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청 Logo
2015-12-09 15:08
‘제20회 중소기업 금융지원 포상 시상식’ 개최
대전--(뉴스와이어) 2015년 12월 09일 -- 중소기업청(청장 한정화)은 12월 9일(수) 시중은행장과 유관기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20회 중소기업 금융지원 포상 시상식’을 개최하였다. * 장소 : 중소기업중앙회(서울 여의도 소재)

올해 중소기업 금융지원 우수기관으로 국민은행과 전북은행이, 우수 금융인에는 이광구 우리은행장 등 69명이 선정되어 중소기업 금융지원상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올해로 20번째를 맞이하는 ‘중소기업 금융지원 포상 시상식’은 한 해 동안 중소기업 금융지원에 기여한 우수기관과 개인을 발굴·포상함으로써, 금융회사 및 그 임직원들의 적극적인 중소기업 금융지원을 유도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되고 있다.

이날 시상식에서 대통령 단체 표창을 수상한 국민은행은 2015년 적극적으로 중소기업 대출을 확대하는 등 창조경제 활성화와 창업기업 지원에 선도적 역할을 수행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 단체 표창을 수상 하였다.

* 중소기업대출 순증규모(2015.1~10월) : 7.3조원(전년대비 10.7% 증가)

특히 2015년 상반기 은행권 기술금융 실적평가에서 시중은행 1위를 달성하였고, 지난 10월 보증기관과 특별출연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청년창업 기업 및 청년채용 기업을 지원하는 등 창업분위기 확산에 앞장서왔다.

전북은행은 담보위주의 여신관행에서 벗어나 기업과의 관계형금융을 강화하여 기업의 장래성과 기술력을 감안한 신용대출 확대에 선도적 역할을 수행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 단체 표창을 수상 하였다.

지역사회에 기술력과 성장잠재력을 갖고 있는 창업기업에 대한 자금 지원을 확대하여 창업활성화에 기여하였다.

* 2014년 창업기업 지원잔액 38,491억원으로 전년대비 순증가 7,049억원, 중소기업 대출 순증가 금액 8,496억원의 83.0% 지원)

한편 개인 부문 최고의 상인 은탑산업훈장을 수상한 이광구 우리은행장은 유동성 부족으로 어려움에 처한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다양한 지원방안을 수립·실행하여 중소기업 금융지원 활성화를 선도하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은행장으로 취임이후 중소기업 대출을 유례 없이 크게 확대(‘15.1~9, 5.4조원 순증지원)하는 한편 기업 상생프로그램 제도를 운영하여 재도전 환경을 조성하고 담보부족으로 자금조달이 어려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신용대출 지원액을 지속적으로 확대하여 중소기업 경영안정화에 기여하였다.

산업포장을 수상한 최병화 신한은행 부행장은 중소기업 대출을 확대 및 수출금융 지원 등 창조경제 활성화에 선도적 역할을 수행한 공로를 인정받아 표창을 수상하였다.

특히 기술형 창업지원대출, 중소기업 연구개발 우수기업에 대한 대출 확대 및 우수기술 창업자 연대보증 면제를 통해 창업분위기 확산 등 창조경제 실현을 뒷받침하고 일시적인 유동성 어려움을 겪고 있으나 경쟁력이 있는 기업에 대해 힐링프로그램 운영 등 신속하고 다양한 금융지원으로 중소기업 경영정상화 지원에 기여하였다.

이날 포상을 수여한 한정화 중소기업청 청장은 현장에서 중소기업 지원을 묵묵히 수행한 금융회사 및 금융지원기관 임·직원의 노고를 치하하는 한편, 중소기업에 대한 기술금융 정착을 위한 금융권의 역량제고와 도전적 창업을 촉진하여 우리경제 활력 제고를 위해 재도전을 용인하는 분위기 확산을 강조하였다.

또한 금융권의 중소기업에 대한 적극적인 금융지원이 우리 경제 발전의 원동력이 되며, 창조경제를 구현한다는 확신을 가지고 중소기업 지원에 선도적인 역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 언론 연락처
  • 중소기업청
    기업금융과
    염민호
    042-481-4586
중소기업청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중소기업청
기업금융과
염민호
042-481-4586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경제  중소기업/창업  정책/정부  정부  수상/선정  대전/충남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