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강원도, 도내 주요 관광지에 기가 와이파이존 구축

2015-12-20 10:04
강원도청 제공

춘천--(뉴스와이어) 2015년 12월 20일 -- 도내 주요 관광지 143개소에 무료 기가 와이파이가 구축되었다. 강원도에서는 올해 초 한국관광공사, 통신 2사(KT, LG U+)와 2017년까지 도내 주요 관광지 370개소에 무료 기가 와이파이를 구축하기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올해 143개소에 구축 완료하였다.

이로써 춘천 남이섬, 강릉의 경포해변 등 내·외국인이 자주 다니는 주요 관광지에서 누구나 쉽게 무료 기가 와이파이(SSID: Public Wi-Fi Free)에 접속하여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이번 사업을 통해 통신요금 걱정 없이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 내·외국인 관광객의 편의가 한층 개선되는 것은 물론, 강원도 홍보효과도 크게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앞으로도 강원도는 2018평창동계올림픽과 강원도 관광 활성화를 위해 ICT인프라 환경을 지속적으로 조성해 나아갈 계획이며, 특히, 올림픽 기간 중 내·외국인이 유무선 통신 인프라를 통해 경기 정보 및 다양한 관광정보를 제공 받는 데에 있어 불편하지 않도록 스마트 환경을 만들어 갈 계획이다.

보도자료 출처: 강원도청

강원도청
정보산업과
033-249-3011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화면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