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릭아이미술관 Logo
2015-12-29 09:00
트릭아이뮤지엄, 싱가포르 Top 10 관광지 2년 연속 선정
  • 트릭아이뮤지엄 싱가포르를 배경으로, 국제 무대에서 완벽 자리매김
서울--(뉴스와이어) 2015년 12월 29일 -- 페이스북은 지난 2015년 12월 10일 ‘올 한해 싱가포르에서 가장 많이 체크인 한 장소 10곳’을 발표했다.

트릭아이뮤지엄은 유니버셜 스튜디오, Gardens by the bay, Marina bay sands 등의 세계적인 관광명소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며 10위권 내에 선정됐다. 특히 트릭아이뮤지엄은 2014년에 이어 2년 연속 포함되며, 식지 않는 인기를 확인했다.

페이스북은 해마다 장소, 영화, 정치인, 연예인, TV쇼 등의 분야에서 ‘상위 10가지 목록(Top 10 Lists)’ 을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올해 가장 많이 체크인 한 장소 10곳’ 은 페이스북 기능 중 하나인 ‘체크인(check-in)’ 서비스로 해당 장소들에 체크인 한 사람들의 수를 산술하여 분석한 것이다. 전 세계 SNS 서비스 중 사용자를 가장 많이 보유하고 있는 페이스북의 이와 같은 분석은 빠르게 변하는 대중의 관심과 사랑을 알아볼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척도 중 하나이다.

트릭아이 미술관은 2014년 6월 싱가포르 Resorts World Sentosa의 Waterfront에 개관하여 입장 대기 시간이 5시간에 이를 정도로 연일 매진행렬을 기록하며 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트릭아이뮤지엄 싱가포르 지점의 성수진 디렉터는 트릭아이뮤지엄이 꾸준한 사랑을 받는 비결로 ‘관람객과의 소통을 지향하는 지속적인 작품 개발’을 꼽았다. 실제 미술관 내부에는 다양한 문화가 공존하고 있는 싱가포르의 특성을 반영한 80여 점의 작품이 전시되고 있다. 2015년 10월에는 미술관 내부의 60%를 교체하는 대대적인 리뉴얼 공사를 감행했다. 기존의 전시작과는 차별화된 조형작품 및 디지털 미디어 작품도 추가 설치했다. 트릭아이뮤지엄은 현지인 뿐만 아니라 싱가포르를 방문하는 주변국가 관광객으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호주 퍼스에서 싱가포르를 방문한 Linda 씨는 “이곳은 확실히 방문객들의 얼굴에 웃음을 주는 장소이다, 기대만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미술관”이라고 밝혔다.

트릭아이뮤지엄의 서울지점은 작년 한 해 70만 명의 국내외 관람객이 방문 했으며 서울을 비롯 싱가포르에서의 성공적 자리매김을 기회로 국제 무대로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트릭아이뮤지엄의 권용석 대표는 “개관 이래 해외 각 지로부터 꾸준한 사업제안을 받고 있지만 신중한 검토와 준비를 통해 브랜드 확장을 꾀할 것”이라며 “무분별한 해외 진출 보다는 누구나 공감 가능한 문화 콘텐츠를 지속, 발전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고 말했다.

◇페이스북이 선정한 2015년 싱가포르에서 가장 많이 체크인 한 장소 10곳

1. Universal Studios Singapore
2. Gardens by the bay
3. Marina bay sands
4. Singapore botanic gardens
5. Marina bay Singapore
6. Sentosa Island
7. Resorts world at Sentosa
8. Singapore Zoo
9. Trickeye Museum
10. S.E.A Aquarium, Marine life park

트릭아이미술관 소개
트릭아이 미술관(Trickeye Museum)은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마포구 홍익로에 위치한 3D체험미술관으로 2010년 개관했다. 미술관명인 트릭아이는 착시를 이용해 평면 위의 작업을 3차원 적으로 보이게 하는 미술 기법인 트롱프뢰유(Trompe l’oeil)의 영어식 표현인 Trick of the eye의 줄임말이다. 관람객의 참여로 작품이 완성되는 특징을 지니며 박물관 내에서 자유로운 사진 촬영이 가능하다. 총 7개-명화, 판타지, 어드벤쳐, 트래블, 사파리, 로맨틱, 거울미로-의 주제로 나뉜 전시실에서는 정기적으로 새로운 작품을 선보인다. 2013년에는 평균 온도 영하 4도로 유지되는 아이스 뮤지엄이 미술관 내에 개관해 실물크기의 얼음 조각품을 체험할 수 있다. 트릭아이 미술관은 부산과 제주에 트릭아이 분관이 있으며 제주 그리스신화박물관, 홍대 러브뮤지엄과 함께 뮤지엄 패밀리로 운영되고 있다.
  • 언론 연락처
  • 트릭아이미술관
    고경 차장
    02-3144-7748
    Email 보내기
트릭아이미술관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트릭아이미술관
고경 차장
02-3144-7748
Email 보내기

트릭아이뮤지엄이 싱가포르 TOP 10 관광지에 2년 연속 선정됐다 (사진제공: 트릭아이미술관)
트릭아이뮤지엄이 싱가포르 TOP 10 관광지에 2년 연속 선정됐다
(사진제공: 트릭아이미술관)
300x169
480x270
1920x1080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레저  관광/여행  문화/연예  미술/사진  수상/선정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