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Logo
2015-11-20 08:51
KT, 2015년 재난안전통신망 구축 제1사업 계약 체결
성남--(뉴스와이어) 2015년 11월 20일 -- 국민 재난 안전을 위한 시범사업이 본격적인 닻을 올렸다.

KT는 조달청과 270억 원 규모의 ‘2015년 재난안전통신망 구축 제1사업’ 계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해당 계약 체결로 KT는 2018년 동계올림픽이 개최될 평창지역을 중심으로 약 7개월동안, 세계최초로 PS-LTE(Public Safety LTE, 공공안전 LTE) 기술을 적용하는 시범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KT가 진행하는 제1사업에는 재난망 상세 시스템 설계를 시작으로 상호운용성과 보안성 검증 시스템 개발, 운용센터 구축, 기지국과 단말기 납품 설치, 종합 테스트 등이 포함되어 있다. 특히 운용센터는 본 사업에서도 쓰기 때문에 사업 중요도가 높다.

KT는 위니텍, 아이티센, 리노스, 한국전파기지국 등 영역별 우수 중소기업과 협력하여 이번 시범사업의 성공적 수행뿐만 아니라 국가적 사업에서 대기업과 중소기업이 협력하는 모범 사례를 만들어 갈 계획이다.

KT 공공고객본부 송희경 상무는 “이번 시범사업은 국민 안전 확보의 초석이자 세계 최초로 구축되는 PS-LTE 전국 단일망의 첫걸음”이라고 밝히며 “국내·외 이목이 집중된 만큼 KT가 보유한 독보적인 유·무선 인프라와 네트워크 기술을 결집하여 반드시 성공시켜서, 사업에 참여하는 국내 기업들이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는 데 이바지 할 것”이라고 전했다.
  • 언론 연락처
  • KT
    홍보실 언론홍보팀
    02-730-6340
KT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KT
홍보실 언론홍보팀
02-730-6340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기술/IT  통신  제휴  인천/경기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