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청 Logo
2015-12-20 10:02
광주시, 환경지킴이 ‘다가치 그린’ 가맹점 모집
광주--(뉴스와이어) 2015년 12월 20일 -- 광주광역시는 정부3.0 브랜드과제로 최우수 기관상을 수상해 역점시책으로 추진 중인 ‘다가치 그린’ 동네 만들기 사업 가맹점을 모집하고 있다.

‘다가치 그린’ 동네 만들기 사업은 시민들이 스마트폰 모바일 앱을 이용해 쓰레기 투기지역을 신고하거나 약수터 등 환경지킴이 활동을 하면 그린 포인트가 주어져 동네환경개선사업에 기부하거나 ‘다가치 그린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시민주도형 공동체 회복 운동으로, 내년부터 본격 추진하게 된다.

‘다가치 그린’은 시민이 직접 다양한 가치를 부여하고 시민의 자발 참여로 다같이 해결하며 녹색도시 동네 공동체를 만들어 가는 브랜드를 의미한다.

가맹점은 시민들의 환경지킴이 활동에 동참하는 뜻으로, 그린 포인트 소지자들에게 가격을 할인해주고, 할인 금액의 10%를 그린 포인트로 받아 사용하거나 동네개선사업에 기부하는 가게로 광주시에 소재한 모든 업소이면 가입할 수 있다.

시는 다가치 그린 가맹점에 스티커를 배송하고, 다가치 그린 모바일 앱과 광주시 에코포탈 홈페이지(누리집)에서 업체를 홍보할 계획이다.

‘다가치 그린’ 가맹점 가입은 광주 에코포털 홈페이지(http://https://eco.gwangju.go.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시 환경정책과에 우편 또는 팩스(062-613-4129)로 신청하고, 내년부터는 스마트 폰 모발일 앱을 내려받아 직접 등록하면 된다.

한편, ‘다가치 그린’ 동네 만들기 사업은 올해말까지 서비스시스템 개발을 마치고 내년 1월부터 시범 운영을 거쳐 4월부터는 본격 시행된다.

시 관계자는 “다가치 그린 동네 만들기 사업은 지금까지 관 주도형 시책에서 시민 주도형으로 전환해 시민 생활과 밀접한 환경 정보를 체계적으로 정리 분석 제공하는 공동체 회복운동이다.”라며 “시민과 업소 운영자들이 많이 참여해주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 언론 연락처
  • 광주광역시
    환경정책과
    062-613-4110
광주광역시청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광주광역시
환경정책과
062-613-4110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