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대우조선해양, 국내 최초로 자산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세계 최대 표준 제정기관인 英 BSI로부터 ISO 55001 획득···전 세계 조선업체 중 최초

출처: 대우조선해양 (코스피 042660)
2015-12-21 10:47
  • 18일 BSI코리아 본사에서 천정기 BSI코리아 회장(왼쪽)이 대우조선해양 윤정명 부장에게 자산경영시스템 인증서를 수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 2015년 12월 21일 -- 대우조선해양(대표이사 정성립)은 세계 최대의 표준 제정기관인 영국의 BSI(British Standards Institution)로부터 자산경영시스템 인증(이하 ISO 55001)을 획득했다고 21일 밝혔다.

ISO55001 인증은 기업이 선진화된 체계로 설비자산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최근 제정된 국제표준이다. 이 인증은 설비자산의 수명주기(Life Cycle) 동안 최적화된 관리를 통해 성능개선과 원가절감 효과를 거두고, 장기적으로는 기업의 가치 창출 능력을 극대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대우조선해양이 ISO 55001 획득한 것은 국내 기업 중 최초 사례다. 조선업체 중에서는 전 세계 첫 번째 사례이기도 하다.

수여식은 지난 18일 서울 BSI 코리아 본사에서 BSI 코리아 천정기 회장과 대우조선해양 윤정명 생산지원부서장 등 10여명의 내·외빈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대우조선해양의 이번 인증 획득은 490만㎡(약 150만평) 규모의 거제 옥포조선소에서 연 평균 70척이 넘는 선박과 해양플랜트를 건조하며 경영전략과 연계해 효율적으로 자산을 관리해온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또한 설비와 관련하여 투자계획·운영·보전·폐기 등에 관한 표준 체계와 관리 시스템을 구축한 점, 경영부분과 기술부분이 효율적으로 통합된 자산관리시스템을 구축한 점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 인증 획득과 관련해 대우조선해양 관계자는 “생산설비를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것이 조선소 운영의 핵심”이라며, “이번에 인증을 획득한 자산경영시스템을 기반으로 효율적으로 주요 설비 및 장비에 대한 체계적인 예방 및 보전활동을 수립하고, 보유 설비의 고장률 등 안전사항을 철저히 관리해 설비 수명연장 및 원가절감 효과를 거둬나가겠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dsme.co.kr
언론 연락처

대우조선해양
홍보팀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뉴스 공유하기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