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력 Logo
2015-12-16 09:00
한전, ‘E-valley Frontier 77 세미나’ 개최
서울--(뉴스와이어) 2015년 12월 16일 -- 한국전력(사장 조환익)은 12월 16일 오전 10시 30분에 광주광역시 라마다 호텔에서 지자체(광주광역시, 전라남도, 나주시)와 합동으로 에너지밸리 조성 원년인 2015년에 투자협약을 체결한 77개 기업 대표를 초청하여‘E-valley Frontier 77 세미나’를 개최한다.

한전은 어려운 여건임에도 불구하고 에너지밸리에 투자한 기업에게 투자 감사와 성공을 기원하고, 에너지산업의 미래모습 조망과 에너지밸리 투자기업간 네트워킹을 통한 시너지 창출로 에너지밸리 조성을 위한 상생협력과 동반성장의 기반을 다지기 위해 세미나를 개최한다.

(에너지전문가 초청특강) 서울대 김희집 교수가 “에너지신산업 추진방향”, 가천대 홍준희 교수가 “에너지산업 미래모습 조망”을 주제로 강연을 하며, 투자정보가 부족한 중소기업에게 국내외 에너지산업 동향과 향후 에너지신산업이 펼칠 미래모습을 생생하게 보여줌으로서 미래투자 방향을 설정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에너지밸리 조성 Jumping up 토론회) 에너지밸리 조성의 주역들인 투자기업과 지자체, 에너지전문가, 한전 등 총 6명이 패널로 참여하여 열띤 토론을 벌이며, 에너지밸리의 성공적인 조성이 곧 투자기업의 성공으로 이어진다는데 깊이 공감하고 에너지밸리 조성 주체가 상생협력하기로 의견을 모은다는데 큰 의의가 있다.

조환익 사장은 “척박한 여건에서 출발한 에너지밸리 조성이 1년도 채 안되어 77개 기업을 유치한 것은 매우 괄목할 만한 성과라고 평가하면서 이러한 성과는 지자체의 적극적인 협력과 지원으로 이룬 것이며, 특히 투자기업 대표님들의 기업가 정신의 결과”라고 하였다. 또한, “77개 에너지밸리 기업이 대한민국을 나아가 글로벌 에너지산업의 개척자(Frontier)이며 ‘에너지밸리‘라는 ‘어우러짐의 장’을 성공적으로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 언론 연락처
  • 한전
    문화홍보실 언론홍보팀
    061-345-3153
    Email 보내기
한국전력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한전
문화홍보실 언론홍보팀
061-345-3153
Email 보내기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산업  중전기  에너지/환경  전력/원자력  행사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