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ICA 미술관, ‘아트 옐로 북 국제전’ 및 ‘CICA 현대사진전’ 개최

아티스트가 직접 자신을 표현하고 스스로 미디어가 될 수 있는 독특한 전시 공간, 아트 옐로 북

2015-12-15 13:20 | CICA미술관
  • CICA 미술관 아트 옐로 북 프로젝트

  • CICA 미술관 아트 옐로 북

  • CICA 미술관 아트 옐로 북

김포--(뉴스와이어) 2015년 12월 15일 -- 2015년 12월 18일부터 2016년 1월 10일까지 CICA 미술관에서 ‘아트 옐로 북 2016 국제전’이 열린다.

본 전시는 2015년 9월 CICA 미술관에서 출간한 ‘아트 옐로 북 1호’의 참여 작가들의 작품과 다큐멘터리 영상을 전시한다. 아트 옐로 북 1호는 국내를 비롯한 미국, 독일, 일본, 이스라엘, 싱가포르 등 전 세계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47명의 아티스트들이 참여하였다.

아트 엘로 북은 기존 전시 형식의 틀을 벗어나 아티스트가 직접 자신을 표현하고 스스로 미디어가 될 수 있는 독특한 전시 공간을 제공한다. 아티스트 한 명당 한 장(두 페이지)의 공간이 주어지며, 각각의 아티스트가 자유롭게 지면을 구성한다. 지면 오른쪽 하단에는 아티스트의 홈페이지나 연락처 QR 코드가 있어 아티스트에 대해 더 궁금한 독자들이 홈페이지를 방문하거나 직접 연락을 할 수 있도록 하였다.

CICA 미술관 김리진 아트디렉터는 “각국의 로컬 아티스트들이 국제적으로 커뮤니티간의 소통이 어렵고 언론 및 미술 중개업체에 의지할 수밖에 없는 현대미술의 시스템을 극복하고자 아트 옐로 북 프로젝트를 기획하게 되었다”며 “아트 옐로 북을 통해 아티스트가 보다 쉽게 세계 각국의 미술 커뮤니티 및 관객과 소통하고, 스스로 미디어가 될 수 있는 장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아트 옐로 북은 CICA 미술관 온라인 아트 스토어(http://cicamuseum.com/cica-store/) 및 국내 주요 서점에서 구매 가능하며 10월부터 아마존을 비롯한 미국의 서점을 통해 해외에서도 판매하고 있다. 또한 전시 오픈과 동시에 ‘아트 옐로 북 2호’의 작가 공모가 시작될 예정이다. 아트 옐로 북에 대한 소식 및 정보는 http://artyellowbook.com 에서 얻을 수 있다.

◇CICA 미술관 2015년 겨울 현대사진전

2015년 12월 18일부터 2016년 1월 10일까지 CICA 미술관에서 ‘CICA 현대사진전’이 열린다.

본 전시에서는 27명의 한국, 미국, 독일, 일본을 포함한 국내외의 작가들의 현대 사진을 전시한다. 난해할 수도 있는 현대 사진의 이해를 돕기 위해 작가들의 사진과 함께 작가들이 직접 서술한 작품 설명이 제공될 예정이다.

CICA 미술관 김리진 아트디렉터는 “모바일 디바이스의 대중화로 사진은 일상 생활을 담는 친숙한 매체가 되었으며 단순한 기록의 기능을 넘어 새로운 시각을 담고 자신을 표현하는 도구가 된 시점에서, 현대 미술의 맥락에서 사진 매체를 사용하는 창의적이고 실험적인 아티스트들의 작품을 소개하고자 전시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한편 CICA 미술관은 정기적으로 현대사진전을 개최할 예정이며 사회적 이슈를 주제로 한 사진전 또한 기획하고 있다.

CICA미술관 소개
Czong Institute for Contemporary Art (CICA)는 1994년 김종호 작가의 작업실을 기반으로 손수 일구어낸 문화공간이다. CICA는 실험적인 아티스트들의 연구 공간이자 누구나 쉽게 현대미술을 접하고 생활 전반에 응용할 수 있는 열린 공간이다. 작가와 관객, 지역주민이 참여하고 소통하며 창작을 통하여 시각문화에 대한 안목과 비판적 시각을 키워갈 수 있는 창의적이고 편안한 공간이 되고자 한다. CICA 미술관은 김종호 작가의 조각과 그림, 건축 및 국내외 유명작가들의 작품을 소장하고 있으며 기획전시로는 회화, 조각, 뉴미디어 아트를 중심으로한 현대 작품을 전시한다. 또한 예술 문화 교육 프로그램을 통하여 지역의 문화발전에 힘쓰고 있다.

보도자료 출처: CICA미술관
웹사이트: http://cicamuseum.com

CICA미술관
아트디렉터
김리진
031-988-6363
Email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화면

보도자료를 발표할 계획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