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Logo
2015-12-29 08:57
KT, 2018 평창 동계올림픽 통신공급계약 체결
성남--(뉴스와이어) 2015년 12월 29일 -- KT(회장 황창규, www.kt.com)는 29일 평창알펜시아 대회의실에서 2018평창동계올림픽대회 조직위원회(위원장 조양호, http://www.pyeongchang2018.com, 이하 ‘평창조직위’)와 통신공급계약(Telecommunications Supply Agreement, TSA)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통신공급계약(TSA)은 KT가 2018평창동계올림픽 공식 통신 파트너로서 공급하는 통신서비스에 대한 상세 공급방안을 명시한 협약이다.

이번 계약체결에 따라 KT는 대회통신에 사용되는 약 1,400km의 유선통신망과 최대 25만 이용자를 수용할 수 있는 무선통신망을 비롯한 방송 중계망, ICT기반시설, 통합보안센터를 구축한다.

특히 KT는 ICT 전 분야에 대한 통합 모니터링 및 대회 운영진의 기술적 의사결정을 지원하기 위해 기술 관제센터(Technology Operations Center, TOC)를 구축하고 올림픽 최초로 클라우드 기반의 데이터센터를 운영하여 올림픽 공식 웹 서비스와 전산업무 전반을 관리 한다.

KT는 올림픽이 개최되는 평창, 강릉 등 강원도 지역과 서울도심 등 주요 지역에 5G 시범망을 구축, 2018평창동계올림픽을 ‘세계 최초 5G기반 올림픽’으로 만들 계획이다.

KT 네트워크부문 오성목 부사장은 “2016년 말까지 통신망 구축을 완료하고, 2017년 5G 시범망 구축을 거쳐 2018 평창동계올림픽에서는 KT의 앞선 5G 기술을 선보일 계획”이라 밝혔다.

한편 KT는 지난해 7월 1일, 국내 기업으로는 처음으로 2018평창동계올림픽대회 조직위원회와 공식 파트너 협약을 체결하였으며,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적인 추진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 TOC(Technology Operations Center)
대회 기술분야에 대한 통합 모니터링 및 통제 역할을 담당하며 대회 이해관계자와의 협력체계를 통한 주요 의사결정 수행 진행, 관제 대상은 올림픽 대회 운영에 사용되는 IT 시스템, 통신장비, 보안장비 등이며, 통신분야에 대한 관제 및 운영 업무는 KT 네트워크통합관제센터가 담당, TOC는 전체적인 모니터링 및 통제 역할 수행
  • 언론 연락처
  • KT
    홍보실 언론홍보팀
    051-461-6015
KT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KT
홍보실 언론홍보팀
051-461-6015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기술/IT  통신  스포츠  동계 스포츠  제휴  인천/경기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