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레드링스 Logo
2015-12-09 09:10
온라인 물류 서비스 플랫폼 ‘트레드링스’ 론칭
  • 화주, 포워더 등 물류업계 종사자들이 온라인에서 자유롭게 만나 비즈니스 진행
    선사 스케줄, 콘솔 화물 스케줄, 터미널 입출항 정보 등 정보 무료 제공
    물류시장의 내비게이터 역할 지향
인천--(뉴스와이어) 2015년 12월 09일 -- 온라인 물류 컨설팅 서비스 회사 트레드링스(대표 박민규)는 화주와 포워더(운송주선인), 기타 물류업계 관련 종사자들이 온라인 상에서 자유롭게 만나 비즈니스를 진행할 수 있는 플랫폼 ‘트레드링스’(www.tradlinx.com)를 론칭했다고 9일 밝혔다.

트레드링스는 한번도 가보지 못한 낯선 곳으로 떠날 경우 내비게이션의 추천 경로를 따라 운행하거나 포털사이트를 통해 이동 경로나 이동 수단에 대해 미리 검색해 보듯이, 물류 관련 업무를 보다 쉽고 편리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각종 정보를 제공해 주는 플랫폼이다.

트레드링스를 통해 국내외 주요 선사 스케줄 및 선대 정보, 주요 콘솔전문 포워딩 업체의 스케줄 정보, 국내 항구들의 터미널 선박 입출항 정보 등을 누구나 간편하게 조회해 볼 수 있다.

또한 조만간 출발지부터 도착지까지 모든 구간의 경로, 가장 경쟁력 있는 비용의 경로, 가장 빠르게 운송할 수 있는 경로 등 이용자의 요구에 부합하는 컨설팅이 가미된 종합 물류 정보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트레드링스 박민규 대표는 “최근 직구, 역직구 등의 활성화에 힘입어 온라인을 기반으로 하는 신규 벤처 수출입 업체들이 대거 등장하고 있다. 갈수록 낮아지는 국가 간의 무역장벽 역시 이러한 트렌드에 일조하고 있다”며 “이에 따라 자연스레 국제 물류시장 역시 온라인을 중심으로 패러다임의 전환이 요구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트레드링스와 같은 종합 물류 정보 서비스의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박민규 대표는 “물류에 대한 지식이 없는 상황에서 한번도 가본적 없는 외국에 물건을 보내려고 한다면 매우 막막할 것”이라며 “트레드링스가 이러한 어려움을 쉽고 간편하게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라고 덧붙였다.

현대상선 출신의 박민규 대표는 다년간의 기획을 토대로 많은 사람들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돕고자 지난 5월 온라인 물류 컨설팅 서비스 회사인 트레드링스를 설립했다.

트레드링스는 시스템 출시 이전 다각도의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아 세종벤처파트너스로부터 초기 투자를 유치하는 한편, 인천항만공사(IPA)와의 긴밀한 협업 등을 통해 사업을 발전시켜 나가고 있는 물류 벤처회사다.

물류 생태의 변화는 이미 곳곳에서 감지 중이다. 국내 물류는 최근 이슈가 된 쿠팡의 로켓배송이 반증하듯 이미 현격한 변화가 진행 중이다. 하지만 국제 물류시장은 주변에서 정보를 알 만한 사람을 찾아서 문의하거나, 수출입 경로를 추측하여 산재되어 있는 정보들을 검색하는 등의 방법이 고작이다. 검색 기술이 고도로 발달한 요즘 같은 시대에도 검색이 용이하지 않으며, 검색이 되더라도 그 결과는 만족스럽지 못하다.

박민규 대표는 “만약 해외로 수출입을 하고자 할 때 본인이 원하는 목적지까지의 경로를 간편하게 찾아보고 비용까지 예측해 볼 수 있다면 얼마나 유용하겠는가. 더 나아가 수출입자와 물류 서비스 제공자들이 온라인상에서 만나 쉽고 빠르게 비즈니스를 진행할 수 있다면 얼마나 효율적이겠는가. 이 점에 착안해 설립되고 발전을 거듭 해 나가고 있는 기업이 바로 물류 내비게이터를 지향하는 트레드링스다”고 말했다.

3D 프린팅 플랫폼 업체인 더 메이크(The Make) 성우석 대표는 “외국으로부터 최신형 3D 프린터 도입을 앞두고 물류에 대해 막연하던 차에 지인으로부터 트레드링스를 소개받아 쉽고 빠르게 관련 정보 및 합리적 운송을 진행 할 수 있게 되었다”며 “앞으로 수출입에 경험이 적은 중소업체들이 트레드링스를 통해 물류에 관한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트레드링스는 물류산업에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어 가고, 향후 세계 물류지도를 완성시켜 누구든지, 어디든지 물류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트레드링스 소개
(주)트레드링스는 2015년 5월 설립된 기업으로 화주와 포워더, 기타 물류업계 관련 종사자들이 온라인 상에서 자유롭게 만나 비즈니스를 진행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한다. 더불어 선사 스케줄, 콘솔 화물 스케줄, 터미널 입출항 정보 등의 정보를 회원들에게 무료로 제공함으로써 시공간의 제약을 벗어난 새로운 물류 서비스를 제시하는 기업이며 2015년 12월 서비스를 개시했다.
  • 언론 연락처
  • 트레드링스
    Marketing
    신태섭
    02-545-0522
    Email 보내기
트레드링스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트레드링스
Marketing
신태섭
02-545-0522
Email 보내기

트레드링스 홈페이지 화면 (사진제공: 트레드링스)
트레드링스 홈페이지 화면
(사진제공: 트레드링스)
300x232
480x371
1618x1251
  • 트레드링스 홈페이지 화면 (사진제공: 트레드링스)
  • 트레드링스 홈페이지 화면 (사진제공: 트레드링스)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물류/교통  운송/택배  해운  신상품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