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교통공단 Logo
2015-11-10 13:24
도로교통공단, 바람직한 운전문화 위한 ‘교통안전조형물’ 설치
  • “당신의 운전습관, 아이들이 배웁니다”
서울--(뉴스와이어) 2015년 11월 10일 -- 도로교통공단(이사장 신용선)은 운전 중 진로방해나 급정지, 급진로변경 등 상대방에게 위협 혹은 공포심을 느끼게 하는 보복운전사례가 증가하는 추세에 따라 운전자들의 안전하고 바람직한 운전문화를 만들기 위해 강남운전면허시험장 옥상에 ‘당신의 운전습관, 아이들이 배웁니다.’라는 주제로 교통안전조형물을 설치했다.

이번에 설치된 조형물은 작년 12월 삼성역 교차로 부근에 설치한 교통안전조형물의 후속 작품으로 이제석 광고연구소에서 제작하였으며, 우리의 운전습관을 아이들이 지켜보고 있기 때문에 아이들을 생각해서라도 좋은 운전습관으로 모범을 보이자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도로교통공단 신용선 이사장은 ‘도로에서 순간적으로 기분 나쁘다고 한 잘못된 운전 행동이 다른 운전자에게 심리적 불안감을 주거나 소중한 생명을 빼앗을 수도 있어 형법을 적용하여 엄하게 처벌되고 있다.’라며 ‘여유 있게 양보하고 미소로 화답하는 선진교통문화를 만들자’고 강조했다.

참고로 경찰청에서 2015년 7월 10일부터 8월 9일까지 진행된 “보복운전 특별 단속 결과”의 통계를 보면 보복운전의 발생원인 중 진로변경이 약 47.6%로 가장 많이 차지하였으며, 경적 및 상향등 사용이 약 27.1%, 서행운전이 8.1%, 끼어들기가 3.7%를 차지한다고 한다.

또한, 보복운전 4건 중 1건은 교통사고로 이어지고 있으며, 적발될 경우 차량이나 신체에 피해가 없더라도 폭력행위 등 처벌에 관한 법률에 의해 1년 이상 징역형에 처할 수 있도록 규정하고 있다.

도로교통공단 소개
도로교통안전의 중심, 선진교통문화의 리더. 도로교통공단은 공정한 운전면허관리와 교통안전관련 교육·홍보·연구·방송 및 기술개발을 통하여 교통사고 감소와 예방에 노력하는 준정부기관이다.
  • 언론 연락처
  • 도로교통공단
    홍보처
    권오준 차장
    02-2230-6094
    Email 보내기
도로교통공단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도로교통공단
홍보처
권오준 차장
02-2230-6094
Email 보내기

도로교통공단이 운전자들의 안전하고 바람직한 운전문화를 만들기 위해 교통안전조형물을 설치하였다 (사진제공: 도로교통공단)
도로교통공단이 운전자들의 안전하고 바람직한 운전문화를 만들기 위해 교통안전조형물을 설치하였다
(사진제공: 도로교통공단)
300x270
315x283
315x283
  • 도로교통공단이 운전자들의 안전하고 바람직한 운전문화를 만들기 위해 교통안전조형물을 설치하였다 (사진제공: 도로교통공단)
  • 도로교통공단이 운전자들의 안전하고 바람직한 운전문화를 만들기 위해 교통안전조형물을 설치하였다 (사진제공: 도로교통공단)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물류/교통  교통  사회공헌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