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Logo
2015-12-15 14:00
KT, 미래부와 공동으로 ‘KT와 함께하는 IoT 쇼케이스’ 개최
성남--(뉴스와이어) 2015년 12월 15일 -- KT(회장 황창규, www.kt.com)는 미래창조과학부와 함께 경기도 성남시 판교에 위치한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산업분야 IoT를 주제로 ‘KT와 함께하는 IoT 쇼케이스(부제: 제 2회 GiGA IoT Alliance Makers Day)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GiGA IoT Alliance 파트너사들과 KISA(한국인터넷진흥원)의 IoT 혁신센터에서 추천한 기업들 중 공정한 심사를 통해 선발된 IoT 관련 9개 중소기업 제품과 서비스들을 전시했으며, 이를 통해 국내 유망 IoT 중소기업들이 투자 및 업무 제휴 등 파트너십 구축 기회를 갖도록 했다.

이번 전시에 선정된 9개 업체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텔레필드는 네비게이션, 카드 결제기능, 미터기 등이 결합된 택시용 스마트 통합 단말기, LDT는 신속히 화원을 감지하고 정확한 위치를 알려주어 초동 진압을 가능케 해주는 화재 조기 감지 모니터링 시스템, KMS는 스마트폰 어플로 화재감시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산업용 IoT 소화가스 감시시스템, 디지워크는 상품 스캔을 통한 정품인증 및 추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 등을 선보였다.

함께 진행된 세미나에서는 KT의 사물인터넷 생태계 활성화 추진 전략 외에도 KT와 함께 글로벌 진출을 추진한 카비(운전자 지원 시스템), 스트라드비전(영상 인식/검출), 제이씨스퀘어(스마트 난방)와 같은 GiGA IoT Alliance 파트너사들의 성과를 발표했다.

카비의 이은수 대표는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와 KT GiGA IoT Alliance의 지원으로 중국과 일본에 우리 기술을 소개해 높은 관심을 받았으며, 현재 KT의 전략적인 투자 및 공동사업화가 논의 중이다”며, “KT GiGA IoT Alliance와 같이 대기업과 중소기업이 상생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많아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KT GiGA IoT 사업단장 송희경 전무는 “이번 행사는 KT GiGA IoT Alliance에 속한 중소기업들이 다양한 업무 제휴와 글로벌 진출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며, “앞으로도 회원사들과 함께 KT가 주도하는 글로벌 IoT 생태계를 적극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KT는 창조경제 및 IoT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지난 9월 17일 ‘제 1회 GiGA IoT Alliance Makers Day’를 개최한 바 있으며, 이번에는 미래부와 공동으로 ‘KT와 함께하는 IoT 쇼케이스’로 확대 기획했다. 앞으로도 IoT 생태계 조성을 위한 ‘GiGA IoT Alliance Makers Day’를 지속할 예정이다.
  • 언론 연락처
  • KT
    홍보실 언론홍보팀
    02-730-6312
KT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KT
홍보실 언론홍보팀
02-730-6312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기술/IT  통신  행사  인천/경기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