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Logo
2015-11-24 11:00
삼성전자, 확장된 호환성과 합리적인 가격의 ‘기어 VR’ 출시
서울--(뉴스와이어) 2015년 11월 24일 -- 삼성전자가 다양한 최신 갤럭시 스마트폰과 호환되는 합리적인 가격의 가상현실 헤드셋 ‘기어 VR’을 24일 출시한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되는 ‘기어 VR’은 '갤럭시 노트5’, ‘갤럭시 S6 엣지+’, ‘갤럭시 S6’, ‘갤럭시 S6 엣지’에서 모두 사용이 가능하다.

출고가는 12만 9,800원으로 소비자들은 합리적인 가격으로 가상 현실 컨텐츠를 경험할 수 있다.

‘기어 VR’은 360° 파노라믹 뷰와 96°의 넓은 시야각을 지원해 마치 영상 속에 사용자가 들어와 있는 듯한 생생한 공간감을 선사한다.

무게는 318g으로 지난 5월 ‘갤럭시 S6’ 전용으로 출시되었던 전작 대비 19% 가벼워졌고, 새로운 폼 쿠션을 적용해 보다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또한 터치패드의 면적을 넓혀 사용 편의성을 강화했으며, 사용자의 움직임에 따라 화면이 전환되는 헤드 트래킹 정확도를 높여 가상 현실을 보다 생생하게 경험할 수 있다.

‘기어 VR’은 오큘러스 시네마, 360° 포토, 360° 비디오 등을 통해 다양한 전용 콘텐츠를 제공하며, 국내 소비자를 위해 특화된 콘텐츠도 선보인다.

에버랜드의 ‘호러메이즈’, ‘T 익스프레스’, ‘사파리’, ‘썬더폴스’, ‘아마존 익스프레스’ 등 다양한 놀이기구를 360° VR영상으로 제공해 마치 실제 테마파크에 있는 듯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CJ E&M의 Mnet ‘엠카운트다운’ 프로그램도 VR 영상으로 제작해 인기 가수들의 공연장에 있는 듯한 경험도 제공할 예정이다.

국내 특화된 가상 현실 컨텐츠들은 제품 출시 후 순차적으로 오큘러스 스토어를 통해 무료로 제공될 예정이다.

새롭게 출시되는 ‘기어 VR’은 삼성전자 온라인 스토어(http://store.samsung.com/sec), 이통 3사 온라인 스토어, 지정된 20여개의 삼성 디지털프라자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또한 24일부터 서울 삼성동 코엑스 갤럭시 스튜디오와 현대 백화점 판교점의 갤럭시 라운지에 ‘기어VR’ 체험존이 운영되며, 27일부터 29일까지 홍대 상상마당 거리에서는 시뮬레이터 버스에 탑승해 ‘기어 VR’을 즐기는 4D 가상 현실 체험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높은 범용성과 합리적인 가격을 모두 갖춘 기어 VR이 가상현실 헤드셋의 대중화를 이끌 것으로 기대한다”며 “많은 소비자들이 기어 VR을 통해 실감나고 박진감 넘치는 가상 현실을 경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제품 정보와 ‘기어 VR’ 체험 가능 매장은 삼성전자 온라인 사이트(http://www.samsung.com/sec/galaxynote5/gearvr)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 언론 연락처
  • 삼성전자
    커뮤니케이션팀
    02-2255-8226
삼성전자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삼성전자
커뮤니케이션팀
02-2255-8226

삼성전자 모델이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삼성전자 딜라이트샵에서 새롭게 출시된 기어 VR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제공: 삼성전자)
삼성전자 모델이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삼성전자 딜라이트샵에서 새롭게 출시된 기어 VR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제공: 삼성전자)
300x235
480x376
1930x1512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기술/IT  모바일  신상품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