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12-28 13:44
이벤트회사와 특성화고 취업 매칭, 성황리에 성료
  • 내년 상반기에 확대해서 개최 예정
서울--(뉴스와이어) 2015년 12월 28일 -- 한국이벤트산업협동조합(이사장 엄상용)이 12월 22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서울시 소재 특성화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취업매칭을 진행,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중소기업중앙회 주최, 한국이벤트산업협동조합(이하‘조합’) 주관으로 서울시 교육청과 연계하여 조합의 14개 조합사와 30여개 특성화 고등학교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했으며 예상보다 훨씬 많은 100여명이 신청했다.

이번 취업 매칭에 참여한 한 학교 관계자는 청년 취업 문제가 심각한 가운데 고졸 채용은 더욱 어려운 것이 현실이라며 이에 이벤트 업계의 전문 이벤트회사와 인재매칭을 통해 취업에 뜻을 둔 학생들에게도 좋은 기회가 주어져 학생들도 적극적인 자세로 참여했다고 밝혔다. 대상은 이벤트기획, 디자인, 회계, 전산(서버, 컴퓨터 관리 등) 등 4개 분야였다.

이번 면접에 참여한 학생은 “진솔한 면접관의 자세와 질문에 편하게 면접을 진행했다”며 만족을 나타냈다. 면접관으로 참여한 이벤트회사 대표는 “대체적으로 학생들의 수준과 태도가 기대 이상이었고 1-2명을 고려 중”이라고 했다. B사는 타사를 신청한 학생을 보는 순간 ‘똘똘하다’고 판단돼 즉석에서 면접을 요청해 취업예정이라며 특출난 학생이 엿보였다고 밝혔다.

반면에 일부 학생들의 경우는 선생님의 권유로 잘 모르는 상태에서 참가를 한 경우도 극히 일부 있었고 면접을 보는 면접관도 극소수가 ‘고자세’의 면접을 보여 불만을 얘기하기도 했다.

한편 이번 행사를 주최한 중소기업중앙회와 한국이벤트산업협동조합은 이번 반응을 보고 충분히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하여 내년 상반기 중 이벤트회사, 무대, 음향, 조명, 영상편집, 영상기기, 디자인, 전시회사, 인력회사 등 범 이벤트 산업 차원의 잡 매칭을 실시할 계획을 세우겠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네오카오스(대표 강길호), 더와이즈(대표 신동호), 드림아이플래너스(대표 배윤진), 리더피엠씨(대표 조성제), 맥커뮤니케이션(대표 서승석), 메가커뮤니케이션(대표 윤현덕), 아이오라이브마케팅(대표 김승희), 아트카오스(대표 김재훈), 에프엠커뮤니케이션즈(대표 심재길), 유피피코리아(대표 강지철), 이즈피엠피(대표 최학찬), 인터내셔널스타컴(대표 유인석), 파트원커뮤니케이션(대표 유철승), 플랜웍스엔터프라이즈(대표 김한석) 등 14개사가 참여했다.

한국이벤트산업협동조합 소개
한국이벤트산업협동조합은 2012년 5월, 중소기업청의 인가를 받은 중소기업협동조합으로 행사대행업을 주 업무로 하는 ‘이벤트회사’가 가입되어 이벤트산업의 위상 정립과 조합원사의 이익을 위한 활동을 하고 있다. 중소기업중앙회 정회원으로 약 60여개의 조합사를 두고 있다.
  • 언론 연락처
  • 한국이벤트산업협동조합
    사무국
    조수아 차장
    02-338-8001
    Email 보내기
한국이벤트산업협동조합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한국이벤트산업협동조합
사무국
조수아 차장
02-338-8001
Email 보내기

서울시 소재 특성화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취업매칭이 진행되었다 (사진제공: 한국이벤트산업협동조합)
서울시 소재 특성화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취업매칭이 진행되었다
(사진제공: 한국이벤트산업협동조합)
300x200
480x320
600x400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경제  취업  교육  청소년/입시  행사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