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Logo
2015-12-29 17:31
SK텔레콤, SK플래닛 재편을 통해 차세대플랫폼사업 성장 추진 체계 강화
서울--(뉴스와이어) 2015년 12월 29일 --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장동현, www.sktelecom.com)은 차세대플랫폼 사업 성장 추진 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100% 자회사인 SK플래닛의 사업구조를 재편할 계획이라고 29일 밝혔다.

SK텔레콤은 자회사 SK플래닛을 커머스 사업, 플랫폼 사업으로 나누어 별도 법인을 설립하고, 이와 동시에 T store를 분할하여 사업모델별 차별화된 성장을 추진할 예정이다.

SK플래닛은 내년 2월 <11번가> 운영 자회사인 ‘커머스플래닛’을 합병하고, 향후 분할 이후에는 커머스 사업에 집중하여 글로벌 커머스 사업자로 성장시킬 계획이다.

기존 SK플래닛은 다양한 사업군이 병존하여 커머스에 대한 전사적 역량 결집이 어려웠던 만큼, 독립적인 사업구조로 전환하여 커머스 사업에 대한 경쟁력이 한층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신설 플랫폼 회사는 SK텔레콤의 100% 자회사로 출범하여 생활가치플랫폼의 핵심 동력 역할을 수행하게 되며, 고객경험을 핵심가치로 지속적인 서비스 고도화와 플랫폼 혁신/발굴을 통해 향후 생활가치 이외에도 다양한 SK텔레콤 群 플랫폼서비스의 상품개발 및 운영을 지원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별도 법인으로 출범을 검토중인 <T store>는 국내외 유력사업자들과 제휴를 확대하여 국내 시장에서의 영향력 공고화 및 글로벌 확장을 추진할 계획이다.

SK텔레콤은 지난 4월 생활가치, 미디어, IoT 등 3대 플랫폼을 중심으로 차세대 플랫폼 회사로의 변혁을 제시하고 가시적 성과를 도출해 오고 있다. 최근 CJ헬로비전 인수 추진 등 미디어플랫폼 강화에 이어, 이번 SK플래닛 사업구조 재편을 통해 생활가치플랫폼의 성장 동력을 확보함으로써 플랫폼 사업자로의 전환을 더욱 가속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SK텔레콤은 “이번 사업구조 재편 추진을 통해 SK플래닛은 커머스 특성에 맞는 실행력 강화 및 차별화된 성장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고, SK텔레콤 생활가치 플랫폼의 경쟁력을 고도화 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하게 되어 SK텔레콤群 전체의 성장추진 체계를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구조 재편 추진의 실행 여부 및 구체적인 내용은 향후 SK플래닛의 이사회 등을 통해 결정될 예정이다.
  • 언론 연락처
  • SK텔레콤
    PR2팀
    02-6100-3832~37
SK텔레콤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SK텔레콤
PR2팀
02-6100-3832~37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기술/IT  통신  사업계획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