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림 Logo
2015-12-16 11:17
하림, 축산물 HACCP 최우수 업체로 선정…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 수상
  • 전국 가금류 도축장 50개 대상 HACCP 평가 결과 하림 익산공장 및 정읍공장 선정
    하림 정읍공장 국내 최초 유럽식 동물복지 생산시스템 도입…익산공장 내년까지 가공 설비 증설
익산--(뉴스와이어) 2015년 12월 16일 -- 닭고기 전문기업 ㈜하림은 농림축산식품부 주관으로 진행된 안전관리인증기준(HACCP, 이하 HACCP) 운용 적정성 조사·평가 결과, 최우수 업체로 선정돼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일일 최대 120만수를 생산하는 하림의 익산공장과 정읍공장이 HACCP 평가에서 최우수 업체로 선정된 것.

이번 조사는 2015년 7월부터 11월까지 5개월 간 전국 도축장 129개소를 대상으로 농림축산검역본부, 시·도, 소비자단체, 외부전문가가 합동으로 ▲도축장 인프라 ▲위생관리 및 시설관리 ▲HACCP 관리 ▲미생물 검사 ▲부산물의 위생적 처리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그 결과 포유류(소·돼지) 및 가금류(닭·오리)에서 각 10개씩 우수 업체가 선정된 후, 이 중에서 최우수 업체로 뽑힌 4곳만이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을 수여 받은 것이다.

㈜하림 익산공장과 정읍공장은 전국 가금류 도축장 50개 중 상위 4개의 최우수 업체로 선정되었으며, 특히 ㈜하림 익산공장은 3년 연속 HACCP 최우수 업체로 선정되는 쾌거를 거뒀다.

2012년 국내 최초로 유럽식 동물복지 생산시스템을 도입한 ㈜하림 정읍공장은 자동포획시스템과 CO2 가스실신 도계방식을 채택해 닭들이 받는 스트레스를 최소화 함과 동시에 닭고기를 공기로 냉각하는 ‘에어칠링시스템(Air Chilling System)’과 저온유통체계(Cold Chain System) 구축·적용 및 수의사 자격을 가진 검사원을 도계라인에 배치하는 등 품질, 위생, 신선도를 높이기 위한 생산 공정을 추가로 도입한 것이 특징이다.

하림 본사가 위치한 익산공장 또한 내년까지 1천700억 원을 들여 동물복지, 친환경, 에너지 절감 기능을 갖춘 닭고기 가공 설비를 증설해 냉장·냉동식품, 가정간편식, 레토르트 식품 등 현대인의 식생활에 맞춘 다양한 편의식품을 제조할 계획이다.

㈜하림 이문용 대표이사는 ‘중장기적으로 2018년까지 모든 육계 농장에 HACCP을 적용해 보관, 운반, 판매, 사업장까지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며 ‘향후에도 지속적인 관리감독을 통해 보다 완벽한 HACCP 체인 시스템(HACCP Chain System)을 구축해 더욱 위생적이고 안전한 닭고기를 소비자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HACCP은 가축의 사육·도축·가공·포장·유통 전 과정에서 식품 안전에 해로운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요소가 있는지 분석하고 안전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중점 관리하는 위생관리 시스템으로 최초 인증 이후에도 수시 점검을 통해 엄격하게 관리된다.
  • 언론 연락처
  • 하림 홍보대행
    신시아
    김혜은
    02-6363-8264
    Email 보내기
하림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하림 홍보대행
신시아
김혜은
02-6363-8264
Email 보내기

하림이 축산물 HACCP 최우수 업체로 선정됐다 (사진제공: 하림)
하림이 축산물 HACCP 최우수 업체로 선정됐다
(사진제공: 하림)
300x178
480x286
1501x893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유통  식품/음료  수상/선정  전북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