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력 Logo
2015-12-22 08:50
한전, 빛가람 미래 보여주는 전력홍보관 개관
서울--(뉴스와이어) 2015년 12월 22일 -- 한국전력(사장 조환익)은 12월 22일 빛가람 혁신도시 한전 본사내에 위치한 홍보관에서 조환익 사장 등 경영진이 참석한 가운데 전력홍보관을 개관한다.

전력홍보관은 2015년 2월 23일 착공하여 4개월간의 설계와 5개월간의 시공을 거쳐 준공되었으며, 전체면적은 840㎡로서 전시실 610㎡, 라운지 138㎡, 단체홍보실 48㎡, 카페라운지 44㎡이다.

전력홍보관은 “잠실에서의 누에고치 시대를 지나 나주에서 비단을 펼친다”는 전시주제 아래 앞으로 펼쳐질 빛가람 에너지밸리 시대의 미래를 제시하였으며, 한전의 역사, 스마트그리드를 비롯한 국내외 추진사업에 대해 다루었다.

홍보관 주요 전시내용으로는 에너지밸리를 표현한 샌드아트, 우리나라 최초로 전등불을 밝힌 건천궁 시등 모형, 전기흐름에 따라 전력선 내부를 비행하는 에니메이션 영상, 빛가람 에너지밸리의 미래 영상 등을 접할 수 있다.

또한 한전이 선도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가사도 및 울릉도 에너지자립섬, 스마트그리드 기술을 비롯한 에너지신산업 추진현황과 한전의 해외 각지의 추진사업 현황 등을 접할 수 있다.

전력홍보관은 빛가람 1주년을 기념해서 건립되었으며 향후 빛가람혁신도시가 지속적으로 발전되고 에너지산업의 메카로 발돋움하게 되면 전력홍보관은 회사 홍보관을 넘어 혁신도시 홍보관으로서 내용과 규모면에서 더욱 좋은 모습으로 발전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홍보관은 '16년 8월에 가로 5m, 높이 4m, 길이 60m에 이르는 본관과 홍보관을 연결하는 통로를 준공하여 본사 내방객이 더욱 편리하게 관람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한전은 이번 개관을 통해 본사를 방문한 국내외 기업인에게는 한전이 추진하는 국내외 사업계획을 홍보하고 지역민에게는 빛가람 혁신도시에서의 한전의 역할을 홍보함으로써 국내외 기업홍보와 지역민과의 소통의 장으로서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언론 연락처
  • 한전
    문화홍보실 언론홍보팀
    061-345-3153
    Email 보내기
한국전력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한전
문화홍보실 언론홍보팀
061-345-3153
Email 보내기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산업  중전기  에너지/환경  전력/원자력  설립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