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2015 의정부음악극축제 대상 ‘그녀를 구하라’ 12~15일 공연

2015 의정부음악극축제 어워드에서 압도적 지지로 대상 수상
진정한 배우에 대한 유쾌한 고찰, 음악극 ‘그녀를 구하라’

출처: 극단 벼랑끝날다
2015-11-10 09:00
  • 2015의정부음악극어워드 대상 수상작 극단 벼랑끝날다의 새 음악극 그녀를 구하라

  • 음악극 그녀를 구하라 포스터

  • 그녀를 구하라 공연 모습

서울--(뉴스와이어) 2015년 11월 10일 -- 올해로 상주단체 2년차에 접어든 극단 벼랑끝날다는 2015 의정부음악극축제 어워드에서 심사위원 전원과 시민평가단의 압도적인 지지를 받으며 대상을 수상한 음악극 ‘그녀를 구하라’를 업그레이드 하여 11월 12일부터 15일까지 나루아트센터 대공연장에 올린다고 밝혔다.

‘여기, 스타 여배우를 꿈꾸는 한 소녀가 있습니다’는 서브 카피에서 묻어나오듯 음악극 ‘그녀를 구하라’는 장자연 사건을 모티프로 시작하였으나, 극 전체의 흐름을 들여다보면 ‘세상의 주인공을 꿈꾸던 여배우가 진정한 인생의 주인공으로 거듭나는 과정’을 감동스럽게 그려낸 작품이다. 시종일관 유쾌하면서도 진지한 호흡을 번갈아 내는 벼랑끝날다만의 독특한 화법과 음악색을 보여준다.

음악극 ‘그녀를 구하라’는 환멸로 가득한 세상과 연을 끊기로 작정한 주인공 주연이 진정한 배우를 꿈꾸는 광대 셋을 만나 시공간(꼬메디아 델라르떼 Commedia dell Arte, 오이디푸스의 신화가 흐르는 그리스 테베, 예인 황진이가 살았던 조선시대까지)을 넘나드는 환상여행을 통해 인간관계의 본질과 믿음의 회복, 그리고 희생을 통해 완성해 나가는 사랑의 의미까지 개연성있게 풀어낸 작품으로 호평을 받았다. 이 작품은 배우들의 삶을 다룬 소재이면서도 인간관계를 고찰하도록 하며 요즘 시대의 어두운 이면을 적재적소에 담아 풍자하는 등 공연예술의 역할과 기능, 재미와 의미, 작품성을 동시에 담아내고자 노력했다.

한편 서울문화재단 공연장 상주단체 육성지원사업으로 광진구 나루아트센터에서 활동 중인 극단 벼랑끝날다는 ‘카르멘’, ‘클라운타운’ 등 거창국제연극제의 굵직한 상들을 수상하며 음악극 창작집단으로 자리매김해왔다.

문의 : 나루아트센터 02-2049-4700~1 / 극단 벼랑끝날다 02-447-0687

극단 벼랑끝날다 소개
극단 ‘벼랑끝날다’는 2010년 창단한 첫 작품 음악극<카르멘>으로 23회 거창 국제 연극제에서 대상 및 연출상을 수상, 이 후 한국공연예술센터의 우수레퍼토리시리즈에 선정되어 작품성을 인정받으며 음악극 창작극단으로서의 자리매김을 하였다. 이후 음악극<클라운타운>, 음악극<십이야>를 제작·공연하며 더욱 다양한 작품을 창작하고 있다. ‘벼랑끝날다’의 창의성을 인정받아 오산시 문화재단에서 주최하는 오산 독산성 축제의 주제공연을 2년 연속 담당하였으며, 그 외 다양한 분야에서 예술을 통한 교육을 통해 경계 없는 예술 활동을 펼쳐나가고 있다. 최근 참가한 14회 의정부 음악극 축제의 음악극 어워드에서 심사위원과 시민평가단에게 압도적인 지지를 받아 대상을 수상하며 음악극 극단으로서의 입지를 다지게 되었다. 또한 2014년부터 2015년 현재까지 광진구 나루아트센터의 상주단체로 선정되어 다양한 레퍼토리와 주제로 공연하며 많은 관객들에게 작품을 선보이고 있다.

언론 연락처

극단 벼랑끝날다
기획팀
하정아 팀장
02-447-0687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보도자료 공유하기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자세히 보기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