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이노션, ‘2015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최다 대상 수상

총 8개 부문 중 5개 대상 차지, 금상 3개 및 은상 1개 추가 획득
2005년 창립 이래 최다 대상 수상 기록 달성
현대차 글로벌 브랜드 캠페인과 재능기부를 통해 제작한 환경부 공익광고로 4개 부문 석권

2015-11-10 14:43 | 이노션
  • 이노션 월드와이드가 2015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총 8개 부문 가운데 5개 부문의 대상을 차지하며 올해 최다 대상 수상을 기록했다

  • 이노션 월드와이드가 2015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총 8개 부문 가운데 5개 부문의 대상을 차지하며 올해 최다 대상 수상을 기록했다

서울--(뉴스와이어) 2015년 11월 10일 -- 이노션 월드와이드(이하 이노션, 대표 안건희)가 11월 10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2015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총 8개 부문 가운데 5개 부문의 대상을 차지하며 올해 최다 대상 수상 기업으로 거듭났다. 2012년에 대상 4개를 수상한 바 있는 이노션은 올해 역대 최대 기록인 5개의 대상을 포함에 금상 3개, 은상 1개, 특별상 1개를 추가 획득하는 활약을 보였다.

이노션은 이번 시상식에서 현대자동차 글로벌 브랜드 캠페인 <메시지 투 스페이스(A Message to Space: 우주로 보내는 편지)>로 3개 부문(통합미디어/온라인광고/옥외광고)에서 대상을, 1개 부문(온라인광고-디지털 캠페인)에서 금상을 수상했다. 또한 해외집행광고 특별상(IAA 회장상)을 추가 수상하며 올해 대한민국광고대상 최다 수상작으로 꼽히기도 했다.

<메시지 투 스페이스>는 올 한해 동안 세계 3대 광고제로 꼽히는 뉴욕페스티벌, 칸 국제광고제, 클리오 광고제의 본상을 포함해 30개 이상의 상을 거머쥔 캠페인으로 전 세계 소비자 및 업계 관계자들로부터 극찬을 받은 작품이다. 특히 다수 국제 광고제에서 경쟁이 가장 치열한 영상기법 관련 본상을 연이어 수상하며 국내 광고회사의 뛰어난 영상 기술력을 전 세계에 알리는 계기를 마련하기도 했다.

이와 더불어 이노션은 환경부와 함께 재능기부로 제작한 <쓰레기도 족보가 있다(I Am Your Father)> 공익광고로 영상광고 부문 대상을 차지했다. 이 수상작은 환경부의 자원순환 실천을 독려하는 캠페인의 일환으로 전개된 바이럴 영상 시리즈다. <쓰레기도 족보가 있다> 캠페인은 쓰레기와 재활용품을 아버지와 아들의 관계로 표현, 영화 패러디 등 코믹요소를 더해 자원순환에 대한 메시지를 재미있게 전달했다. 지난 8월 유튜브를 통해 공개된 우유팩·캔·빨대·비닐 편 등 총 4개의 영상은 두 달 사이에 큰 화제를 모으며 조회수 20만건을 돌파했다. 또한 국내 최대 광고정보 포탈사이트인 TVCF(www.tvcf.co.kr)에서 한 달간 베스트 CF 1위를 연속 달성하는 광고만 오를 수 있는 ‘명예의 전당’에 입성되기도 했다.

이노션 관계자는 “온라인 상으로 공개된 바이럴 영상이 대대적인 홍보도 없이 큰 화제를 몰고, 대한민국광고대상이라는 큰 무대에서 상을 타게 된 것은 이례적인 사례”라며 “소비자에게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유쾌한 크리에이티브를 활용해 진부할 수 있는 공익캠페인의 메시지를 세련되고 임팩트 있게 전달한 점이 높게 평가된 것 같다”고 전했다.

이 밖에도 이노션은 모나미 <하이라이트> 캠페인으로 인쇄광고 부문 대상과 옥외광고 부문 금상을 받았으며 코웨이 <물쉼표시간> 캠페인으로 디자인 부문 금상을, 웅진북클럽 <지워지지 않는 기억> 캠페인으로 옥외광고 부문 은상을 추가 수상했다.

보도자료 출처: 이노션 (코스피: 214320)

이노션
정책홍보팀
이상윤
02-2016-2546
Email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화면

해외 보도자료 배포

비지니스 와이어와 업무 제휴를 통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드립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보도자료를 발표할 계획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