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본부 Logo
2015-12-02 07:00
부산사회복무교육센터, 회동초등학교 담벼락에 벽화그리기 실시
  • 부산사회복무교육센터, 회동도래마을 만들기 추진위원회와 함께 해
    금정구 회동동 따뜻하게 물들여
부산--(뉴스와이어) 2015년 12월 02일 -- 부산지역 사회복무요원(구, 공익근무요원)들로 이루어진 재능나눔봉사동아리 ‘사회복무벽화지원단’이 11월 28일 부산 금정구 회동초등학교 담벼락에 벽화그리기 재능봉사를 실시하였다.

회동도래마을의 금사예술거리 조성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행사는 ‘사회복무벽화지원단’은 벽화그리기를 맡고, ‘회동도래마을 만들기 추진위원회’에서는 타일벽화를 맡았다. 타일벽화는 회동초등학교 학생이 그림을 그리고 주민들이 직접 제작한 타일도자를 담벼락에 붙이는 작업이다.

이번 벽화그리기는 2009년 이후 매년 지역사회를 위해 활동하고 있는 ‘사회복무벽화지원단’과 ‘회동도래마을 만들기 추진위원회’를 중심으로, 부곡여자중학교 등의 중학생 및 학부모, 지역주민들이 다양하게 참여하였다.

벽화그리기 봉사에 참여한 학부모 이 씨는 “벽화는 단순히 그림이 아니라 나와 나의 자식들이 살아가는 사회를 풍요롭게 만드는 작업”이라고 말했다.

또한 3년 째 벽화그리기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는 경성대 서하늘(23·여·공예4)씨는 “지역주민들이 힘을 모아 자신들이 살고 있는 마을을 가꾸는 모습이 보기 좋았고, 이런 뜻 깊은 행사에 나의 작은 재능이 도움이 되어서 뿌듯하였다”고 말했다.

사회복무요원으로 근무 중인 정명철(23·남·성프란치스코의집)씨는 “기존의 벽화그리기와 다른 타일벽화는 색다른 경험이어서 재미있었다”고 말했다.

부산사회복무교육센터 ‘사회복무벽화지원단’은 사회복무요원들의 자발적 참여로 지난 2009년 시작되어 벽화그리기 활동을 통한 재능기부 및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봉사동아리이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본부 소개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본부는 2008년 사회복무제도 시행에 따라 사회복지시설, 보건소등에 근무하는 보건복지분야 사회복무요원을 대상으로 서울, 부산, 대구, 경인, 광주, 대전 등 6개 사회복무교육센터에서 2주간의 특화된 직무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건강하고 가슴이 따뜻한 사회복무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는 직무교육은 어르신, 장애인 등 도움이 필요한 분들에 대한 충분한 이해를 바탕으로 지식 습득은 물론 체험, 실습 중심의 교육을 통하여 사회복무요원의 직무수행 능력을 배양하는 데 역점을 두고 있다.
  • 언론 연락처
  • 부산사회복무교육센터
    주임 김재광
    051-466-4064
    Email 보내기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본부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부산사회복무교육센터
주임 김재광
051-466-4064
Email 보내기

(사진제공: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본부)
(사진제공: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본부)
300x169
480x270
2048x1152
  • (사진제공: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본부)
  • (사진제공: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본부)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사회  복지  사회공헌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