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술개발협회 Logo
2015-12-29 15:44
한국기술개발협회, 2016년도 상반기 스타기업 육성 위한 무상환 정부출연금 조달 맞춤 코칭 지원사업 계획공고
  • 아이템 발굴부터 정부지원사업을 통한 기술사업화 맞춤 컨설팅 지원
서울--(뉴스와이어) 2015년 12월 29일 -- 국내 최대 정책자금 커뮤니티 정실미(http://cafe.daum.net/policyfund)를 공식 후원하고 있는 (사)한국기술개발협회(협회장 최노아)가 ‘2016년도 상반기 스타기업 육성을 위한 무상환 정부출연금 조달 맞춤 코칭 지원사업’을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하고 2016년 5월 31일(화)까지 신청접수를 받는다고 공식 발표했다.

이번 지원사업은 다양한 정부지원사업을 활용하고자 하는 성장 가능성 있는 중소기업은 물론 예비창업자 및 소상공인들도 신청하여 지원받을 수 있다.

KOTERA의 이권태 수석전문위원은 “기업은 매년 중소기업의 성장을 위한 다각도의 정책을 펼치고 있으나, 이러한 중소기업을 위한 정책자금 지원시스템을 모르고 있는 경우가 많고, 안다고 해도 그 방법과 절차에 대한 정보가 부족한 게 현실”이라며 “기업이 아무리 뛰어난 기술과 사업성을 갖춘 아이템을 가지고 있다 하더라도 정부지원금이 해당 기업을 찾아가지는 않는다. 기업 스스로 정부지원금을 찾아 조건을 맞추어 도전하려는 노력이 절실하다”고 밝혔다.

또한 “우수한 기술 아이템을 확보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국책과제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 때문에 신청조차 해보지 못하는 중소기업에게 본 협회에서는 무상환 정부출연금에 대한 과제 정보 제공, 조달 전략 코칭, 사업계획서 검수 등을 통해 성공적으로 무상환의 정책자금을 받을수 있도록 맞춤 컨설팅 자문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컨설팅을 받은 모 기업은 연구개발에만 몰입하다 보니 자금소진이 일어나고 정부지원정책이 무엇이 있는지,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막연한 상황에 있었는데 한국기술개발협회의 맞춤 지원사업을 통해 자금조달에 성공할 수 있었다며 제품특화와 향후 좋은 사업비전을 제시해 준 협회에 감사하다고 밝혔다.

한편 비영리민간단체인 한국기술개발협회는 협회 부설 정책자금 평생교육원을 통해, 2016년 1월 11일부터 ‘2016년도 제1차 기업R&D실무자 및 지도사 양성 교육과정’을 개강한다고 발표했다.

4주간의 기업R&D실무자 및 지도사 교육과정을 수료하게 되면 기업R&D지도사 자격검정시험 도전에 유리한 입지를 확보할 수 있다. 동 전문인력 양성 교육과정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협회 홈페이지(http://www.kotera.or.kr) 알림마당의 공지사항에서 지원양식을 다운로드 받아 작성후, 온라인 접수처로 제출하면 된다. (문의 : 02-572-8520)

(사)한국기술개발협회 소개
한국기술개발협회는 情이 있고 實이 있고 美가 있는 국내 최대 정책자금카페 정실미(정책자금실무도우미)를 기반으로 설립되었으며, 정책자금을 이용한 기업경영, 즉 MOP(Management of Policyfund)로 기업을 위한 최적의 로드맵과 맞춤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는 비영리민간단체 및 비영리사단법인이다.
  • 언론 연락처
  • (사)한국기술개발협회
    기획관리팀
    최미경이사
    02-572-8520
    Email 보내기
한국기술개발협회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사)한국기술개발협회
기획관리팀
최미경이사
02-572-8520
Email 보내기

한국기술개발협회가 2016년도 상반기 스타기업 육성을 위한 무상환 정부출연금 조달 맞춤 코칭 지원사업을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했다 (사진제공: 한국기술개발협회)
한국기술개발협회가 2016년도 상반기 스타기업 육성을 위한 무상환 정부출연금 조달 맞춤 코칭 지원사업을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했다
(사진제공: 한국기술개발협회)
300x176
480x282
1169x687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경제  중소기업/창업  컨설팅  행사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