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 Logo
2015-12-15 09:01
문체부, ‘인생나눔교실’ 첫해를 마무리하는 행사 열려
세종--(뉴스와이어) 2015년 12월 15일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 이하 문체부)가 16일(수), 서울 국립중앙박물관 대강당에서 한국문화예술위원회(위원장 박명진)와 함께 ‘인생나눔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2015 인생나눔교실’의 성과 확산 대회로서 그동안의 성과와 비전을 공유하는 자리이다. ‘인생나눔교실’의 멘토봉사단 160여 명을 비롯해 명예멘토와 멘티, 관련 기관 관계자 등 250여 명이 축제에 참석할 예정이다.

‘인생나눔교실’은 문화융성 정책의 일환으로, 선배 세대(멘토)와 새내기 세대(멘티)가 만나 인생의 경험과 지혜를 나누며 진정한 세대 간 소통의 장을 열어가기 위해 마련되었다.

올 상반기 선발과 교육 과정 등을 거친 전국 250명의 멘토들은 7월 14(화)일 발대식 이후 본격적인 멘토링 활동을 시작했다. 올해 멘토들은 총 268곳에서 군장병과 청소년 등 약 5,000명의 멘티들과 만나 ‘인생나눔교실’을 진행했다. 이번 사업의 취지에 공감한 강수진, 박명성 등 문화예술계 인사들도 명예멘토로 위촉되어 전국 각지에서 9회의 특별한 멘토링에 참여했다.

오는 16일에 개최될 인생나눔축제에서는 이처럼 올해 첫걸음을 내디뎠던 ‘2015년 인생나눔교실’ 사업의 성과를 영상과 전시로 정리한다. 또한 5개 권역별 멘토, 튜터 등 사업 참여자들이 멘토링의 소감과 성과를 발표하고, 지역별 우수 사례를 적극 확산하고 공유할 예정이다.

이 사업에 참여한 한 멘토는 “젊은 세대와 인생의 경험을 나누면서 서로를 이해하는 폭이 넓어졌어요. 인생을 나누는 특별한 일을 다른 분들께도 권하고 싶어요.”라고 소회를 밝혔다. 또한 ‘인생나눔교실’에 멘티로 참가한 한 장병은 “멘토와 함께 내 인생을 돌아보게 되었고, 인생나눔교실은 힐링이자 내 꿈을 다지는 시간이었습니다.”라고 멘토에 대한 감사를 표하기도 했다.

◇‘인생나눔교실’ 나눔과 소통, 배려 등 인문적 가치 전달, 세대 간 소통의 장

‘인생나눔교실’이 한 해 동안 우리 사회와 젊은 세대에게 전달하고자 했던 것은 나눔과 소통, 배려라는 기본적인 인문적 가치였다. 인생의 다양한 단계를 살아가고 있는 사회 구성원들 간에 삶의 경험과 지혜를 나누며 소통하는 ‘인문 멘토링’ 사업으로서 이제 그 첫발을 희망차게 내디뎠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인생나눔교실’에 참여하는 숙련세대의 모습은 우리 사회에서 일어나고 있는 여러 가지 문제에 접근할 수 있는 중요한 단초가 될 것이다. 내년에도 멘토링 활동을 확대, 추진해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 언론 연락처
  • 문화체육관광부
    인문정신문화과
    김나나 사무관
    044-203-2631
문화체육관광부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문화체육관광부
인문정신문화과
김나나 사무관
044-203-2631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문화/연예  공연  정책/정부  정부  행사  대전/충남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