고 오실로스코프 등 범용 계측장비를 포함한 수천 제품이다. 최근에는 대 고객 서비스 강화의 전략으로 교정 서비스 사업 부문을 추가 했으며, 생산 현장에서 측정을 자동화하여 작업자들의 실수를 없애주는 ‘누비콤 측정 자동화 시스템(NTS)’을 자체 개발했다. 누비콤에 관해서는 www.nubicom.co.kr에서 더 많은 것을 볼 수 있다.
  • 언론 연락처
  • 누비콤
    마케팅실
    실장 김영일
    070-7872-0701
    Email 보내기
누비콤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누비콤
마케팅실
실장 김영일
070-7872-0701
Email 보내기

아폴로웨이브의 세미-오토메틱 프로브스테이션 (사진제공: 누비콤)
아폴로웨이브의 세미-오토메틱 프로브스테이션
(사진제공: 누비콤)
244x300
390x480
492x605
  • 아폴로웨이브의 세미-오토메틱 프로브스테이션 (사진제공: 누비콤)
  • 아폴로웨이브의 진공 프로브 스테이션 (사진제공: 누비콤)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기술/IT  반도체/부품  전자  신상품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