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KT, 삼성전자 생활가전 통해 ‘기가 IoT 홈’ 제공

2015-12-17 09:24
KT (코스피: 030200) 제공

성남--(뉴스와이어) 2015년 12월 17일 -- KT와 삼성전자가 ‘홈 IoT(Internet Of Things)’ 확산을 위해 손을 잡았다.

KT(회장 황창규, www.kt.com)는 삼성전자와 함께 삼성전자 가전제품과 연동되는 ‘GiGA IoT 홈(이하 기가 IoT 홈)’을 연내 제공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협력 사업을 통해 삼성전자는 스마트 가전의 제어·연동 기술을 지원하고, KT는 이 기술을 활용한 기가 IoT 홈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를 위해 양사가 보유한 플랫폼(KT의 기가 IoT 홈 플랫폼, 삼성전자의 가전 서버)을 연동, 이용자의 가정 내 와이파이(WiFi) 연결로 공유기(AP)를 통한 호환이 가능하도록 개발을 완료했다.

KT는 지난 달 스마트폰 앱을 통해 디지털 도어락 등 집 안 생활 기기의 상태를 확인하고, 원격으로도 제어할 수 있는 ‘올레 기가(olleh GiGA) IoT 홈매니저’를 출시한 바 있다. 이번 삼성전자와의 협력을 통해 ‘올레 기가 IoT 홈매니저’는 6종의 삼성전자 생활가전을 관리하고, 원격 제어할 수 있게 된다. KT는 “연내에 에어컨과 공기청정기 서비스 2종이 먼저 출시된다”면서 “내년 초 세탁기와 냉장고, 로봇청소기, 오븐 등 4종의 서비스가 추가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삼성전자 플라자 등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생활가전을 구입한 후, 삼성 스마트홈 계정을 가진 고객이 ‘올레 기가 IoT 홈매니저’ 서비스에 가입하면 된다. 그리고나서 보유한 삼성가전을 기기 추가하는 방식으로 ‘기가 IoT 홈 이용이 가능하다. KT는 향후 고객 생활 습관에 맞춰 가정 내 다양한 IoT 생활기기를 자동으로 복합 제어하는 서비스도 내놓는다. 더불어 양사의 긴밀한 협업으로 공동 마케팅도 벌일 예정이다.

KT IoT사업개발담당 김근영 상무는 “이번 KT-삼성전자 간 홈 IoT 사업협력으로 편리하고, 차별화된 가전, 통신 융합형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며 “향후 라인업 확대 등 홈 IoT 분야에서 양사의 시너지가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이윤철 상무는 "삼성 스마트 가전이 통신사의 홈서비스와 연결되면, 고객들이 보다 쉽게 IoT 서비스에 다가갈 수 있을 것”이라며, “이를 통해 삼성의 IoT 가전 제품과 통신사 서비스의 협력을 지속 확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

웹사이트: http://www.kt.com

KT
홍보실 언론홍보팀
02-730-6340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