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이음 Logo
2015-11-26 10:40
희망이음 ‘아름다운 벽화만들기 캠페인’, 지역아동센터 낡은 벽 새롭게 단장
  • ‘아름다운 벽화만들기 캠페인’으로 아이들 웃음꽃 활짝
서울--(뉴스와이어) 2015년 11월 26일 -- 친환경 전문 페인트 쇼핑몰 ‘더바르다’ 홍승완 대표가 희망이음 재능나눔 ‘아름다운 벽화만들기 캠페인’에 참여했다.

이번 아름다운 벽화만들기 캠페인은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서대문 나무를심는학교 아이들이 생활하는 지역아동센터를 중심으로 낡은 벽을 새롭게 단장했다. 건물의 좁은 통로를 가득 메운 봉사자들이 열심히 벽에 그림을 그려 넣었다.

희망이음은 낡은 벽을 새단장할 교육수혜기관을 물색하고 벽화봉사활동 등 소외계층에 다양한 복지사업을 진행하는 비영리민간단체 드림인공존과 협약을 통해 본격적인 벽화그리기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고 밝혔다.

더바르다 홍 대표는 “교육나눔기업 희망이음 회원으로 소외계층 아이에게 교육을 지원하던 중 사회공헌에 관심을 갖게 됐다”고 말했다.

서대문 나무를심는학교는 북아현동 건물 2층에 자리잡고 있다. 하교 후 삼삼오오 지역아동센터 계단을 올라서던 아이들이 탄성을 지르며 벽 앞에 멈춰섰다. 칙칙하고 어두웠던 벽이 나무며 고래, 밝게 웃는 아이들 그림으로 변해 있었기 때문이다. 아이들은 오랫동안 벽 앞에 서서 새롭게 단장한 그림들을 하나하나 둘러보며 활짝 웃었다.

북아현동은 서대문구 수혜계층의 약 30% 정도를 차지할 정도로 취약계층이 밀집한 지역이다. 이곳에 위치한 나무를심는학교는 아동· 청소년이 모여 방과 후 학습활동을 하고있다. 부모님의 대부분이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정, 기초생활수급자인 시설 이용 아이들은 하교 후 대부분의 시간을 이곳에서 함께 보낸다.

하지만 시설은 많이 낙후된 상황으로 불편함이 따랐다. 특히 골목길에 위치한 지역아동센터의 낡은 건물로 올라가는 길은 아이들이 생활하는 공간으로 보기에는 어두워 안전 뿐 아니라 미관에도 좋지 않았다.

나무를심는학교 고뢰자 센터장은 “아이들이 지역아동센터를 오가는 표정이 훨씬 밝아졌다. 벽이 바뀐 것만으로 생기가 돌아 공부방 분위기 전체가 변했다”고 말했다.

한편 ‘아름다운 벽화만들기 캠페인’ 1호는 지난 9월 위스타트 원주마을 외벽을 시작으로 이번에 2호를 맞이했다.

아름다운 벽화만들기 캠페인은 향후 아이들이 생활하는 공간 중 노후된 벽이 있는 곳의 추천을 받아 새롭게 단장할 계획이다.

희망이음 소개
희망이음은 공정한 교육기회 제공을 통해 사회적 취약계층에 대한 교육적 자립을 지원하여 교육 복지를 선도하는 교육나눔기업이다.
  • 언론 연락처
  • 희망이음
    홍보팀
    김아영 팀장
    070-8015-9437
    Email 보내기
희망이음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희망이음
홍보팀
김아영 팀장
070-8015-9437
Email 보내기

18일 서대문구에 위치한 나무를심는학교 건물내벽에 봉사자들이 그림을 그려 넣고 있다. (사진제공: 희망이음)
18일 서대문구에 위치한 나무를심는학교 건물내벽에 봉사자들이 그림을 그려 넣고 있다.
(사진제공: 희망이음)
200x300
320x480
1000x1500
  • 18일 서대문구에 위치한 나무를심는학교 건물내벽에 봉사자들이 그림을 그려 넣고 있다. (사진제공: 희망이음)
  • 나무를심는학교 아이들이 벽화 앞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 희망이음)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교육  어린이  사회  복지  사회공헌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